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헌 차일드 줄게, 새 차일드 다오! 데스티니 차일드, 환생관 가이드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9개 |
2월 15일 업데이트로 '환생관' 시스템이 등장했다. 환생관은 보유하고 있는 차일드를 재료로 사용해서 5성 차일드를 소환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환생관과 함께 새로 추가된 '블러드젬'을 포함해 재료로 사용할 차일드, 일정량의 오닉스를 소모해 5성 차일드를 소환한다.

환생관의 소환 방법은 태생 4성 차일드를 최소 5장에서 최대 40장까지 사용하는 소혼술, 태생 5성 차일드 2장을 사용하는 귀혼술, 5성 50레벨을 달성한 태생 1~4성 차일들 3장을 사용하는 만혼술 3가지로 구분된다. 자신이 보유한 차일드와 재화에 따라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 소환을 진행할 수 있다.



▲ 환생관에서 이용할 수 있는 3가지 소환 방법



◆ 환생관의 기본 규칙

○ 환생관에 필요한 재료

환생관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재료로 사용할 차일드와 오닉스, 그리고 블러드젬이 필요하다. 재료 차일드는 어떤 소환 방법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지만, 어떤 소환 방법이든 진화 차일드와 성장 차일드는 재료로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하자.

블러드젬은 환생관 이용을 위한 특수 재화로 리자의 숙제를 모두 클리어할 시 1개, 월정액 패키지를 구매하면 매일 1~2개, 크리스탈 패키지 결제 금액에 따라 1~120개를 획득할 수 있다.



▲ 패키지 결제 외에는 리자의 숙제를 통해서만 블러드젬을 획득할 수 있다.


○ 소환되는 5성 차일드

환생관을 통해 소환되는 5성 차일드는 환생관 내부에 표시되는 '소환 가능한 차일드'에 지정된 차일드 중 하나로 한정된다. 소환 가능한 차일드로 지정되지 않은 차일드는 소환되지 않아 자신이 원하는 차일드를 소환할 확률이 높아진다. 특히, '표류하는 에아'는 오로지 환생관을 통해서만 소환할 수 있는 차일드다.



▲ 환생관을 이용하면 지정된 5성 차일드 중 하나가 소환된다.



▲ 표류하는 에아는 환생관을 통해서만 소환할 수 있다.



◆ 소혼술

○ 소환 방법

소혼술은 태생 4성 차일드를 최소 5장에서 최대 40장까지 사용해 소환하는 방법이다. 재료로 사용하는 차일드의 수가 늘어날수록 5성 차일드를 소환할 확률이 높아지지만, 소모되는 블러드젬과 오닉스의 수량도 늘어난다.

- 태생 4성 차일드 5장 사용 / 블러드젬 12개, 오닉스 4,000개 필요 / 성공 확률은 10%
- 태생 4성 차일드 40장 사용 / 블러드젬 120개, 오닉스 40,000개 필요 / 성공확률은 100%

확실하게 40장을 사용해 100% 확률로 소환할 수 있지만, 원한다면 재료 수량을 조절해 확률이 낮아지더라도 여러번 도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만약 5성 차일드 소환에 실패할 경우 4성 차일드 중 하나가 무작위로 등장하며, 재료로 사용한 차일드 수에 따라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이 마일리지를 가득 채우면 5성 차일드를 확정 소환할 수 있다.



▲ 재료로 사용하는 태생 4성 차일드 수에 따라 성공 확률이 달라진다.



▲ 5성 차일드 소환에 실패하면 4성 차일드가 소환되고 마일리지가 누적된다.
참고로 아래 이미지의 마일리지는 5장(10%) 소환을 10번 실패했을 때 누적되는 양이다.


○ 소환 시 주의 사항

- 태생 4성 차일드를 5성 이상으로 진화시키면 재료로 사용할 수 없다.
- 한계돌파한 차일드는 한계돌파한 횟수만큼 재료 개수로 인정한다.
※ 예시) +2 레다를 재료로 사용하면 3장으로 인정
- 한계돌파한 차일드를 포함해 재료 차일드가 40장을 초과하더라도 초과된 차일드는 반환되지 않는다.
- 잠금, 파티, 탐험으로 지정된 차일드는 재료로 선택할 수 없다.



▲ 소혼술에서는 한계돌파한 횟수만큼 재료 개수로 인정된다.



◆ 귀혼술

○ 소환 방법

귀혼술은 태생 5성 차일드 2장을 사용해 소환하는 방법이다. 소환에 필요한 재화는 블러드젬 120개, 오닉스 40,000개로 고정이며, 성공 확률은 100%다.

만약 자신이 재료로 사용하는 차일드가 환생관에서 '소환 가능한 차일드'로 지정된 차일드라면 귀혼술로 소환되는 차일드에서 해당 차일드는 자동으로 제외된다.

예를 들어 현재 소환 가능한 차일드로 지정된 이브와 메티스를 귀혼술 재료로 사용한다면 소환 결과로 나오는 차일드는 이브와 메티스를 제외한 7종 중에서 등장한다는 뜻이다.



▲ 태생 5성 차일드 2장을 사용해 100% 확률로 소환할 수 있다.


○ 소환 시 주의 사항

- 태생 5성 차일드를 6성 이상으로 진화시키면 재료로 사용할 수 없다.
- 한계돌파한 차일드는 1장으로만 인정한다.
※ 예시) +2 이브를 재료로 사용하면 1장으로 인정
※ 태생 5성 차일드에 한해 한계돌파한 차일드를 다시 되돌려 주는 기능을 준비 중이라고 한다.
- 잠금, 파티, 탐험으로 지정된 차일드는 재료로 선택할 수 없다.



▲ 귀혼술에서는 한계돌파한 차일드라도 재료 1장으로만 인정한다.



◆ 만혼술

○ 소환 방법

만혼술은 5성 50레벨까지 육성한 태생 1~4성 차일드 3장을 사용해 소환하는 방법이다. 소환에 필요한 재료는 블러드젬 120개, 오닉스 40,000개로 고정이며, 성공 확률은 100%다. 다만, 태생 5성 차일드는 50레벨까지 육성하더라도 만혼술 재료가 아닌 귀혼술 재료로 사용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 태생 1~4성 차일드를 5성 50레벨까지 육성해야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만혼술도 한계돌파한 차일드라도 재료 1장으로만 인정한다.


○ 소환 시 주의 사항

- 태생 5성 차일드는 재료로 사용할 수 없다.
- 6성까지 진화시킨 차일드는 재료로 사용할 수 없다.
- 5성까지 진화하더라도 50레벨을 달성하지 않으면 재료로 사용할 수 없다.
- 한계돌파한 차일드는 1장으로만 인정한다.
※ 예시) +5 모르가나를 재료로 사용하면 1장으로 인정
- 잠금, 파티, 탐험으로 지정된 차일드는 재료로 선택할 수 없다.



▲ 6성으로 진화한 차일드는 재료로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