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새로운 모습의 드미테르와 함께하는 레이드! '데스티니 차일드' 업데이트 정리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금일 업데이트로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9가 오픈됐다. 'Girl on Fire'라는 제목으로 오픈된 시즌 9의 레이드 차일드는 '드미테르'다. 드미테르가 화속성인 만큼 이번 라그나 브레이크의 보스들은 모두 화속성이며, 이에 따라 수속성 차일드 위주로 덱을 구성해야 보스를 수월하게 공략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라그나 던전 클리어, 라그나 미션 클리어, 넥스트 레벨 발견, 레이드 상점 리셋, 40레벨 레이드 보스 ONE KILL, 진화로드 등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9의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바로가기]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9 오픈! 5/10(목) 업데이트 안내





드미테르의 새로운 모습! -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9 오픈
강력한 5성 차일드로 재탄생한 드미테르와 데이노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9의 레이드 차일드는 '레이지본 드미테르'다. 레이지본 드미테르는 기존에 있던 3성 회복형 차일드인 드미테르가 5성 구속형 차일드로 변화한 모습이다. 라그나 던전을 모두 클리어하면 드미테르가 어떤 과정을 통해 레이지본 드미테르로 변화했는지 관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시즌 9의 레이드 진행 방식은 이전 시즌과 비슷하나 '브레이크 어게인'이라는 신규 기능이 추가됐다. 브레이크 어게인은 레이드 보스를 처치하지 못하고 전투가 끝났을 때 활성화되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레이드 티켓을 1개 소모하는 대신 전투 과정 없이 이전 전투에서 누적된 대미지를 한 번 더 누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전 전투에서 레이드 보스에게 100만 대미지를 누적한 후, 레이드 티켓을 1개 소모해 브레이크 어게인 기능을 사용하면 전투 과정 없이 100만 대미지를 추가 누적할 수 있다는 말이다. 다만, 브레이크 어게인은 레이드당 한 번씩만 사용할 수 있다.



▲ 스토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미성숙한 드미테르와 레이지본 드미테르의 모습



▲ 브레이크 어게인 기능을 사용하면 전투 과정 없이 추가 대미지를 누적할 수 있다


시즌 9 레이드 상점의 리셋 가능 횟수는 기본 4회다. 레이드 상점에서 윗줄에 있는 한정 상품을 모두 구매하면 추가 보상을 획득하는 구조는 그대로다. 4회 리셋까지 모두 완료할 경우 레이지본 드미테르 3장과 하데스, 헤스티아, 아우로라 각 1장, 5성 차일드 소환권 7장 등 5성 차일드를 다수 획득할 수 있다.

4회 리셋 이후부터는 매일 한 번씩 무료 리셋을 통해 플래티넘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무료 리셋 시 최초 1회 한정으로 5성 데이노, 드미테르의 온천 스킨과 레이드 한정 스킨인 '매드너스 드미테르 스킨'도 판매한다.

이전 시즌의 레이드 한정 스킨들은 플래티넘 상자에서만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었다. 그렇다 보니 아무리 노력해도 레이드가 끝날 때까지 한정 스킨을 획득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다. 그러나 이번 시즌에서는 라그나 코인을 모아 한정 스킨을 확정적으로 구매할 기회가 추가되어 많은 유저들이 반기고 있다.



▲ 레이드 상점을 통해 매드너스 드미테르 스킨을 확정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최강의 수속성 딜러 등장! - 신규 5성 차일드 평가
등장과 동시에 화속성 레이드를 점령한 수속성 딜러 데이노

노력가 데이노는 수속성 공격형 차일드로 화속성 레이드에 최적화된 강력한 딜러다. 노멀 스킬 사용 시 화속성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주고, 자신에게 약점 스킬 대미지 증가 버프를 부여한다는 것이 노력가 데이노의 핵심이다.

우선 화속성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으니 화속성 레이드에서 피버 타임으로 많은 대미지를 누적할 수 있다. 여기에 드라이브 스킬로 광폭화 버프까지 부여한다면 피버 타임의 효율은 더 높아진다.

