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수전환으로 최강의 방어를! 데스티니 차일드, 4성 보조형 차일드 '루돌프'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23개 |
12월 28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레이드 콘텐츠 '라그나 브레이크'에는 레이드 차일드들이 등장한다. 이번 '시즌 0'에는 크람푸스, 산타클로스, 루돌프를 포함해 총 6종의 레이드 차일드가 존재하며, 가장 독특한 능력을 지니고 있는 차일드를 뽑는다면 4성 보조형 차일드인 '루돌프'를 뽑을 수 있다.

루돌프는 노멀 스킬과 드라이브 스킬로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버퍼로 이것만 본다면 다른 버퍼 차일드와 큰 차이가 없다. 그러나 슬라이드 스킬로 아군의 공격력과 방어력 수치를 교환하는 '공수전환'이라는 버프를 사용해 전투의 양상을 뒤집어버리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바로가기] '루돌프' 차일드 정보






◆ 공격력과 방어력 수치를 교환한다! - 루돌프 기본 정보



▲ 루돌프의 스킬 구성

루돌프는 보조형 차일드인 만큼 공격보다는 아군을 보조하는 스킬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슬라이드 스킬인 '안개 낀 성탄절'이다. 안개 낀 성탄절은 대상에게 423의 대미지를 주고 20초 동안 아군 전체에게 공수전환 버프를 부여한다. (스킬 레벨 1티어 1레벨 기준)

'공수전환'의 효과는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해당 차일드의 공격력과 방어력 수치를 교환하는 것으로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0와 함께 추가된 버프다. 현재 공수전환을 사용할 수 있는 차일드는 루돌프가 유일해 희소성이 매우 높다.

공수전환을 사용하면 공격력과 방어력 수치가 교환되어 공격력이 높은 딜러는 높은 방어력을, 방어력이 높은 탱커는 높은 공격력을 갖게 된다. 버프가 유지되는 20초가 지나면 다시 원래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되찾지만, 루돌프의 쿨타임은 스킬 가속 버프가 없어도 약 18초 내외이므로 스킬이 충전될 때마다 슬라이드 스킬을 사용하면 끊임없이 공수전환을 유지할 수 있다.



▲ 공수전환을 사용한 모습


공수전환은 단독으로 사용하기에는 애매한 버프지만, 공격력과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다른 버프와 연계해 사용하면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예를 들어 공격력이 높은 딜러에게 공격력 증가 버프를 사용한 후 공수전환을 사용하면 20초 동안 방어력이 매우 높아져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반대로 방어력이 높은 탱커에게 방어력 증가 버프와 공수전환을 사용해 공격력을 높이는 것도 가능하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공수전환을 처음에 사용하든 마지막에 사용하든 공수전환의 효과는 항상 마지막에 적용되므로 교환되는 공격력과 방어력의 수치는 같다는 점이다. 따라서 공수전환과 다른 버프를 연계하기 위해 스킬 순서를 고민할 필요가 없다.



▲ 양날의 검 - 공수전환 순으로 사용하든 공수전환 - 양날의 검 순으로 사용하든
하데스가 크람푸스의 슬라이드 스킬에 의해 받은 대미지는 같았다.



◆ 최강의 공격력을 최강의 방어력으로! - 루돌프 활용법

○ 양날의 검 + 공수전환을 통한 방어력 극대화

데스티니 차일드에 존재하는 버프 중 능력치 증가 폭이 가장 큰 버프는 바로 '양날의 검'이다. 현재 양날의 검을 사용할 수 있는 차일드는 5성 방어형 차일드인 '디나시'가 유일하며, 슬라이드 스킬을 사용하면 화속성 아군 모두에게 공격력 증가 및 방어력 감소 효과가 200%로 적용되는 '양날의 검'을 3턴 동안 부여할 수 있다.

양날의 검은 주로 드라이브나 피버 타임 이전에 사용한 후 짧은 시간 안에 큰 대미지를 주는 용도로 사용한다. 그런데 드라이브나 피버 타임 이후에도 양날의 검이 유지되므로 화속성 아군들의 방어력이 취약할 수밖에 없다. 바로 이때 공수전환을 사용하면 양날의 검으로 높아진 공격력이 그대로 방어력으로 전환되어 생존력이 급격히 증가한다.



▲ 양날의 검 + 공수전환만으로 41레벨 크람푸스의 드라이브 스킬을 버텨냈다.


꼭 피버 타임이 끝난 직후가 아니더라도 평소에 양날의 검과 공수전환을 계속 유지해두면 덱의 생존력이 높아진다. 물론 방어력을 높이는 대신 공격력이 매우 낮아지므로 적을 공격해야 하는 타이밍에는 공수전환을 유지하지 말고 루돌프의 노말 스킬이나 드라이브 스킬로 공격력 증가 버프를 사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다만, 양날의 검을 보유한 차일드가 디나시뿐이고 버프 적용 대상도 화속성 아군 한정이므로 현재로써는 화속성 위주의 덱이 아니면 큰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



▲ 양날의 검 + 공수전환 콤보는 방어력이 뛰어나지만, 대미지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 방어력 증가 + 공수전환을 통한 공격력 극대화

위의 방법과는 반대로 방어력이 높은 탱커로 방어하다가 공격하는 타이밍에 방어력 버프 + 공수전환 콤보로 공격력을 높이는 방법이다. 그러나 공수전환이 유지되는 20초 동안 낮아진 방어력으로 인해 생존력이 낮아지며, 방어력 관련 버프에는 양날의 검에 비견할만한 버프가 없어 높은 효율을 기대하기 어렵다.



▲ 방어력 증가 + 공수전환으로 하데스의 공격력이 증가했으나 높은 효율을 기대하기 어렵다.



◆ 루돌프 활용 영상

○ 라그나 브레이크 21레벨 크람푸스



○ 라그나 브레이크 41레벨 크람푸스



○ 데빌 럼블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