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이제 장비 옵션도 진화한다! '데스티니 차일드' 6월 28일 업데이트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13개 |
6월 28일 데스티니 차일드의 신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장비 아이템에 새로운 옵션을 부여하는 '장비 옵션 기능'이 추가되면서 성장이 멈춘 차일드들에게 다시 한번 강해질 방법이 마련되었다.

재화 중 하나인 '블러드젬'을 소모해 각종 아이템을 구매하는 상점인 '스칼렛 컬렉션'이 추가되면서 환생관 외에는 사용할 곳이 없었던 블러드젬의 사용처도 늘어났다. 이와 함께 마프데트의 단독 게릴라, GM을 이겨라!, 소환 마일리지 2배 획득 등 여러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바로가기] 장비 옵션 기능 추가! 06/28(수) 업데이트 안내
[바로가기] 6월 28일 개발자 노트입니다.



▲ 장비에 다양한 옵션을 부여할 수 있다.



◆ 이제 장비 옵션도 진화한다! 장비 옵션 기능 추가

자신의 장비 아이템에 특수한 옵션을 부여할 수 있는 '장비 옵션 기능'이 추가되었다. 장비 옵션은 장비 아이템의 등급과 강화 수치에 따라 최대 3개까지 부여할 수 있으며, 옵션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세공석'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하다.

세공석은 무기, 방어구, 장신구 등 3가지로 나뉘며 장비에 옵션을 부여할 때마다 1개씩 소모된다. 이 세공석을 만들기 위해서는 '수상한 원석'과 '세공도구', 그리고 골드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무기 세공석 1개를 제작하려면 수상한 원석 1개, 무기 세공도구 1개, 3만 골드를 소모해야 한다.

수상한 원석은 언더그라운드의 최종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고, 언더그라운드의 난이도가 높을수록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다. 세공도구는 현재 진행 중인 '마프데트의 단독 게릴라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고, 추가적인 획득 방법은 차후 다시 안내될 예정이다.



▲ 수상한 원석과 세공도구, 그리고 골드를 소모해 세공석을 만들 수 있다.



▲ 수상한 원석은 언더그라운드 최종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세공석을 제작했다면 장비 아이템을 선택해 옵션 부여를 시작할 수 있다. 옵션 최초 설정 및 옵션 재설정 모두 동일하게 세공석 1개를 소모한다.

장비에는 내구도가 존재해 옵션을 부여할 때마다 내구도가 1씩 떨어지고, 내구도를 모두 소모하면 옵션 재설정이 불가능해지므로 무작정 옵션을 재설정하는 것은 좋지 않다. 다만, 내구도는 옵션별로 따로 적용되어 첫 번째 옵션의 내구도를 소모하더라도 두 번째, 세 번째 옵션의 내구도는 그대로다.



▲ 옵션별로 내구도가 따로 적용된다.


옵션 부여를 통해 나타나는 옵션은 '장비 옵션 등급'과 '세부 옵션 수치 등급'에 따라 EE~SS까지 등급이 나뉜다. 예를 들어 AE등급의 경우 장비 옵션 등급은 A등급, 세부 옵션 수치 등급은 E등급이라는 말이다.

DC등급의 '민첩성 2.1%를 공격력에 추가'라는 옵션이 부여됐다고 가정해보자. 여기서 '민첩성 ?%를 공격력에 추가'라는 '장비 옵션'은 D등급이 되고, '2.1%'라는 '세부 옵션 수치'는 C등급이라는 말이 된다. 만약 여기서 세부 옵션 수치 등급이 높아져 DB이상의 등급이 된다면 장비 옵션 자체는 동일하지만 세부 옵션 수치는 2.1%보다 더 높게 설정될 것이다.

다만, 옵션을 재설정하면 기존 옵션의 종류와 수치가 모두 삭제되고 새로운 옵션이 부여된다. 따라서 옵션 재설정 시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



▲ 장비 옵션 종류와 세부 옵션 수치를 합쳐 등급을 표시한다.



▲ 옵션을 재설정하면 기존의 옵션은 삭제되고 새로운 옵션이 부여된다.



◆ 5성 차일드 소환권을 구매할 수 있다! 스칼렛 컬렉션 오픈

밤세계에 새로운 상점인 '스칼렛 컬렉션'이 추가되었다. 스칼렛 컬렉션은 블러드젬을 소모해 장비 연마제, 진화 및 성장 차일드, 5성 차일드 소환권 등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스칼렛 컬렉션에서 판매하는 5성 차일드 소환권은 특정 속성의 차일드를 소환할 수 있는 '속성 선택 차일드 소환권'으로 자신의 원하는 차일드를 소환할 확률이 조금 더 높아진다. 또한, 성장 차일드의 경우 4~6성 차일드를 단숨에 최대 레벨까지 성장시키는 'MAX 성장 차일드'이므로 빠른 성장을 원한다면 구매해도 좋다.

다만, 아이템 구매에 필요한 재화가 모두 블러드젬이므로 환생관과 스칼렛 컬렉션 중 어느 콘텐츠에 블러드젬을 사용하면 좋을지 고민이 필요하다.



▲ 밤세계에 추가된 스칼렛 컬렉션






▲ 5성 속성 선택 차일드 소환권과 연마제, 진화 및 성장 차일드를 판매한다.



◆ 정의의 총알을 모으면 세공석이! 이벤트 안내

○ 진화 재료 아이템 출현 확률 UP

- 기간 : 7월 5일(수) 점검 전까지
- 내용 : 전자상가와 럼블 상점 내 진화재료 아이템의 출현 확률이 증가


○ 데빌 럼블 인기 차일드 프리미엄 한정 소환

- 기간 : 7월 5일(수) 점검 전까지
- 내용 : 데빌 럼블 인기 차일드 프리미엄 한정 소환 시 특정 차일드 소환 확률 상승
- 대상 차일드 : 얀 지슈카, 메두사, 상아, 큐브 모아, 시링크스


○ 차일드 소환 마일리지 2배 획득

- 기간 : 7월 4일(화) 24시까지
- 내용 : 프리미엄 차일드 소환 시 획득하는 마일리지 2배 증가


○ GM Hunter! GM을 이겨라!

- 기간 : 7월 4일(화) 24시까지
- 내용 : 데빌 럼블에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GM에게 승리 시 추가 이벤트 보상 획득
- 보상 목록 : 블러드젬 1개 + 3~5성 장비 소환권 1장 + 스태미나 100


○ 마프데트의 단독 게릴라

- 기간 : 7월 19일(수) 점검 전까지
- 내용 : 월드맵 스테이지에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정의의 총알'을 매일 10개씩 수집
- 보상 목록 : 무기, 방어구, 장신구 세공도구 및 세공석



▲ 월드맵에서 정의의 총알을 모아 세공도구와 세공석을 획득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