[공략] 끝없는 맹독과의 전쟁! '크리스탈하츠' 아크리치 강림 던전 공략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3개 |
지난 4월 20일 맥스 칙을 획득할 수 있는 '킹칙의 기묘한 모험'과 함께 세 번째 강림 던전 '업화의 아크리치'가 오픈되었다. 이번 강림 던전에서는 신규 4성 영웅이기도 한 '아크리치'가 보스로 등장하며, 클리어 보상으로 아크리치의 조합 재료인 '리치'와 '사이클롭스'를 획득할 수 있다.

보스 몬스터인 아크리치는 지속적으로 맹독을 사용한 후 맹독에 걸린 영웅에게 치명타로 큰 피해를 주는 공격 패턴을 보인다. 게다가 4층부터는 맹독과 함께 중독까지 사용하므로 디버프를 막아낼 수 있는 면역 보호막과 제거할 수 있는 해제 스킬을 활용하여 보스를 공략해야 한다.






◆ 보스의 능력치와 스킬



▲ 치명 피해와 효과 저항 수치가 매우 높다.

1. 전율의 공포 : 최대 3인에게 피해를 주는 화염구를 3번 날려 피해를 준다. 맹독 대상에게는 치명타로 적중한다. 피해입은 대상은 버프가 모두 제거된다.
2. 절망의 대지 : 적 전체에게 맹독을 6회 중첩시킨다. (4층 이상에서는 중독도 함께 사용)
3. 망각의 꿈 : 모든 영웅의 버프를 모두 제거하고, 긴 시간 동안 유지되는 수면과 맹독을 부여한다.

※ 스킬 사용 순서 : (1 - 2 - 1 - 3) 반복


아크리치의 기본 패턴은 '절망의 대지''망각의 꿈'으로 맹독을 사용한 후 이어지는 '전율의 공포'의 치명타 효과로 큰 피해를 주는 것이다. 아크리치는 효과 저항이 매우 높아 군중 제어 효과로는 스킬을 차단할 수 없으므로 면역 보호막이나 디버프 해제 스킬로 맹독을 막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맹독만 없다면 '전율의 공포'는 그리 위협적이지 않다.

영웅이 어느 정도 성장했다면 3층까지는 2딜러 2힐러 파티로 자동 사냥이 가능하다. 그러나 4층부터는 '절망의 대지'가 중독과 맹독을 동시에 중첩시키므로 피해를 감당하기 어렵다. 따라서 자동 사냥을 원한다면 3층을 추천한다.

4층의 경우 아그네스의 '모든 속성 아군의 효과 저항 증가' 리더 스킬과 효과 저항 장비로 모든 영웅의 효과 저항 수치를 171 이상으로 세팅해 모든 디버프에 저항하는 방법으로도 공략할 수 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자동 사냥도 가능하지만, 효과 저항을 세팅하기가 상당히 어려우므로 크게 추천하지는 않는다. (5층은 효과 저항 181 이상 필요)



절망의 대지로 중독과 맹독을 계속 중첩시킨다.



▲ 맹독 대상에게 전율의 공포를 사용해 큰 피해를 준다.



◆ 아크리치 강림 던전 공략의 핵심

- '절망의 대지'는 약 20초 동안 지속적으로 중독과 맹독을 중첩시키므로 디버프 해제로는 막을 수 없다. 물 니뮤나 불 술라의 16초 면역 보호막을 이용해 막아내자. (물 니뮤 '요정의 춤' or 불 술라 '원기의 구슬' 5레벨 이상 필수)



▲ 물 니뮤의 면역 보호막 효과로 절망의 대지를 막아낸다.


- '망각의 꿈'은 버프를 모두 제거하므로 면역 보호막으로도 맹독과 수면을 막을 수 없다.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 머먼 치료사의 '치유의 토템'을 미리 사용해서 제거하자. 속성 관계상 숲 속성보다는 물 속성 머먼 치료사가 좋다.

- 머먼 치료사의 '치유의 토템'은 발동까지 시간이 필요하다. 아크리치의 '망각의 꿈' 스킬 게이지가 절반가량일 때 치유의 토템을 사용한 후 영웅들을 토템 주변으로 이동시키자. 미리 모여있으면 더 좋다.



▲ 치유의 토템을 사용한 후 모여있으면 망각의 꿈에 쉽게 대처할 수 있다.


- 힐러들의 면역 보호막, 치유의 토템과 단일 회복 스킬의 쿨타임이 겹치면 원하는 타이밍에 스킬을 사용하기 어렵다. 면역 보호막과 치유의 토템을 사용하는 타이밍에는 다른 회복 스킬을 잠가두는 것이 안전하다.

- 아크리치 강림 던전의 몬스터들은 일정 주기로 영웅 중 무작위 대상을 선택해 집중 공격한다. 4층까지는 2딜러 2힐러 파티로도 버틸 수 있지만, 5층에서는 딜러 대신 탱커를 추가한 후 집중 공격하는 타이밍에 도발을 사용하자.



▲ 몬스터들이 딜러와 힐러를 집중 공격하려 하면 탱커로 도발하자.


- 사이클롭스는 모두 처치하는 것이 좋지만, 중간에 등장하는 리치는 한 마리를 남겨둔 후 공격을 유도해 '망각의 꿈'의 수면 효과를 강제로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치유의 토템에서 떨어진 영웅에게 공격을 유도해 수면 효과를 강제로 제거한다.



◆ 아크리치 강림 던전 공략 영상

○ 아크리치 강림 던전 4층 (2딜러 2힐러)



○ 아크리치 강림 던전 5층 (1탱커 1딜러 2힐러)





크리스탈 하츠를 즐기다 보면 생기는 다양한 의문들. 인벤팀에서는 이를 해결해 줄 다양한 팁과 정보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놓치기 아쉬운 크리스탈 하츠의 팁과 정보들을 참고하여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