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시즌 11일만에 116단계 돌파! 14시즌 초반, 직업별 대균열 랭커는 어떤 세팅?

게임뉴스 | 이성훈 기자 | 댓글: 82개 |
시즌 14가 개막한지도 어느덧 11일이 흘렀습니다. 지금쯤이면 한창 레벨업과 파밍에 몰두하고 있을 거 같은데요. 그중에는 이미 수준급의 파밍을 완료하고 대균열 순위 경쟁에 뛰어든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시즌 14 대균열 순위표에는 벌써 116단계를 돌파한 네팔렘도 보이니 말이죠. 그럼 아직 시즌 초반임에도 불구하고 직업별로 최상위권에서 묵묵히 도전을 이어가는 네팔렘은 어떤 장비와 스킬 세팅을 하고 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 직업별 14시즌 대균열 최고 단계 및 클리어시간.


해당 기록 정보는 6/26 17:00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강령술사 대균열 기록 상위 TOP 5 세팅

강령술사 랭커들은 대부분 역병 지배자의 수의 세트를 활용했습니다.

이들은 역병 6세트, 무기 '트래그울의 부식된 송곳니', 성물 '잃어버린 시간' 혹은 '레저의 경멸', 장신구' 끝없는 걸음 세트' + '원소의 회동 혹은 '크리스빈의 선고', 손목 '천벌의 손목 보호구', 허리띠 '데인티의 속박'을 장착했습니다. 카나이의 함은 레일레나의 죽음 고리 / 시체의 속삭임 견갑 / 원소의 회동 혹은 크리스빈의 선고를 적용했습니다.

기술은 시체 창, 피의 질주, 포식, 노화, 복제물, 망자의 땅을 사용합니다. 지속 기술은 피는 힘이다, 홀로서기, 최후의 섬김, 압도적인 정수를 선택합니다. 전설 보석은 '갇힌 자의 파멸', '제이의 복수', '용암 영양의 내장'을 장착했습니다.

역병 시체 창 강령술사는 6세트 효과 - 시체를 섭취할 때마다 시체 창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최초 전투에 돌입 시 망자의 땅 스킬을 사용, 괴물을 사냥해서 만들어진 시체로 전투를 이어갑니다. 여기에 중간마다 스킬 '포식'을 사용, 정수 수급과 세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기술 원리가 시체를 활용하는 방식이니 시체를 많이 생성해놓을수록 전투 유지력이 올라갑니다. 이에 따라 주변에 시체가 없는 지점에선 망자의 땅 유무가 큰 영향을 미쳐 아이템 세팅 시 대기시간 감소 옵션이 매우 중요한 편입니다.




▲ 강령술사 역병 시체 창 세팅




▲ 역병 시체 창 강령술사의 기술 세팅



◈ 성전사 대균열 기록 상위 TOP 5 세팅

성전사는 대부분 아크칸 규탄 세트를 선택했습니다. 아크칸 6세트, 무기는 '용광로', 방패 '프라이데르의 진노', 반지는 '의지의 철벽 세트', 손목 '팔씨름', 발 '환영 장화', 허리띠 '귀 꿰미'를 장착하고, 반면 카나이의 함은 예언의 칼 / 레오릭의 왕관 / 원소의 회동을 적용했습니다.

기술은 베기, 조롱, 규탄, 아카라트의 용사, 용기의 율법, 철갑피부를 선택하고 지속 기술은 천부의 힘, 호화찬란, 율법의 파급력, 신성한 대의로 고정되는 편입니다. 전설 보석은 '고통받는 자의 파멸', '난해한 변화', '갇힌 자의 파멸'을 장착했습니다.

기본적인 사냥 방식은 세팅 시 충분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최소 56% 이상)로 아카라트의 용사를 항상 유지해야 하고, '예언의 칼' 그리고 '프라이데르의 진노' 효과로 강화된 규탄을 주된 피해 기술로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근접, 혹은 적에게 둘러싸인 상태에서 전투를 하다보니 생존력 부분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아카라트의 용사' 변신 시 받는 피해가 50% 감소하는 세트 효과로 인해 비슷한 수준의 다른 직업과 비교해서 단단한 편이지만, 그런데도 죽는 빈도가 많을 경우 지속 기술 '불사'를 채용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 성전사 '아크칸 규탄' 세팅




▲ 규탄 아크칸 성전사의 스킬셋.



