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크리스탈하츠, 추천 2~3성 탱커 영웅, '흙수저로 태어나 금수저를 노린다!'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1개 |
크리스탈 하츠의 영웅들은 모두 기본 별 개수에 따라 1성~5성으로 등급이 나눠진다. 모든 영웅이 승급을 통해 6성을 달성할 수 있지만, 2차 각성과 패시브 스킬의 유무, 능력치 차이 때문에 기본 등급이 낮은 영웅들을 꺼리는 것이 일반적인 반응이다.

그러나 진흙 속에는 진주가 묻혀 있기 마련. 소환 확률이 낮은 4~5성보다 쉽게 구할 수 있으면서 효과도 준수한 2~3성 영웅들이 존재한다. 흙수저로 태어났지만, 금수저를 노리는 2~3성 영웅들 그 첫 번째. 적의 공격으로부터 아군을 지키는 탱커에 대해 알아보자.

[바로가기] 추천 3성 힐러 영웅, '별은 적어도 회복은 걱정 없다!'
[바로가기] 추천 2~3성 딜러 영웅, '무시하다가는 큰코다친다!'


1. 미노타우르스(불)



▲ 미노타우르스(불)의 능력치 (3성, 1각성, Lv.25 기준)

미노타우르스는 불과 어둠 2가지 속성이 존재하는 영웅으로 그 중 많이 사용되는 속성은 불 속성이다. 자신과 같은 속성 아군의 생명력을 증가시키는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패시브 스킬은 없다.

자신의 주변에 있는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동시에 기절을 유발하는 '발 구르기'와 적들을 도발하면서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는 '끓어오르는 피'는 모두 자신의 체력에 비례하므로 체력을 높여야 하는 탱커의 입장에서는 효율이 매우 높은 스킬이다.

스킬의 쿨타임이 짧고 발 구르기의 피해량도 상당히 높은 편으로 모든 콘텐츠에서 유용하게 사용된다. 아레나 상위권에서도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편. 다만, 이동 속도가 느려 수동으로 조작해도 적들의 공격을 피하기가 어렵다.



▲ 미노타우르스(불)의 스킬 구성



2. 이라(숲, 물)



▲ 이라(숲, 물)의 능력치 (3성, 2각성, Lv.25 기준)

이라는 숲과 물 2가지 속성이 존재하는 영웅으로 2가지 속성 모두 많이 사용된다. 전 속성 아군의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각성 시 피해를 볼 때마다 1% 확률로 피해를 무효로 하는 패시브 스킬이 생성된다.

도발 스킬인 '방패의 가호'는 자신의 체력에 비례하여 피해를 주는 스킬로 다른 탱커의 스킬과 비교하면 효율이 낮은 편이다. 그러나 각성 시 자신 체력의 10%만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하는 효과가 추가되어 탱킹 능력을 높여준다.

이라의 큰 장점은 기본 3성 탱커 중 유일하게 2각성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만큼 다른 3성 탱커들에 비해 능력치나 스킬 각성에 대한 기댓값이 높아 6성까지 승급해 사용하는 유저도 많다.



▲ 이라(숲)의 스킬 구성



▲ 이라(물)의 스킬 구성



3. 켈리우드(빛)



▲ 켈리우드(빛)의 능력치 (3성, 1각성, Lv.25 기준)

켈리우드는 모든 속성이 존재하는 영웅으로 그 중 많이 사용되는 속성은 빛 속성이다. 자신과 같은 속성 아군의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패시브 스킬은 없다.

도발과 동시에 일정 시간 동안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는 '보호의 망치'와 자신의 받는 치유량을 증가시키고 무적 보호막을 생성하는 '은총' 등 탱커로서 필요한 모든 능력을 갖추고 있다.

수동 조작 시 무적 효과가 있는 은총을 활용하여 위험한 구간을 쉽게 넘어갈 수 있다. 받는 치유량이 증가하는 효과도 있어 자동 조작을 해도 큰 무리가 없다. 이동 속도가 빨라 적들의 공격을 피하기도 쉬운 편. 그러나 1각성만 가능하여 후반부까지 쓰기에는 약간 아쉽다.



