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차일드 외형 변경을 할 수 있는 기회! 신규 컨텐츠 '리버스 라비린스' 소개

게임뉴스 | 전상후 기자 | 댓글: 70개 |
리버스 라비린스는 11월 18일 (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컨텐츠다. 리버스 라비린스는 밤세계에 위치해있으며 고대 악마들이 연금술을 연구하던 실험실이라고 한다. 이전 공지에서 소개된 바 있지만, 리버스 라비린스에서는 리버스 코인을 획득할 수 있고, 리버스 코인으로 특정 차일드의 외형(스킨)을 구매할 수 있다.

괴물의 외형을 가지고 있는 하데스를 인간형으로 바꿀 수 있다는 소식이 처음 공개되었다. 하데스 외에도 헤라클레스와 칼립소, 디나시, 모나의 스킨 역시 리버스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마음에 들지 않던 차일드의 외형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만큼 많은 마왕 후보생들이 리버스 라비린스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그렇다면 리버스 라비린스는 어떤 구조이며, 어떻게 차일드의 외형을 바꿀 수 있을지 리버스 라비린스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자.






■ 리버스 라비린스 기본 구성


리버스 라비린스는 총 10개 층으로 구성된 미궁이다. 기본적인 구조는 언더그라운드와 같이 한 개 층을 돌파해야 다음 층 진입이 가능한 형태다. 다만 언더그라운드에서는 모든 층이 연결되어 있어 지난 층에서 축적한 드라이브, 피버 게이지와 차일드의 체력이 유지되는데 반해, 리버스 라비린스에서는 매 층마다 초기화된다.

리버스 라비린스에 입장하면 하루 총 10번의 도전 기회가 주어진다. 10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층을 한 번씩 클리어하면 모든 도전 기회가 마감되는 셈이다. 크리스탈을 사용해서 도전 기회를 초기화할 수 있어 필요하다면 초기화도 해볼만 하다. 다만 초기화 시 소모되는 크리스탈의 개수는 1,000개로 결코 적은 양은 아니다.

리버스 라비린스에는 미궁 효과가 적용되며 이는 요일마다 달라진다. 미궁 효과는 또 3개 등급으로 나눠져 높은 층으로 진행할수록 새로운 효과가 중첩되어 공략이 더욱 어려워진다. 많은 마왕 후보생들이 도전하고 있는 가운데 처음으로 고비를 맞이하는 곳은 대개 7층이다.

적으로 등장하는 차일드들의 등급이 5등급에서 6등급으로 변화하고, 적들의 위력이 막강해지기 때문에 어지간한 스펙으로는 7층을 돌파하기 힘든 상황이다. 미궁 전투에서도 골드 버프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벽에 막힐 것 같다면 골드 버프를 받고 전투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총 10회의 도전 기회가 주어진다



▲ 후반부로 갈수록 전투를 어렵게 만드는 미궁 효과



▲ 요일별/단계별 미궁 효과



■ 스킨 상점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스킨 상점은 리버스 라비린스 하단 메뉴 중 중앙에 위치해있다. 상점에 진입하면 지정된 차일드들의 스킨을 리버스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출시 당일 기준으로 하데스와 헤라클레스, 칼립소, 디나시, 모나 5종의 차일드 스킨을 구매할 수 있으며 스킨 구매 목록은 약 4주에 한 번씩 변경된다.

리버스 코인은 던전 클리어 시 보상으로 습득할 수 있고 던전 레벨에 따라 코인량에 차이가 발생한다. 따라서 최대한 높은 층을 클리어하는 것이 리버스 코인 수급에 도움이 된다. 다만 현재 던전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만큼 도전을 위해서는 차일드들의 충분한 육성이 요구된다.



▲ 스킨 상점 화면


■ 리버스 라비린스 Tip

1. 장기전을 준비하라

현재 많은 후보생들을 고통스럽게 만드는 장소는 바로 7층이다. 6층까지는 무난히 공략해오던 사람들도 7층에서 자신의 공격은 피해를 주지 못하는데, 적들의 공격은 하나하나가 치명적이다. 따라서 전투가 매우 길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파티의 안정성을 높여주는 탱커와 힐러 차일드는 반드시 덱에 포함해 장기전을 준비해야한다.

2. 출혈 딜러는 선택이 아닌 필수

7층부터는 미궁 효과가 3단계까지 모두 중첩된다. 기본적으로 적들의 방어력이 원체 높아 어지간한 공격용 차일드로는 피해를 주기 쉽지 않다.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이 바로 출혈 차일드다. 출혈은 지속 시간 동안 방어력과 관계없이 고정 피해를 주기 때문에 효과적인 공격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출혈 스킬의 효과가 상승해 라비린스 공략에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

3. 공격보다는 디버프가 더욱 중요하다

상대 공격이 워낙 강력하고 방어력도 높다보니 일반적인 공격으로는 쓰러뜨리기가 쉽지 않다.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은 위에서 언급한 출혈과 상태 이상이다. 특히 석화와 혼란이 효율적으로, 적들의 행동을 봉쇄할 수 있는데다가 혼란으로 역으로 피해도 줄 수 있어 디버프 차일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꼭 파티에 포함하도록 하자. 특히 돋보이는 차일드로는 모아나 마야우엘이 있으며, 출혈과 더불어 방어도 감소 디버프까지 보유한 주피터의 경우 리버스 라비린스에서 최고의 차일드로 꼽히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