◈ 마법사 대균열 기록 상위 TOP 5 세팅

마법사는 불새의 장식(불새 별약) 혹은 탈 라샤의 덕목(탈라샤 운낙) 세트를 활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먼저 불새 별약 빌드는 불새 6세트, 무기 '유언', 마력원 '문장 각인', 손목 '고대 파르산 방어자', 장신구 '끝없는 걸음 세트' + '원소의 회동' 혹은 '알라이즈의 후광', 허리띠 '델세르의 치욕'을 장착했습니다. 카나이의 함은 대장로 / 닐푸르의 자랑 / 알라이즈의 후광 혹은 원소의 회동을 적용했습니다.

기술은 마력탄, 비전격류, 마법 무기, 얼음 갑옷, 순간 이동, 운석 낙하. 지속 기술은 환영 술사, 마력 증폭, 불안정 변칙, 대담함, 흐리기, 초월적 존재 중 선택합니다. 전설 보석은 '난해한 변화', '고통받는 자의 파멸', '갇힌 자의 파멸'을 장착합니다.

불새의 장식 세트는 운영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제대로 된 세트 효과를 받기 위해서 스무 마리의 괴물에게, 혹은 정예 괴물에게 화염 피해를 입히고, 지속 기술 '마력 증폭'을 최대 중첩으로 채운 뒤, 원소의 회동 타이밍에 맞게 운석 낙하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운석 낙하는 약간의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그사이 주 기술을 이용해 조금이나마 비전력을 회복한 뒤, 비전 격류를 사용해서 전설 무기 '유언'의 특수 능력을 이용해 운석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런 까다로운 조건 때문에 입문이 쉽지 않지만, 익숙해지면 어마어마한 피해량과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마법사 불새 별약 세팅.




▲ 불새 별약 마법사의 기술 세팅.


탈 라샤의 덕목 (탈 운낙) 세트는 먼저 무기와 마력원은 불새 별약 세트와 같습니다. 탈 라샤 6세트, 무기 '유언', 장신구는 '원소의 회동', '화합의 반지'를, 손목 '애쉬나가르의 피칠갑', '어깨 집중의 어깨걸이'를 장착합니다. 카나이의 함은 대장로 / 독수리 흉갑 / 카리니의 후광'을 적용합니다.

기술은 비전 격류, 서리 광선, 순간이동, 운석 낙하, 천둥 갑옷, 마법 무기. 지속 기술은 대담함, 환영술사, 흐리기, 수호 강화를 선택합니다. 전설 보석은 '태극', '고통받는 자의 파멸', '갇힌 자의 파멸'을 장착합니다.

탈 라샤의 덕목 세트 운영의 핵심은 6세트 효과입니다. 각 속성에 따른 공격 기술을 사용하면 속성 하나당 공격력이 750%씩 증가하는 버프인데, 총 4가지 속성의 공격력 버프를 모두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 빌드에서 활용하는 기술 순간이동(재앙 룬), 비전 격류, 운석 낙하, 서리 광선으로 각각 비전, 번개, 화염, 냉기 피해를 주어 중첩을 쌓은 뒤 서리 광선과 운석 낙하로 중첩을 유지하며 괴물을 사냥합니다.




▲ 마법사 탈라샤-운낙 세팅.




▲ 탈라샤-운낙 마법사의 기술 세팅.



◈ 수도사 대균열 기록 상위 TOP 5 세팅

수도사는 손오공-빛의 파동 빌드가 대세입니다. 바로 장비를 살펴보면 손오공 6세트, 무기 '쿄시로의 칼날' & '복수의 바람', 반지 '화합의 반지' & '황도궁의 흑요석 반지' 혹은 '의지의 철벽 세트', 공력 구슬 '조 크린의 눈빛', 손목 '핀토의 자부심', 허리띠 '한밤의 마술사', 신발 '볼품 없는 장화'를 장착하며, 카나이의 함은 대사원의 향불 / 잉걸불 외투 / 왕실 권위의 반지'를 적용합니다.

기술은 빛의 파동, 휘몰이, 신비한 벗, 진격타, 해탈, 구원의 진언을, 지속 기술로 임사 체험, 주도권, 수행자의 사명, 이타르의 횃불을 선택합니다. 전설 보석은 '제이의 보석', '갇힌 자의 파멸', '고통받는 자의 파멸'을 장착합니다.

손오공 - 빛의 파동 빌드의 운영은 특유의 안정성이 강점입니다. 특히 손오공 세트로 인해 휘몰이 사용 시 상시 피해 감소가 붙으며, '핀토의 자부심' 특수 능력 그리고 해탈의 강인함이 생존력을 챙겨줍니다. 주 피해 기술은 빛의 파동을 활용하여 사냥하는데, 중장거리에서 안정적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어 생존성이 높은 편입니다.