▲ 켈리우드(빛)의 스킬 구성



4. 골렘(숲, 물)



▲ 골렘(숲, 물)의 능력치 (3성, 1각성, Lv.25 기준)

골렘은 숲과 물 2가지 속성이 존재하는 영웅으로 2가지 속성 모두 많이 사용된다. 자신과 같은 속성 아군의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리더 스킬과 공격을 당해도 넘어지지 않는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방어력이나 받는 치유량이 증가하는 버프 스킬은 없지만, 일정 시간 동안 모든 아군의 공격을 대신 받아주는 '바위 결속'과 자신에게 걸린 디버프를 모두 해제하고 일정 시간 동안 피해를 받지 않는 '몸 굳히기'의 스킬 연계를 이용하여 안정적인 탱킹이 가능하다.

보스 몬스터가 광역 공격 스킬을 사용할 때 타이밍을 잘 맞추면 피해 없이 넘길 수도 있다. 다만, 몸 굳히기의 석화 효과는 피해뿐만이 아니라 아군의 회복 스킬도 무효로 하므로 힐러와의 적절한 연계가 필요하다. 자동 사냥을 하면 두 스킬을 따로 사용하여 연계가 잘 안 된다는 것도 하나의 단점.



▲ 골렘(숲)의 스킬 구성



▲ 골렘(물)의 스킬 구성



5. 사이클롭스(빛, 어둠)



▲ 사이클롭스(빛, 어둠)의 능력치 (3성, 1각성, Lv.25 기준)

사이클롭스는 불, 빛, 어둠 3가지 속성이 존재하는 영웅으로 그 중 많이 사용되는 속성은 빛과 어둠 속성이다. 자신과 같은 속성 아군의 생명력을 증가시키는 리더 스킬과 공격을 당해도 넘어지지 않는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다.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체력이 1 이하로 떨어지지 않고, 추가로 받는 치유량이 증가하는 '끝까지 버티기'는 위험한 순간에 사이클롭스의 탱킹 능력을 크게 높여준다. 다만, 끝까지 버티기의 쿨타임이 상당히 길어 스킬 사용 후 쿨타임이 다시 돌아올 때까지 매우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어 다른 탱커에 비해 많이 쓰이지는 않는다.



▲ 사이클롭스(빛)의 스킬 구성



▲ 사이클롭스(어둠)의 스킬 구성



6. 다이너스(숲)



▲ 다이너스(숲)의 능력치 (2성, 1각성, Lv.20 기준)

다이너스는 숲, 물, 불 3가지 속성이 존재하는 영웅으로 그 중 많이 사용되는 속성은 숲 속성이다. 자신과 같은 속성 아군의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숲 다이너스는 파티 내에 니뮤나 루카가 추가될 때마다 받는 치유량이 40%씩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도 추가된다.

이번에 소개하는 탱커 중 유일한 기본 2성 영웅으로 전방의 적들에게 체력에 비례하는 피해를 주고 자신의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뿔 들이받기'와 적들을 도발하고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페로몬 방출'은 다른 탱커들과 비교하면 뛰어나지는 않으나 탱커로서는 준수한 수준이다.

다이너스의 핵심은 패시브 스킬이다. 액티브 스킬의 효율과 기본 능력치는 다른 탱커와 비교하기 어렵지만, 숲 다이너스를 탱커로 두고 힐러로 니뮤 2명을 사용할 경우 패시브 스킬의 압도적인 회복량으로 나머지 단점을 메우는 기염을 토한다. 다만, 파티에 니뮤가 없으면 효율이 크게 떨어지고 니뮤의 스킬 특성상 단일 회복에 집중되어 있으므로 광역 공격을 하는 적들을 주의해야 한다.



▲ 다이너스(숲)의 스킬 구성




5가지 직업과 5가지 속성으로 나뉘는 다양한 영웅들! 인벤팀에서는 이 영웅들의 성능을 직접 알아보고 있습니다. 또한, 4~5성 영웅들처럼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쉽고 편리하게 획득할 수 있는 2~3성 추천 영웅들을 작성하고 있으니 크리스탈 하츠 공략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