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강력한 보스와의 전투를 준비하라! 데스티니 차일드 '라그나 브레이크' 가이드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12개 |
12월 28일 업데이트로 데스티니 차일드에 레이드 콘텐츠인 '라그나 브레이크'가 추가되었다. 라그나 브레이크는 레이드 차일드가 보스로 등장하는 '라그나 레이드'와 레이드 차일드의 시나리오를 확인할 수 있는 '라그나 던전'을 합쳐 부르는 명칭으로 후보생 레벨 15 이상부터 참여 가능한 콘텐츠다.

라그나 브레이크의 첫 번째 시즌인 '시즌 0'은 2017년 1월 11일 점검 전까지 오픈되며, 5성 차일드인 크람푸스와 산타클로스, 4성 차일드인 루돌프 등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차일드들과 그들의 시나리오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해당 콘텐츠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재화인 '라그나 코인'으로는 레이드 차일드와 각종 장비/차일드 소환권을 구매할 수 있어 전투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

[바로가기] 라그나 레이드 드디어 시작되다! 데스티니 차일드 12월 28일 업데이트



▲ 데스티니 차일드의 레이드 콘텐츠 라그나 브레이크



◆ 레이드 차일드의 시나리오가 궁금하다면? '라그나 던전'

'라그나 던전'은 월드맵의 일반 던전과는 별개로 레이드 차일드들의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특수 던전이다. 일반 던전과 마찬가지로 스태미너를 사용해서 입장하며, 첫 도전 시 라그나 코인을 소모해 개방해야 하는 스테이지들도 존재한다.

난이도는 노말과 하드로 구분되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일정량의 라그나 코인을 획득한다. 또한, 스테이지마다 첫 클리어 보상과 획득한 별 개수에 따라 달성도 완료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어 골드, 크리스탈, 라그나 코인 등의 재화를 모을 수 있다.

체감 난이도는 월드맵 7장보다 낮은 편이나 산타클로스의 디버프인 '빙결'의 대책으로 에르메스, 아우로라와 같은 디버프 제거 차일드나 산타클로스에게 혼란을 부여할 수 있는 멜포메네, 마야우엘을 추천한다.

※ 달성도 완료 보상 정리
- 노말 : 10만 골드 / 크리스탈 1,000개 / 4~5성 차일드 소환권
- 하드 : 15만 골드 / 크리스탈 1,500개 / 4~5성 차일드 소환권



▲ 라그나 던전에서는 레이드 차일드들의 시나리오를 볼 수 있다.



▲ 라그나 던전에도 별 획득에 따른 달성도 완료 보상이 존재한다.



◆ 본격적인 레이드의 시작! '라그나 레이드'

'라그나 레이드'는 월드맵과 라그나 던전 클리어 시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레이드 차일드에게 도전하는 콘텐츠로 1번 참여할 때마다 레이드 티켓을 1개씩 소모한다. 레이드 티켓은 30분마다 1개씩 충전되며, 최대 10개까지 충전된다. 티켓을 모두 소모하면 크리스탈을 1,000개를 사용해 충전할 수도 있다.



▲ 월드맵과 라그나 던전 클리어 시 일정 확률로 레이드를 발견한다.



▲ 레이드 티켓은 30분마다 티켓을 모두 소모하면 크리스탈로 충전할 수도 있다.


레이드 발견 시 자신의 친구들에게 지원 요청이 가능하며, 하나의 레이드에 최대 20명까지 입장할 수 있다. 해당 레이드를 클리어하면 보스에게 가한 피해량에 따라 랭크가 결정되고 그에 따라 라그나 코인, 골드, 오닉스, 크리스탈 등의 보상이 지급된다. 전투 중 계약을 취소하더라도 그때까지 가한 피해량은 자동으로 누적된다.

레이드 클리어 시 일정 확률로 추가 보상인 보물 상자가 등장하기도 한다. 이 보물 상자에서는 4성 장비 소환권, 루돌프, 페어리, 레드노즈와 낮은 확률로 5성 장비 소환권, 크람푸스, 산타클로스를 획득할 수 있다.



