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3성 속에 숨겨진 날카로운 창! 추천 3성 차일드 - 공격형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18개 |
데스티니 차일드에는 다양한 차일드들이 마왕 후보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모든 차일드들이 후보생들에게 선택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특히, 3성 차일드들은 가장 애매한 위치에 있다.

3성 차일드들은 기본적으로 성능이 그리 낮은 편은 아니지만, 4~5성 차일드를 소환했다면 보통은 높은 등급의 차일드를 쓰기 마련이다. 그러나 3성 중에서도 웬만한 4~5성보다 더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차일드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파티의 공격력을 책임지는 '공격형'을 시작으로 하나씩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 [함께보기] 추천 3성 차일드 - 방어형
☞ [함께보기] 추천 3성 차일드 - 보조형



▲ 3성 차일드 속에 숨겨진 보석은?



◆ 유일무이한 전체 공격 슬라이드 스킬, '다비'

'다비'는 슬라이드 스킬인 '화차'은 특수 효과는 없으나 모든 적을 공격할 수 있는 강력한 스킬이다. 전체 공격이 가능한 드라이브 스킬은 꽤 있지만, 전체 공격이 가능한 '슬라이드 스킬'은 모든 차일드 중에서 다비가 유일하다.

게다가 다비의 드라이브 스킬 '나비효과'도 전체 공격 스킬이다. 그래서 슬라이드 스킬로 적들의 체력을 골고루 깎아내고 드라이브 스킬로 마무리하는 전략이 다비 하나만으로도 가능하다. 노멀 난이도의 중후반 스테이지나 하드 난이도에서는 적들이 최소 4명 이상이 등장하므로 다비의 슬라이드 스킬 효율은 더 높아진다.

다비의 경우 노멀 6-2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 소환을 통해 다비를 획득했다면 스테이지를 꾸준히 진행하는 것만으로도 +1 한계돌파가 확정된다.



▲ 슬라이드, 드라이브 스킬 모두 전체 공격인 차일드는 다비가 유일하다.



◆ 노멀 스킬을 연타하는 슬라이드 스킬, '야나'와 '테미스'

공격형 차일드는 다비와 같이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면 대부분 1~2명을 공격하는 스킬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에서 가장 높은 효율을 보이는 것은 강화된 노멀 스킬을 2연타 하는 슬라이드 스킬을 가진 차일드들이다. 대표적으로 '야나''테미스'를 뽑을 수 있다.

두 차일드는 드라이브 스킬을 제외한 나머지 기본 공격과 노멀 , 슬라이드 스킬, 리더 버프 효과가 모두 같다. 노멀 스킬 '일사의 저주'는 적 1명에게 대미지를 주고 모든 회복량을 감소시키고 슬라이드 스킬 '투신의 위광'은 노멀 스킬에 추가 대미지를 더해 2연타하고 추가로 자신에게 피해 반사 효과까지 부여한다.

여기서 눈여겨볼 것은 슬라이드 스킬이 노멀 스킬을 2연타 한다는 것이다. 쉽게 말해 노멀 스킬의 레벨을 높이면 자연스럽게 슬라이드 스킬의 공격력도 높아진다는 말이 된다. 그래서 고정 대미지로 공격하는 다른 차일드보다 스킬의 효율이 상당히 높다.

두 차일드는 드라이브 스킬로 4명까지 공격할 수 있어 광역 공격력도 나쁘지 않은 편이다. 다만, 슬라이드 스킬로 노멀 스킬의 추가 효과인 적의 회복량 감소까지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두자.






▲ 강화된 노멀 스킬을 연타하는 야나와 테미스
드라이브 스킬을 제외하면 스킬 구성이 같다.



◆ 상대의 방어를 무시하는 슬라이드 스킬, '이둔'과 '레전드'

'이둔''레전드'도 바로 위에서 설명한 야나, 테미스와 마찬가지로 노멀 스킬을 연타하는 슬라이드 스킬을 가진 차일드다. 그러나 결정적으로 다른 점은 이둔과 레전드의 슬라이드 스킬에는 '방어 무시'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방어 무시라고 해도 모든 방어력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서 한계선은 있으나 그것만으로도 높은 공격력을 자랑한다. 에르메스, 리자와 같이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보조형 차일드와 함께 사용하면 슬라이드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적들이 하나씩 사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다만, 단일 공격에 특화된 만큼 이둔과 레전드의 드라이브 스킬은 대미지가 낮은 편이고 대상도 3명이다. 그에 반해 야나와 테미스의 드라이브 스킬은 공격력도 준수하고 4명까지 공격할 수 있으니 자신의 성향에 맞춰 공격형 차일드를 선택하자.






▲ 노멀 스킬 연타에 방어 무시도 가능한 이둔과 레전드
수치가 조금 차이 나는 것을 제외하면 스킬 구성이 완전히 같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