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빠른 드라이브 게이지 충전! 데스티니 차일드, 5성 보조형 차일드 '아리아'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26개 |
데스티니 차일드의 스킬은 자동으로 사용되는 기본 공격을 제외하면 '노말 스킬', '슬라이드 스킬', '드라이브 스킬'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이 스킬들을 상황에 맞춰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전투의 양상이 크게 변한다. 그중에서도 전투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바로 '드라이브 스킬'이다.

드라이브 스킬은 전투 중 스킬을 사용해서 채우는 드라이브 게이지를 소모해 사용하는 스킬로 한 번에 3~5명의 적을 공격할 수도 있고 아군들에게 강력한 버프를 부여할 수도 있다.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불리한 전투도 한 번에 역전할 수도 있어 누가 먼저 드라이브 스킬을 사용하느냐가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이런 드라이브 싸움에 직접 개입할 수 있는 차일드 중 하나가 바로 '아리아'다.

아리아는 슬라이드 스킬과 드라이브 스킬로 아군의 드라이브 게이지를 충전시킬 수 있다. 그런 만큼 상대보다 드라이브 스킬을 더 빨리 사용할 수 있어 전투에 미치는 영향력이 큰 편이다. 게다가 최근 진행 중인 '아리아의 거룩한 전야제' 이벤트를 통해 출석만 해도 5성 아리아를 획득할 수 있어 더 많은 유저들이 아리아를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바로가기] '아리아' 차일드 정보






◆ 드라이브 게이지를 직접 충전한다! - 아리아 기본 정보



▲ 아리아의 스킬 구성, 드라이브 게이지 충전 효과가 눈에 띈다.

아리아는 보조형 차일드인 만큼 공격보다는 아군을 보조하는 스킬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슬라이드 스킬인 '성자의 묘약'이다. 성자의 묘약은 무작위 적 2명에게 대미지를 준 후 무작위 적 2명에게 300의 방어 무시 대미지를 주거나 혹은 아군 드라이브 게이지를 20% 충전하는 효과가 무작위로 발동한다. (스킬 레벨 1티어 1레벨 기준)

방어 무시 대미지를 주는 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공격형 차일드가 아닌 아리아에게는 조금 아쉬운 효과다. 그보다는 아군의 드라이브 게이지를 충전하는 효과에 주목해야 한다. 무조건 발동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은 아쉬우나 드라이브 게이지를 무려 20% 충전해주니 일단 발동하기만 하면 드라이브 게이지가 순식간에 차오른다.

아리아가 포함된 파티의 모든 차일드가 첫 공격으로 슬라이드 스킬을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도중에 기본 공격을 통해 회복한 게이지를 포함하면 첫 슬라이드 이후 충전된 드라이브 게이지는 약 60%다. 여기에 아리아의 드라이브 게이지 충전 효과까지 발동한다면 무려 80%에 달하는 게이지가 차오른다. 이후 기본 공격을 조금 더 하거나 슬라이드 스킬을 1~2번 정도 더 사용하면 드라이브 스킬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 50%였던 드라이브 게이지가 아리아 슬라이드 스킬 한 번으로 83%가 되었다.


아리아의 드라이브 스킬 '당신의 아리아'는 무작위 적 3명에게 대미지를 주고 HP가 가장 떨어진 아군 2명에게 지속 회복을 부여한 후 드라이브 게이지를 충전하는 스킬이다. 스킬 하나로 3가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드라이브 스킬을 사용해 다시 드라이브 게이지를 충전할 수 있어 상당히 유용하다. 물론 공격력만 본다면 다른 공격형, 보조형 차일드보다 약한 편이므로 전투를 마무리하기보다는 전투가 길어질 때를 대비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리더 버프는 모든 아군의 HP를 1,000 증가시켜 파티의 생존력을 높인다. 키리누스, 마야우엘 등 모든 아군의 스킬 충전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는 리더를 선호하므로 아리아가 리더로 쓰이는 일이 줄어들었지만, 언더그라운드나 리버스 라비린스처럼 전투 시간이 긴 콘텐츠에서는 여전히 활용도가 높은 편이다.



▲ 드라이브 스킬로 드라이브 게이지 충전과 아군 회복을 동시에!



◆ 빠른 드라이브 게이지 충전과 타겟 변경! - 아리아 활용법

○ 드라이브 게이지 충전

아리아의 최대 장점은 슬라이드 스킬을 통한 드라이브 게이지 충전이다. 발동 확률이 50%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운에 기대야 하지만, 2번에 1번만 발동하더라도 충분히 제 몫을 할 수 있다. 따라서 아리아를 사용한다면 슬라이드 스킬 위주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파티 구성 시에는 드라이브 스킬 대미지가 높은 공격형 차일드와 스킬 가속 버퍼를 함께 배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리아의 드라이브 스킬은 공격형 차일드의 4인 이상 공격이나 멜포메네, 마야우엘과 같이 다수의 적에게 혼란을 부여하는 등 더 효율적인 스킬들이 많아 우선순위가 낮다. 다만, 두 번째 드라이브 스킬을 아리아로 사용한 후 빠르게 드라이브 게이지를 충전해서 세 번째 드라이브 스킬과 피버 타임을 빠르게 발동하는 방법으로는 활용할 수 있다.



▲ 아리아의 슬라이드 스킬 효과 발동으로 상대보다 빠르게 드라이브 게이지를 수급한다.


○ 무작위 공격을 통한 타겟 변경

'대상에게 대미지를 주는 방식'의 공격 스킬은 현재 타겟으로 설정된 적을 공격한다. 그래서 자신이 원하는 적이 아니더라도 타겟이 언제 변할지 알 수 없으니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서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상황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아리아의 슬라이드 스킬이다. 아리아의 슬라이드 스킬은 현재 대상이 아닌 무작위 적 2명을 공격하므로 타겟이 변할 확률이 높다. 타겟이 누구로 변할지는 알 수 없으나 현재 대상이 탱커처럼 공격하기 애매한 적이라면 이를 피하는 용도로도 사용하기 좋다.

물론 자신이 원하는 적을 선택할 수 없고 도발 효과를 피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기약 없이 타겟이 변하길 기다리는 것보다는 좀 더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 아리아의 슬라이드 스킬로 타겟을 니르티로 변경한 후 빠르게 처치하는 모습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