▲ 수도사 손오공 - 빛의 파동 세팅.




▲ 손오공 - 빛의 파동 수도사의 기술 세팅.



◈ 악마사냥꾼 대균열 기록 상위 TOP 5 세팅

악마사냥꾼은 부정한 정수 - 다발사격, 어둠 - 투검이 눈에 띕니다. 먼저 부정다발사격 빌드를 살펴보겠습니다. 부정 6셋, 무기는 '양의 만곡궁', 화살통 '망자의 유산', 장신구 '의지의 철벽' & '요한의 정수' 혹은 '끝없는 걸음' & '원소의 회동', 손목 '명료의 손목싸개', 허리 '한밤의 마술사'를 장착합니다. 카나이의 함은 새벽 / '구네스의 얼굴 혹은 '잉걸불 외투 혹은 공력 보호대 / 원소의 회동 혹은 종잡을 수 없는 반지를 적용합니다.

기술은 회피 사격, 다발 사격, 도약, 전투 준비, 동료, 복수. 지속 기술은 사냥의 전율, 약자 도태, 침착한 조준, 매복을 선택합니다. 전설 보석은 '제이의 복수', '고통받는 자의 파멸', '갇힌 자의 파멸'을 장착합니다.

운영은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넓은 범위를 자랑하는 다발 사격 덕분에 멀리서 괴물을 사냥하는데, 전설 보석 '제이의 복수'를 비롯해 사용하는 기술과 세트효과 구성도 일정 반경 내에 적이 없을때 강화되는 특징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현재' 절제량에 비례해 공격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높은 수치의 절제를 유지하는 것을 염두해야 합니다.




▲ 악마사냥꾼 부정 - 다발 세팅.




▲ 부정 - 다발 악마사냥꾼의 기술 세팅.


반면 투검 빌드는 어둠 6셋, 무기 '카를레이의 주장', 화살통 '성스러운 살상', 장신구 '끝없는 걸음' + '원소의 회동', 손목 '팔씨름'과 허리띠 '어둠의 굴레'를 장착합니다. 카나이의 함은 새벽 / 독수리 흉갑 / 종잡을 수 없는 반지를 적용합니다.

기술은 투검, 칼날 부채, 도약, 어둠의 힘, 복수, 동료, 지속 기술로 매복, 마비 덫, 기민함, 약자 도태를 선택합니다. 전설 보석은 '갇힌 자의 파멸', '강한 자의 파멸', '신속의 곡옥'을 장착합니다.

투검 빌드의 대균열 운영은 빠른 기동성과 높은 단일 피해가 강점입니다. 일반적으로 '어둠의 굴레' 특수 능력 '투검 사용 후 2초 동안 자원 소모 없이 도약'을 이용해 빠르게 맵을 탐색해 정예 괴물만을 잡고 다시 나아가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위기 상황 시 칼날 부채를 사용해 방어력을 올리고, 깎인 체력을 어둠의 힘으로 복구합니다. 마지막으로 투검 빌드는 높은 단일 피해를 자랑하기 때문에 세팅 시 광역 피해 옵션 효율이 매우 좋은 편이고 다른 빌드에 비해 이 옵션의 우선순위가 높은 편입니다




▲ 악마사냥꾼 투검 세팅.




▲ 투검 악마사냥꾼의 기술 세팅.


마지막으로 습격 - 나탈랴 악마사냥꾼입니다. 먼저 장비를 살펴보겠습니다. 무기를 포함해 몸통, 다리, 손, 반지에 나탈랴 5셋, 발, 어깨, 머리에 습격 3셋, 화살통 '포격수의 배낭', 장신구 '끝없는 걸음', 손목 명료의 손목싸개, 허리띠 '조이의 비밀'을 장비합니다. 카나이의 함은 만티코어 / 서리불꽃 / 왕실 권위의 반지를 사용합니다.

기술은 회피 사격, 확산탄, 도약, 자동 쇠뇌, 동료, 복수의 비를, 지속 기술로 탄도학, 침착한 조준, 맞춤 개조, 약자 도태를 선택했습니다. 전설 보석은 '강제자', '갇힌 자의 파멸', '제이의 복수'를 장착했습니다.