약점 스킬 대미지 버프를 직접 부여한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약점 버퍼가 할 일은 대신 할 수 있으니 덱 압축이 가능하다. 그 덕분에 버퍼가 빠진 자리에 다른 차일드를 기용할 수 있어 레이드 덱을 구성하기가 수월해진다. 실제로 한계돌파 수치가 0인 노력가 데이노를 사용해 원턴킬을 성공한 유저도 나타났다. 따라서 이번 라그나 브레이크에서는 수속성 딜러로 노력가 데이노를 적극 추천한다.



▲ 화속성 레이드에 최적화된 노력가 데이노의 스킬 구성


레이지본 드미테르는 화속성 구속형 차일드로 신규 디버프인 '맹독'을 사용한다. 맹독은 '출혈, 분해'처럼 적에게 지속 대미지를 주는 디버프다. 슬라이드 스킬 사용 시 HP가 낮은 적을 추적해 맹독을 부여하므로 HP가 얼마 남지 않은 적을 빠르게 마무리할 수 있다.

맹독의 최대 장점은 디버프 지속시간을 감소시키는 효과에 면역이라는 것이다. 출혈의 경우 대미지가 아무리 높더라도 지속시간이 줄어들면 효율이 많이 감소하지만, 맹독은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으므로 항상 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추가로 맹독에 걸린 적은 회복 효과도 30% 감소하니 여러모로 유용하다.

게다가 드미테르의 맹독 대미지는 지금도 자주 활용되는 출혈, 분해 딜러인 주피터, 리타와 비교해도 상당히 높다. 따라서 한계돌파 수치만 높다면 주피터, 리타 대신 드미테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 신규 디버피인 맹독을 사용하는 레이지본 드미테르의 스킬 구성


레이드에 참여하면 각종 보상이 와르르! - 이벤트 안내

○ 베스트 차일드 프리미엄 한정 소환
기간 : 5월 17일(목) 13시 전까지
내용 : 베스트 차일드 프리미엄 한정 소환으로 5성 획득 시 5종의 차일드 중 1종 확정 획득
대상 차일드 : 아네모네, 바리, 마아트, 상아, 다나

○ 노력가 데이노 소환 확률 UP
기간 : 5월 17일(목) 13시 전까지
내용 : 스페셜 프리미엄 한정 소환 시 특정 차일드 소환 확률 상승
대상 차일드 : 노력가 데이노

○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9 기념 진화로드
기간 : 5월 31일(목) 점검 전까지
내용 : 이벤트 기간 중 4~5성 차일드 각각 3명씩 진화
보상 : 크리스탈 6,000개 + 5성 장비/A급 장비 소환권 1장씩 + 5성 진화재료 차일드 1개
최종 보상 : 5성 수속성 차일드 소환권 1장

○ 라그나 던전 클리어
기간 : 5월 24일(목) 점검 전까지
내용 : 라그나 던전 노멀/하드 8구역 클리어
보상 : 크리스탈 2,000개

○ 라그나 미션 클리어
기간 : 5월 24일(목) 점검 전까지
내용 : 라그나 미션 15개 이상 완료
보상 : 크리스탈 3,000개

○ 레이드 상점 리셋 보너스
기간 : 5월 24일(목) 점검 전까지
내용 : 레이드 상점 리셋 횟수에 따라 추가 보상 지급
보상 : 크리스탈 3,000개 + 30만 골드

○ NEXT:BREAK! 넥스트 레벨 발견
기간 : 5월 24일(목) 점검 전까지
내용 : 라그나 레이드 10, 20, 30레벨 발견
보상 : 크리스탈 3,000개 + 3~5성 차일드 소환권 3장 + 30만 골드

○ 40레벨 레이드 보스 ONE KILL
기간 : 5월 24일(목) 점검 전까지
내용 : 라그나 레이드 40레벨 원턴킬 성공
보상 : 5성 차일드 소환권 1장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