▲ 보스에게 가한 피해량에 따라 보상이 달라진다.



▲ 일정 확률로 특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보물상자가 나오기도 한다.


레이드를 최초 발견하면 보스 레벨은 1부터 시작하고 레이드를 클리어할 때마다 1레벨씩 상승해 최대 50레벨까지 상승한다. 레이드에 등장하는 적들은 10레벨 단위로 변화하며, 전투 패턴도 달라진다.

레이드 레벨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신이 레이드를 발견한 후, 해당 레이드에 한 번이라도 참여할 필요가 있다. 친구가 발견한 레이드에 아무리 많이 참여해도, 자신이 발견한 레이드라도 자신이 참여하지 않은 상황에서 클리어되면 레벨이 상승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레이드 레벨을 빠르게 올리고 싶다면 적은 스태미너로 최대한 많은 던전을 클리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가장 낮은 난이도의 던전인 월드맵 노말 1-1-1 스테이지를 반복하면 적은 스태미너로도 레이드를 많이 발견할 수 있다.



▲ 레이드 레벨은 자신이 발견한 레이드에 한 번 이상 참여해야만 오른다.


※ 레벨별 등장하는 보스 차일드
- 1~10레벨 : 루돌프, 부하 차일드 둘
- 11~20레벨 : 산타클로스, 부하 차일드 둘
- 21~30레벨 : 크람푸스, 부하 차일드 둘
- 31~40레벨 : 악동 크람푸스
- 41~50레벨 : 악몽 크람푸스



▲ 1~10레벨에 등장하는 루돌프



▲ 11~20레벨에 등장하는 산타클로스



▲ 21~30레벨에 등장하는 크람푸스



▲ 31~40레벨에 등장하는 악동 크람푸스
(출처 : 데스티니 차일드 공식 카페 닉네임 '여기(smco****)' 유저의 게시글)



▲ 41~50레벨에 등장하는 악몽 크람푸스
(출처 : Destiny child 유튜브 공식 영상)



◆ 라그나 코인으로 각종 상품을 구매하자! '레이드 샵'

'레이드 샵'은 레이드 재화인 라그나 코인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점이다. 이 상점에서는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은 아래와 같다.



▲ 레이드 샵의 윗줄은 한정 상품, 아랫줄은 리셋 상품이다.

레이드 샵에서 윗줄에 위치한 6가지 한정 상품을 모두 구매하면 크람푸스를 추가로 지급한다. 해당 한정 상품들은 레이드 오픈 기간 동안 크리스탈을 사용해 최대 2번까지 리셋할 수 있다. 따라서 레이드 샵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크람푸스는 최대 3장이다.

※ 크람푸스 획득에 필요한 라그나 코인
- 한정 상품 구매에 필요한 코인은 4,000+6,000+18,000+5,000+10,000+15,000=58,000 코인
- 크람푸스 3장을 모두 획득하는 데 필요한 포인트는 58,000*3=174,000 코인
- 시즌 0은 1월 11일 점검 전까지 진행하므로 점검일을 빼고 계산하면 14일 동안 도전 가능
- 174,000/14=12,429 코인, 이벤트 동안 매일 12,500 코인씩 모으면 크람푸스 3장 획득
- 4~5성 차일드 소환권은 5,000 코인, 매일 17,500 코인씩 모으면 크람푸스 3장 + 4~5성 소환권 14장
- 위 계산에서 레이드 즉시 소환권과 레벨 초기화권은 제외



◆ 라그나 브레이크를 즐기면 보상이 따라온다! '라그나 미션'

라그나 던전과 레이드를 플레이하면서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라그나 미션'에서 골드, 크리스탈, 장비/차일드 소환권 등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미션의 주 내용은 라그나 던전 클리어, 레벨별 레이드 보스 10회 상대하기, 라그나 코인 사용하기, 레이드 즉시 소환권/레벨 초기화권 사용하기 등이므로 라그나 브레이크를 즐기면서 틈틈이 확인하자.



▲ 라그나 브레이크를 즐기면서 라그나 미션도 틈틈이 확인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