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신규 내러티브 던전과 차일드 추가! '데스티니 차일드' 3월 14일 업데이트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금일 업데이트로 신규 내러티브 던전인 'HOLY WAR'가 개방됐다. 이번 내러티브 던전의 주인공은 '해방된 마아트'로 기존에 있던 5성 회복형 차일드인 마아트가 공격형으로 재탄생한 차일드다. 해방된 마아트와 더불어 신규 5성 보조형 차일드인 '시트리'도 함께 추가됐다.

이와 함께 신규 차일드 2종의 소환 확률 증가 및 레벨업 달성, 월드 보스 레이드에 참전하기, 특별 출석 보상, 진화로드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바로가기] 신규 내러티브 던전 오픈! 03/14(수) 업데이트 안내





새로운 모습의 마아트 등장! - 내러티브 던전 'HOLY WAR'
내러티브 던전 하드 8구역 클리어 시 일정 확률로 5성 차일드 획득

이번 업데이트로 개방된 내러티브 던전 'HOLY WAR'는 신규 차일드 '해방된 마아트'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던전을 모두 클리어하면 기존에 있던 회복형 차일드 '마아트'가 어떻게 변화하게 됐는지에 관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내러티브 던전의 규칙은 아래와 같다.

1. 내러티브 던전은 노멀/하드 난이도로 구분되고, 노멀 8구역을 클리어해야 하드 난이도가 개방된다.
2. 노멀/하드 난이도는 진행 상황을 공유한다. EX) 노멀 2구역 클리어 후 하드 3구역 도전 가능
3. 클리어한 구역은 다시 도전할 수 없고, 리셋 기능을 이용해야 처음부터 다시 도전할 수 있다.
4. 매일 4시, 16시에 무료 리셋 기능이 활성화되어 무료로 다시 도전할 수 있다.
5. 무료 리셋 이후에는 크리스탈 500개를 소모해 다시 도전할 수 있다. (2번 제한)
6. 노멀/하드 7구역부터 해방된 마아트가 파트너 차일드로 파티에 합류한다.
7. 해방된 마아트가 합류하면 자신의 차일드는 4명만 사용할 수 있다.
8. 파티에 자신이 보유한 마아트, 해방된 마아트를 추가하면 감자칩 보상이 증가한다.
9. 8구역까지 모두 클리어한 이후부터는 자동 피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해방된 마아트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내러티브 던전 HOLY WAR


내러티브 던전의 각 구역을 클리어하면 획득한 별의 수만큼 스페셜 리워드를 선택할 수 있다. 스페셜 리워드에서는 골드, 오닉스, 감자칩이 무작위로 등장한다. 스페셜 리워드를 모두 선택한 후에는 크리스탈 50개를 사용해 1개를 더 선택할 수도 있다.

또한, 노멀 8구역의 스페셜 리워드에서는 일정 확률로 3~4성 차일드가, 하드 8구역의 스페셜 리워드에서는 일정 확률로 3~5성 차일드와 해방된 마아트가 보상으로 등장한다.

내러티브 던전에서 획득한 '감자칩'은 이벤트 재화로 사용된다. 감자칩을 일정 이상 모을 때마다 미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감자칩을 50,000개 모으면 '해방된 마아트' 1장과 블러드젬 5개, 감자칩을 150,000개 모으면 5성 암속성 차일드 소환권, 5성 진화재료 차일드, 블러드젬 10개가 주어진다.



▲ 각 구역을 클리어할 때마다 스페셜 리워드를 통해 골드/오닉스/감자칩을 획득



▲ 감자칩을 꾸준히 모으면 해방된 마아트, 5성 암속성 차일드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다


오랜만에 추가된 전체 공격과 양날의 검 - 신규 차일드 평가
버프 수에 따라 강해지는 해방된 마아트와 광속성 양날의 검 버퍼 시트리

'해방된 마아트'는 새턴 이후로 오랜만에 추가된 슬라이드 전체 공격 차일드다. 슬라이드 스킬을 사용하기만 해도 모든 적에게 대미지를 주고 공격력 높은 적 1명에게는 실명 디버프를 남긴다. 만약 자신에게 버프가 있다면 버프 수에 따라 추가 대미지가 적용된다.

특이한 점은 노멀 스킬을 사용해 자신에게 신규 버프인 '연격'을 부여한다는 것이다. 연격이 부여된 상태에서 적을 공격했을 때 적이 사망하면 무작위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으므로 슬라이드 전체 공격의 효율이 높아진다. 다만, 실험해본 결과 연격으로 적용된 추가 대미지로 적이 사망할 경우에는 연격이 발동하지 않으므로 연격을 연쇄적으로 발동시킬 수는 없다.

종합적으로 보면 해방된 마아트는 버프 수에 따라 추가 대미지가 적용되는 전체 공격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월드맵, 언더그라운드, 이벤트 던전에서는 유용하지만, 한 명의 보스와 싸우는 레이드 관련 콘텐츠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운 차일드로 보인다.



▲ 해방된 마아트의 스킬 구성


'시트리'는 광속성 아군들에게 양날의 검을 부여할 수 있는 버퍼다. 양날의 검은 위험 부담이 큰 대신 공격력을 큰 폭으로 증가시킬 수 있어 레이드를 포함해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용된다. 이미 양날의 검을 보유하고 있는 화, 수, 암속성 파티가 양날의 검을 활용해 라그나 브레이크나 월드 보스 레이드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만 보아도 활용도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게다가 노멀 스킬로 아군 1명의 디버프 제거, 드라이브 스킬로 아군 전체의 디버프를 제거하는 효과도 지니고 있다. 양날의 검과 디버프 제거 효과는 따로 두고 봐도 유용한데 두 가지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큰 장점이다. 따라서 시트리는 암속성 보스를 대상으로 하는 라그나 브레이크와 월드 보스 레이드의 주력 차일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시트리의 스킬 구성


접속만 꾸준히 해도 5성 차일드 획득! - 이벤트 안내

○ 시트리, 해방된 마아트 소환 확률 UP
기간 : 3월 21일(수) 점검 전까지
내용 : 스페셜 프리미엄 한정 소환 시 특정 차일드 소환 확률 상승
대상 차일드 : 시트리, 해방된 마아트

○ 달콤함을 담은 시트리의 선물
기간 : 3월 29일(목) 점검 전까지
내용 : 게임에 접속하면 특별 출석 보상 지급
보상 : 340만 골드 + 온천 수건 150개 + 색상별 제등 5개씩 + 온천 엽전 68,000개
최종 보상 : 5성 차일드 소환권 1장 + 5성 A급 무기(신벌의 창) 1개

○ 월드 보스 레이드에 참전하라
기간 : 3월 29일(목) 점검 전까지
내용 : 월드 보스 레이드에 참여한 횟수에 따라 보상 지급
보상 : 10만 골드(5회) + 5성 장신구 소환권 1장(10회) + 크리스탈 2,000개(15회)

○ 해방된 마아트의 성장일기
기간 : 4월 5일(목) 13시 전까지
내용 : 해방된 마아트 획득 후 5성 50레벨 달성
보상 : 크리스탈 1,000개

○ 끝없는 진화의 길, 진화로드
기간 : 4월 5일(목) 점검 전까지
내용 : 이벤트 기간 중 4~5성 차일드 각각 3명씩 진화
보상 : 크리스탈 6,000개 + 5성 장비/A급 장비 소환권 1장씩 + 5성 진화재료 차일드 1개
최종 보상 : 5성 광속성 차일드 소환권 1장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