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강력한 한 방을 원한다면? 데스티니 차일드, 크리티컬 조합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13개 |
데스티니 차일드에는 5가지 타입의 차일드들이 존재한다. 또한, 같은 타입의 차일드라고 해도 서로 다른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어떤 차일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조합을 만들 수 있다.

오늘 소개할 조합은 판테온과 같이 아군 딜러에게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대미지를 높여주는 보조형 차일드를 활용한 크리티컬 조합이다. 크리티컬 조합은 공격력, 방어력과 같이 기본 능력치를 높이거나 아군을 회복시키는 차일드를 활용한 조합과는 안정성은 약간 떨어질 수는 있지만, 크리티컬을 통한 강력한 한 방으로 적을 순식간에 잠재울 수 있다.



▲ 크리티컬 조합의 핵심 차일드들



◆ 크리티컬 조합의 핵심 차일드

크리티컬 조합의 핵심 차일드라면 역시 아군의 크리티컬 공격 확률과 대미지를 증가시켜주는 보조형 차일드다. 이에 해당하는 차일드는 5성 판테온, 4성 멜포메네, 3성 킨티아, 엘리어스 등 총 4명이 있다. 다만, 엘리어스의 경우 슬라이드 스킬의 버프 적용 대상이 무작위로 결정되므로 이번 조합에서는 적합하지 않아 제외한다.

[바로가기] 판테온 / 멜포메네 / 킨티아 차일드 정보

엘리어스를 제외한 나머지 3명의 공통점은 노멀 스킬로 단일 대상 공격 후 무작위 아군 1명의 크리티컬 공격 확률을 증가시킨다는 것과 슬라이드 스킬로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2명의 크리티컬 공격 확률과 대미지를 증가시킨다는 것이다.

노멀 스킬의 버프는 무작위 아군에게 적용되므로 큰 효과를 보기 어렵지만, 슬라이드 스킬의 버프는 적용 대상은 조절이 가능하다. 버프 적용 대상이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2명이므로 공격형 차일드 2명을 배치해 주력 딜러에게 버프를 유도할 수 있다.



▲ 5성 판테온의 스킬 구성, 크리티컬 버프에 특화되어 있다.


한 가지 특이 사항은 판테온과 킨티아의 드라이브 스킬은 적 공격 및 아군 버프의 형태라면 '멜포메네'의 드라이브 스킬은 공격 및 적 디버프로 구성됐다. 게다가 디버프도 무작위로 공격한 적 3명에게 25초 동안 혼란을 부여하는 효과다. 드라이브 스킬의 공격력은 공격형 차일드보다 낮지만, 혼란을 부여한다는 점을 이용하면 데빌 럼블이나 언더그라운드에서 손쉽게 승리할 수도 있다.



▲ 4성 멜포메네의 스킬 구성, 드라이브 스킬로 적들에게 혼란을 부여한다.



◆ 크리티컬 조합의 예시

크리티컬 조합은 강력한 한 방으로 적들을 빠르게 처치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조합이다. 이에 맞춰 조합을 구성한다면 아래와 같은 조합을 생각해볼 수 있다.

1. 탱커 1 / 딜러 2 / 힐러 1 / 크리티컬 버퍼 1

스킬 충전 버퍼 대신 크리티컬 버퍼를 넣어 속도보다 공격력을 중시한 조합으로 크리티컬 조합 중 가장 안정적이다. 크리티컬 버퍼의 슬라이드 스킬이 공격력이 가장 높은 2명에게 적용되므로 2명의 딜러를 배치해 딜러들의 공격력을 극대화한다. 다만, 스킬 충전 버퍼가 없는 만큼 약간의 답답함을 느낄 수 있다.



▲ 힐러가 들어간 만큼 안정적이지만, 속도 면에서 조금 답답함을 느낄 수 있다.


2. 탱커 1 / 딜러 2 / 스킬 충전 버퍼 1 / 크리티컬 버퍼 1

힐러를 제외하면 스킬 충전, 크리티컬 버퍼를 넣어 속도와 공격력을 모두 놓치지 않는 조합이다. 빠르고 강력한 공격력으로 빠른 진행이 가능하지만, 탱커를 제외한 차일드들이 적들의 공격에 매우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적들의 공격을 대신 받아줄 단단한 도발 탱커나 아군 전체에게 보호막을 부여하는 탱커가 없다면 위험 부담이 큰 편이다.



▲ 속도와 공격력을 모두 놓치지 않는 조합, 아군을 지켜줄 탱커의 역할이 중요하다.


3. 탱커 1 / 딜러 1 / 힐러1 / 스킬 충전 버퍼 1 / 크리티컬 버퍼 1

1번과 2번 조합 사이에서 타협해 버프를 놓치치 않으면서도 안정성을 추구하는 조합이다. 딜러가 1명인 만큼 공격의 비중이 작아 보이지만, 이를 스킬 충전 버퍼로 보완한다. 만약 딜러가 4명 이상을 공격하는 광역 드라이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면 이 조합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 힐러와 버퍼 위주로 구성해 딜러 한 명에게 모든 것을 몰아주는 조합


○ 크리티컬 조합 전투 영상 (2번 조합)




◆ 주의 사항

○ 슬라이드 스킬 사용 타이밍

사용하면 즉시 적용되는 공격력, 방어력 버프와는 달리 크리티컬 버프는 사용 타이밍이 중요하다. 이미 스킬이 충전된 차일드에게 크리티컬 버프를 부여해봤자 크리티컬이 발동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따라서 딜러들의 스킬 게이지가 충전되는 사이에 크리티컬 버퍼의 슬라이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만약 타이밍을 놓쳤다면 노멀 스킬을 한 번 사용한 후 다음 턴에 슬라이드 스킬을 사용한 것도 방법이다.



▲ 아군 딜러들의 스킬이 충전된 상황보다는



▲ 스킬 게이지가 충전되고 있는 상황에서 슬라이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이벤트 던전

이벤트 던전의 진화 재료 던전과 성장 차일드 던전에서는 특정 속성 차일드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그래서 딜러 2명을 배치하더라도 딜러 외의 차일드에게 버프가 적용되는 상황이 발생한다. 따라서 해당 던전에 맞는 속성 딜러를 배치하는 것이 아니라면 크리티컬 버프의 효율이 낮아진다.



▲ 광 속성 성장 차일드 던전, 딜러는 아르테미스와 유이지만



▲ 암 속성 차일드의 공격력이 증가하므로 유이 대신 멜포메네에게 버프가 적용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