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마왕의 잠재력을 시험하라! 데스티니 차일드 언더그라운드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댓글: 1개 |
'언더그라운드'는 보유하고 있는 모든 차일드를 이용해 마지막 지역까지 이동하는 전투 콘텐츠다. 우리가 다른 게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무한의 탑'과 닮아있는 시스템으로 계정 레벨 20에 오픈된다. 참여는 메인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밤세계'에 입장하여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는 각종 장비와 골드, 스태미너가 주어진다.





■ 고등급 장비 수급처! 언더그라운드 기본 정보!

언더그라운드의 단계는 초급, 중급, 고급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계는 참여한 언더그라운드의 지점을 모두 클리어하면 다음 단계가 열리며, 계정 레벨 제한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쉽게 이야기하면 언더그라운드를 클리어할 수 있는 충분한 스펙만 갖췄다면 레벨이 낮아도 고급 단계에 참여할 수 있다.

언더그라운드에 참여하게 되면 선택한 단계의 던전이 계정에 귀속된다. 예를 들어 중급 난이도를 선택한 경우 해당 던전을 모두 클리어하거나 던전을 리셋하기 전까지 다른 단계에 참여할 수 없다. 한번 선택하면 변경하기 어려운 만큼 자신의 스펙과 클리어에 필요한 스펙을 비교하여 적당한 난이도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언더그라운드의 세 가지 난이도. 획득 보상이 달라진다.

단계를 선택하여 언더그라운드에 참여하면 15개의 전투 지점과 5개의 콜로니를 확인할 수 있다. 지점은 3개의 전투 지역 후 콜로니 1개 순으로 배치되어 있다. 전투 지점에서는 1성부터 최대 5성까지의 차일드가 최대 5명까지 등장한다. 전투 지역을 선택하면 적 팀 전투력과 등장 차일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리어 보상을 확인할 수 있다. 보상은 골드와 스태미너로 언더그라운드의 단계에 따라 양이 달라진다.

콜로니는 일종의 보상 지역으로 각종 장비와 대량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지점이다. 보상으로 주어지는 장비의 레어도와 종류는 무작위로 정해진다. 초급에서는 최대 4성 장비를 얻을 수 있고, 중급에서는 최대 5성 장비를, 고급에서는 최대 6성 장비가 주어진다.

전투는 보유한 차일드 중 5명을 선택하여 진행된다. 팀 구성에 사용할 수 있는 차일드는 3성 이상으로 같은 차일드는 한 팀에 중복해서 사용할 수 없지만, 해당 차일드의 HP가 모두 소진된 경우 가지고 있던 중복 차일드로 교체할 수 있다. 추가로 일반 전투와 달리 친구의 차일드를 이용할 수 없으며 보유하고 있는 차일드 내에서 팀을 구성해야 하므로 지점 정보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 초급 중급 고급 언더그라운드 지역도



▲ 지점을 터치하면 정보가 떠오른다.



▲ 전투 지역 3종을 클리어하면 보상 지점 콜로니에 도착한다!




■ 질보다 양! 양으로 승부한다! 언더그라운드 간단 공략법!

언더그라운드의 바람직한 공략 방법은 해당 던전에 등장하는 적 팀 정보를 확인하고 그에 대항할 수 있는 팀 조합을 구성하는 데 있다. 하지만 성장 시간이 부족한 CBT에서는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공략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기본적으로 유저가 보유하고 있는 차일드의 수도 많지 않고 성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운이 좋아 5성 차일드를 여럿 뽑은 게 아니라면 최선의 덱을 구성하고 보유하고 있는 모든 차일드를 이용해 언더그라운드를 공략해야 한다.

▶ 하나. 주력 파티의 구성

주력 파티 구성의 중심은 강력한 딜러다. 딜러를 선택할 때는 속성 상성에 구애받지 않는 광속성과 암속성 공격형 딜러 차일드 중 선택하는 것을 추천하며, 성장이 끝나지 않은 4성보다는 여러 번 한계돌파를 통해 능력치가 크게 성장된 차일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그중에서도 적 전체를 모두 공격할 수 있는 차일드가 있다면 금상첨화다.

딜러를 선택했다면 남은 자리에 파티원을 배치해야 한다. 도발 스킬이 있는 탱커가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최대한 힐러를 배치하는 것이 좋다. 힐러를 배치하는 이유는 주력 파티의 전투력을 최대한 보존하기 위함이다. 우선순위는 도발 스킬을 가진 탱커 > 힐러 > 딜러 순으로 배치하는 것이 좋으며, 힐러 중 파티원 부활 스킬을 가진 차일드를 보유 중이라면 최우선으로 배치하도록 하자.



▲ 성장이 충분히 되었다면 적 전체를 공격하는 모나도 나쁜 선택은 아니다.



▲ 부활 스킬을 가지고 있는 태생 4성 차일드 '밤의 셀레네'


▶ 둘. 최대한 많은 차일드를 모으자!

주력 파티가 적 격파의 중심이라면 나머지 차일드는 주력 파티가 강력한 화력을 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포터의 역할을 한다. 성장 여부에 상관없이 3성 이상의 차일드를 최대한 많이 보유하는 것이 좋으며, 차일드의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클리어 확률이 증가한다.



▲ 3성 차일드를 최대한 모으는 것이 공략의 관건
한계 돌파의 재료로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보유하고 있는 것이 좋다.


▶ 셋. 전투의 실전! 언더그라운드를 공략하라!

공략의 순서는 나머지 차일드를 이용해 드라이브 포인트를 모으는 것으로 시작한다. 드라이브 스킬은 차일드의 필살기 같은 기술로 여러 명의 적에게 강력한 피해와 함께 부과 효과를 준다. 나머지 차일드로 드라이브 포인트가 충분히 모였다면, 주력 팀을 선택하여 모여있는 드라이브 포인트를 이용해 드라이브 스킬로 상대를 공략하도록 하자.

드라이브 스킬을 사용할 때는 피버타임 포인트 관리가 필요하다. 피버타임은 일정 시간 동안 일반 스킬을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전투력이 크게 차이 나는 경우가 아니라면 시간 안에 모든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다. 피버타임의 사용은 지점 정보를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언더그라운드의 지점은 전투가 진행될수록 적들의 전투력이 높아지는데, 그중에서도 전투력이 갑자기 높아지는 구간에서 피버타임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나머지 차일드를 이용해 드라이브 포인트를 모으고



▲ 주력 파티를 이용해 적을 공략하도록 하자



▲ 피버타임의 사용은 지점 정보를 꼭 확인한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고급 난이도는 전투력이 28,000이 넘더라도 적절한 조합이 아니라면 클리어가 어렵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