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검은 무기고의 주요 내용 공개! 새 경이 무기와 무기 특성, 전투력도 650으로 상승

게임뉴스 | 이평강 기자 | 댓글: 32개 |
12월 4일 출시되는 '검은 무기고'의 세부 내용은 물론,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이후의 계획까지 담겨있는 영상이 공개되었다.

영상에는 검은 무기고의 스토리, 무기 제작, 레이드 등의 내용이 공개되었고, 이후 DLC인 조커스 와일드와 어둠의 그림자의 내용과 계획도 부분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영상에는 신규 무기 특성과 전투력 상향선 조정, 자동 상대 찾기 기능 등까지 추가되면서 유저들의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 앞으로 추가될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콘텐츠들


검은 무기고의 주요 내용
선봉대를 신뢰하지 않는 엑소 'ADA-1'

이번 시즌의 주요 스토리는 황금기부터 지금까지 '검은 무기고'를 홀로 지키고 있는 'ADA-1'를 주축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ADA-1는 엑소 종족으로 선봉대를 신뢰하지 않지만, 그럼에도 마음 한편에는 수호자들이 대장간을 찾아와 주길 바라는 대장장이이다. 개발자들이 말하기를, 수호자가 가져온 재료로 ADA-1가 새로운 무기를 만들어주는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한다. 이 내용으로 보아, 새로운 형태의 무기 제작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 검은 무기고를 홀로 지키고 있는 ADA-1



▲ ADA-1와 수호자가 함께 무기를 제작한다

또한, 이번 검은 무기고 스토리에는 스칸디나비아, 일본, 프랑스 등 무기를 제작했던 세 가문의 이야기가 담겨있다고 한다.

각 가문들은 이번에 새롭게 등장하는 경이 무기의 제작사이기도 하다. 일본 명칭 무기인 'IZANAGI'S BURDEN'이 일본 가문, 영어 명칭인 'ANARCHY'가 스칸디나비아 가문, 프랑스어 명칭 무기인 'LE MONARQUE'이 프랑스 가문이 제작한 무기이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인벤 '레기아'의 '새 경이 무기 정보' [바로가기]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경이 무기는 총 5개로, 새롭게 추가되는 무기 4종, 기존에 인기 있던 무기 1종이다. 위에서 말한 경이 무기 3종은 영상을 통해 공개가 되었고, 나머지 2종을 놓고 유저들은 추측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기존에 인기 있던 무기로는 데스티니1에서 등장했던 경이 핸드 캐논 'THE LAST WORD'가 유력시 되고 있다.






▲ 데스티니1에서 나왔던 'THE LAST WORD'로 예상되고 있다


조커스 와일드의 주요 내용
더욱 업그레이드 된 갬빗?

캘린더를 보면 조커스 와일드 시즌에는 '갬빗 개인 경기 및 새로운 지도'와 '새로운 갬빗 경험'이라는 단어를 확인할 수 있다.

아마 기존의 갬빗이 더욱 업데이트되거나, 혹은 시련의 장과 강철 깃발 점령처럼 기존 갬빗외의 새로운 형태의 갬빗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이 활동을 통해 조커스 와일드의 무기와 장비, 그리고 주간 퀘스트 등도 새롭게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어둠의 그림자 주요 내용
새로운 발견과 체제 전복?

6월~8월 중에 발표 예정인 '어둠의 그림자'에 대해서는 개발자들도 말을 아꼈다. 다만, 짧은 영상만이 공개되었다.

걷고 있는 누군가가 보이는데, 망토를 한 것으로 보아 헌터로 추정이 된다. 이 인물이 걷는 곳엔 많은 엑소들이 작동 중지된 상태로 나열되어 있고, 그곳으로 수호자들이 사주경계를 하며 이동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포세이큰에서 봤던 경멸자의 문양 아이콘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시즌은 비공개 내용도 많고, 아직 시즌 명도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다.



▲ 다시 등장하는 경멸자? 그리고 헌터로 추정되는 자의 발걸음..혹시..케..읍읍



▲ 작동 중지 상태로 정렬되어있는 프레임들?



▲ 유독 많은 비공개 아이콘, 과연 뭘까..?


전투력 상한선 600 → 650으로
전투력은 매시즌 50씩 증가될 예정

많은 유저들이 예상했던 전투력 상승은 진행될 예정이다. 기존 전투력 상한선이었던 600이 이번 검은 무기고에서는 650으로 상향 조정된다.

또한, 개발자들에 말에 따르면 전투력은 새로운 시즌마다 50씩 상향시킬 예정이라고 한다.





각종 활동에서 자동 상대 찾기 지원
그 범위는 점차 확대해나갈 것

솔로 플레이로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특히 더 기분 좋은 소식일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검은 무기고 시즌에서는 새 대장간 활동 등에서 자동 상대 찾기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 이러한 자동 상대 찾기 기능은 앞으로 그 범위가 점차적으로 확대되어, 각종 퀘스트나 모험, '확대 프로토콜'이나 '우물' 등에서도 적용을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어쩌면, 자동 상대 찾기가 가능한 황혼전이나 레이드도 생길 수 있지 않을까.






▲ 자동 상대 찾기의 범위는 점차 넒혀질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특성 추가 및 특성 선택 옵션 증가
광란과 잠자리를 선택할 수 있다?

무기에 적용되는 새로운 특성들이 더욱 추가된다. 또한, 특성 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과 무기 개조 부품들도 더 다양화될 예정이다.

그동안 유저들에게 독보적인 인기를 끌었던 특성인 '광란'이나 '무법자' 등을 역전할 새로운 특성이 등장할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새로운 레이드 추가
더 높은 전투력이 필요?

또한, 이번 시즌에는 새로운 레이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레이드는 더욱 높은 전투력이 요구된다고 한다. 유저들은 영상에서 보인 도시 배경에서 레이드가 펼쳐지거나 혹은 검은 무기고와 관련된 배경에서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