운영은 왕실 권위의 반지로 나탈랴 6세트, 습격 4세트 효과를 받는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일단 자동 쇠뇌를 설치한 후 복수의 비를 사용해 나탈랴의 복수 6 세트효과를 받고 확산탄을 난사해줍니다. 습격 4세트 효과로 자동쇠뇌도 확산탄을 같이 사용하기 때문이며, 화살통 '포격수의 배낭' 특수 효과로 두 개 더 설치 할 수 있어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그리고 나탈랴의 복수 2세트 효과로 복수의 비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회피 사격(증오 수급기)을 통해 자원 수급과 복수의 비 쿨타임을 줄이는 방식으로 사냥합니다.




▲ 악마사냥꾼 습격-나탈랴 세팅.




▲ 습격-나탈랴 악마사냥꾼의 기술 세팅.



◈ 야만용사 대균열 기록 상위 TOP 5 세팅

야만용사는 3가지 방식으로 직업 중 제법 다양한 선택의 폭을 보여줬습니다. 불멸왕 쌍수 선망, 래코르선망, 불래돌진까지를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먼저 불멸왕 쌍수 선망 세트입니다. 불멸왕 6세트, 무기는 '이슈트반의 쌍검', 장신구 '끝없는 걸음 세트' + '강대함의 가락지', 손목 '최초의 인간 손목 방어구', 어깨 '선조의 분노'를 장착합니다. 카나이의 함은 심판의 망치 / 마수 혹은 독수리 흉갑 / 원소의 회동'을 적용합니다.

기술은 맹렬한 돌진, 선조의 망치, 전장의 함성, 전투 격노, 광전사의 진노, 선조의 귀환. 지속 기술은 광란, 피의 갈증, 무자비, 격노한 광전사를 선택합니다. 전설 보석은 '고통받는 자의 파멸', '증통제', '갇힌 자의 파멸'을 장착합니다.

불멸왕 쌍수 선망 세트는 주력 공격 기술로 선조의 망치를 사용합니다. 카나이의 함에 '심판의 망치'를 적용해 분노 관리와 공격력 증가를 동시에 노리며, 최초의 인간 손목 방어구, 이슈트반의 쌍검 세트효과, 불멸왕의 부름 6세트 효과로 선조의 망치 공격력을 극대화합니다.

이 세트 효과를 누리기 위해 광전사의 진노와 선조의 귀환을 항상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4세트 효과에 의해 분노를 10씩 소비할 때마다 두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하므로 분노를 적절히 소모해줘야 합니다.




▲ 야만용사 불멸왕 쌍수 선망 세팅.




▲ 불멸왕 쌍수 선망 아만용사의 기술 세팅.


다음 래코르 선망 세트입니다. 래코르 6셋, 무기는 '이슈트반의 쌍검', 장신구 '끝없는 걸음'+ '원소의 회동', 손목 '최초의 인간 손목 방어구', 허리띠 '카시우스의 자긍심'을 장착합니다. 카나이의 함은 심판의 망치 / 독수리 흉갑 / 강대함의 가락지를 적용합니다.

기술은 맹렬한 돌진, 선조의 망치, 고통 감내, 위협의 외침, 전투 격노, 광전사의 진노, 지속기술로 무자비, 강철 신경, 싸움꾼, 격노한 광전사를 선택합니다. 전설 보석은 '난해한 변화', '고통받는 자의 파멸', '갇힌 자의 파멸'을 장착합니다.

운영은 맹렬한 돌진으로 이동하며, 세트 효과 중첩을 최대한 쌓은 뒤에 정예괴물에게 광전사의 진노와 선조의 망치로 중첩을 소모하여 처치합니다. 그리고 다시 정예 괴물을 찾아 맹렬한 돌진으로 이동하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이런 플레이 형태는 아무래도 래코르의 유산 세트 효과가 맹렬한 돌진 사용 횟수를 늘려준다는 점, 그리고 중첩당 분노 소모 기술의 공격력을 2800% 증가해 주기 때문입니다.




▲ 야만용사 래코르 선망 세팅.




▲ 래코르 선망 야만용사의 기술 세팅.


마지막으로 불래 세트입니다. 무기를 포함한 불멸왕 5셋(몸통, 다리, 발, 허리띠), 래코르 3셋(손,머리, 어깨), 무기는 '불멸왕의 바위 격파기', 반지 '강대함의 가락지', '원소의 회동', 목걸이 '지옥불 목걸이' 혹은 '애틀리크의 눈', 손목 '고대 파르산 방어자'를 장착합니다. 카나이의 함은 일기당천 / 악의 감시자 / 왕실 권위의 반지'를 적용합니다.

