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광역 회복과 약화 해제는 내게 맡겨! 크리스탈하츠 힐러 영웅 '숲 세이스'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댓글: 1개 |
지난 4월 19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세이스는 아군의 체력 회복을 책임지는 힐러 영웅이다. 숲과 물 두가지 속성으로 구성된 세이스는 일반 회복 시 스킬 쿨타임을 1초씩 줄여주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어 장비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숲 세이스의 리더스킬 저항의 함성은 숲속성 아군의 저항력을 최대 24까지 늘려주는데, 중독과 맹독, 침묵, 회복 불가 등을 사용하는 던전에서 큰 힘을 발휘하며, 아군의 체력 회복과 동시에 약화 효과를 제거해주는 평안의 노래로 더욱 안정적인 전투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 '숲 세이스' 영웅 정보 바로가기






■ "공속이 빠를수록 회복량이 향상된다" - 숲 세이스, 어떤 점이 쓸만한가?

세이스는 아군을 평타로 치유할 때마다 자신의 스킬 쿨타임을 1초씩 회복하는 '친화력'을 패시브로 가지고 있다. 공격 속도가 빠를수록 스킬 쿨타임을 줄일 수 있으므로, 장비를 선택할 때 공격 속도 옵션은 필수로 갖추어 두는 것이 좋다. 하지만 너무 공격 속도에만 집중하면 스킬 회복량이 너무 낮을 수 있으므로 공속 옵션은 최대한 보조 옵션에서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주 옵션은 공격력 위주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 공속이 빠를수록 스킬 쿨타임이 빠르게 감소한다!

2각성 최대 레벨까지 올린 치유 대지는 쿨타임이 30초로 매우 긴 편이지만, 패시브를 이용할 경우 15초마다 한 번씩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지정 아군을 중심으로 매우 넓은 범위에 치유 대지를 생성하는데 그 위에 있는 모든 대상을 2초마다 총 7회 회복시킨다. 회복량이 공격력에 비례하기 때문에 장비를 선택할 때 주옵션으로 공격력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추가로 2초 동안 공격속도를 향상시키는 만큼 딜러와의 호흡도 좋은 편이다. 그중에서도 세이스의 공격력을 향상시켜주는 리더스킬을 가진 영웅과 합이 좋은데, 숲속성만으로 파티를 구성할 경우 숲 사기 진작 스킬을 가진 아레스와 함께 파티를 구성할 경우 평타 회복은 물론 치유 대지로 회복할 수 있는 양이 크게 증가한다.



▲ 세이스의 회복이 공격력에 비례하는 만큼 아레스와의 호흡이 매우 좋다!



▲ 2각성 최대 레벨 기준 치유 대지 정보

평안의 노래는 세이스의 공격력의 일정량만큼 아군 전체를 치유하는 스킬이다. 치유 대지와 더불어 파티원 모두의 체력을 채워주는 만큼 보스가 넓은 범위에 스킬 피해를 주는 전투 콘텐츠에서 힘을 발휘한다. 특히 평안의 노래 효과로 체력을 회복하는 대상은 약화 효과가 하나씩 제거되기 때문에 적이 약화 효과를 사용하는 특정 던전에서 클리어의 열쇠로 작용한다. 추가로 2각성 최대 레벨 기준 쿨타임이 18초로 설정되어 있어 평타 회복을 이용해 쿨타임을 회복시키면 9초마다 한 번씩 평안의 노래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2각성 최대 레벨 기준 평안의 노래 정보



■ "세이스의 AI와 부족한 즉시 회복 스킬" - 숲 세이스, 어떤 점이 아쉬운가?

세이스를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운 점은 세이스의 AI다. 수동으로 전투를 진행할 경우 세이스를 직접 움직여 패시브 친화력의 효과를 효율적으로 발휘할 수 있지만, 자동 사냥을 진행할 경우 효율이 급격하게 떨어진다. 패시브 친화력은 평타 회복에만 스킬 쿨타임이 줄어드는데, 자동 사냥을 진행하면 세이스가 평타 회복보다 상대를 공격하는 경우가 많다.

힐러인 세이스가 평타 공격을 많이 할수록 평타 회복 횟수가 줄어들어 회복량이 떨어지기 마련이고 스킬 쿨타임을 회복도 더뎌진다. 이런 이유로 세이스를 사용할 경우 자동 전투 보다, 유저가 직접 세이스를 조작하여 적을 공격하지 않도록 신경쓰는 것이 좋다.

추가로 세이스가 가진 회복 스킬이 다수의 대상을 회복시키는 만큼 많은 몬스터가 나오는 지역과 광역 스킬을 가진 보스를 상대로는 큰 힘을 발휘한다. 그러나 스킬 계수가 높지 않고 즉시 회복보다는 시간이 지나야 대상의 체력이 점차 차오르기 때문에 한 번에 높은 피해를 받을 경우 대상이 사망할 위험성이 높다. 하지만 이 부분은 장비를 선택 시 공격력 증가 옵션 선택하거나 추가 힐러를 배치하는 방법으로 어느 정도 해결이 가능하다.



▲ 거기가 아니야 세이스!



■ "AI가 조금 더 좋아지기를" - 숲 세이스 종합 평가

세이스는 광역 회복 스킬을 가진 힐러인 만큼 아레나보다 스테이지 모드에 어울리는 영웅이다. 즉시 회복 스킬이 계수가 낮은 평안의 노래밖에 없지만, 수동 전투를 이용해 패시브 친화력으로 쿨타임 회복을 노리고 장비에서 공격력 향상을 노리면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

하지만 세이스를 사용할 경우 패시브 친화력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면 세이스의 힐량이 급격하게 줄어드므로 자동 사냥보다는 유저가 직접 컨트롤하는 수동 사냥을 추천한다.







5가지 직업과 5가지 속성으로 나뉘는 다양한 영웅들! 인벤팀에서는 이 영웅들의 성능을 직접 알아보고 있습니다. 또한, 4~5성 영웅들처럼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쉽고 편리하게 획득할 수 있는 2~3성 추천 영웅들을 작성하고 있으니 크리스탈 하츠 공략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