기술은 고대의 작살, 맹렬한 돌진, 질주, 선조의 귀환, 전투 격노, 광전사의 진노를 사용하며, 지속 기술은 강철 신경, 무자비, 광란, 근성, 격노한 광전사 중 선택합니다. 전설 보석은 '난해한 변화', '갇힌 자의 파멸', '고통받는 자의 파멸'을 장착합니다.

불래 빌드는 왕실 권위의 반지로 부족한 세트수를 +1씩 추가하여 불멸왕 6세트, 래코르 4세트 효과를 활성화 했으며, 광전사의 진노 그리고 선조의 귀환을 유지하면서 강화된 맹렬한 돌진을 주력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불멸왕 세트 효과를 위해 분노 소모기술(고대의 작살)을 섞어줍니다.




▲ 야만용사 불래돌진 세팅.




▲ 불래돌진 야만용사의 기술 세팅.



◈ 부두술사 대균열 기록 상위 TOP 5 세팅

마지막 직업 부두술사입니다. 부두술사 랭커는 야만용사 못지 않게 다양한 세팅으로 대균열을 도전하고 있습니다. 먼저 지옥니 불박쥐 세트를 만나보겠습니다. 보통 지옥니 세트는 덩치와 피라냐를 비롯한 소환물로 사냥하는 부두술사인데, 그에 의존하지 않고 불박쥐를 난사하는 사냥법을 선택했습니다.

먼저 그의 장비를 살펴보면 지옥니 6세트, 무기 '신성한 수확도', 액막이 '오염된 둥지', 장신구 '끝없는 걸음' + '공허의 반지', 손목 '라쿰바의 장식물', 허리띠 '바쿨리 밀림 허리싸개'를 장착합니다. 카나이의 함은 익수목의 지팡이 / 첫 거미의 똬리 / 화합의 반지를 적용합니다.

기술은 혼령 출몰, 메뚜기 떼, 혼령 걸음, 혼령 수확, 죽음의 벽, 불박쥐를, 지속 기술은 불공정 거래, 죄어오는 죽음, 자신감의 의식, 혼령 그릇을 선택합니다. 전설 보석은 '태극', '고통받는 자의 파멸', '갇힌 자의 파멸'을 장착합니다.

이 세트의 운영은 덩치, 피라냐를 비롯한 소환수를 부리지 않고 불박쥐, 메뚜기 떼로 직접 괴물과 맞섭니다. 그 핵심은 지옥니 6세트 효과인데, 죽음의 벽 시전 후 15초 동안 피해량이 4400% 증가한 불박쥐를 난사하며 대균열을 진행합니다. 소환수가 없기에 부족한 생존력을 첫 거미의 똬리, 라쿰바의 장식물 등의 특수 능력으로 보충합니다.




▲ 부두술사 불박쥐 지옥니 세팅.




▲ 불박쥐 지옥니 부두술사의 기술 세팅.


그렇다면 다른 랭커의 지옥니 소환 부두술사를 보겠습니다. 장비는 지옥니 6세트, 무기 '신성한 수확도', 액막이 '앙리의 쥐잡이', 장신구 '끝없는 걸음' + '원소의 회동', 손목 '라쿰바의 장식물', 허리띠 '한밤의 마술사'를 장착합니다. 카나이의 함은 용광로 / 제람의 가면 / 새끼손가락을 적용합니다.

기술은 피라냐, 혼령 걸음, 좀비 들개 소환, 죽음의 벽, 혼령 수확, 덩치를, 지속 기술은 깊은 밤의 향연, 혼령 그릇, 금기, 불공정 거래를 선택합니다. 전설 보석은 '강제자', '갇힌 자의 파멸', '고통받는 자의 파멸'을 장착합니다.

지옥니 소환 부두술사의 운영은 '제람의 가면', '새끼 손가락' 같은 소환수를 강화해주는 장비를 챙겨줍니다. 그리고 피라냐를 이용해 괴물을 몰아 덩치가 처치하며 혼령 수확, 죽음의 벽, 좀비 들개 등으로 서포트를 하는 방식으로 사냥을 이어갑니다. 직접 사냥에 나서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위치 선정, 기술 배분 등의 숙련도가 높으면 그에 따라 생존성도 높아지는 것이 장점입니다.




▲ 부두술사 지옥니 소환 세팅.




▲ 지옥니 소환 부두술사의 기술 세팅.


아라키르의 혼령 세트를 착용한 부두술사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는 아라키르 불박쥐 빌드로, 장비는 아라키르 6셋, 무기 '신성한 수확도', 액막이 '오염된 둥지', 장신구 '화합의 반지' & '끝없는 걸음' 세트, 손목 '라쿰바의 장식물', 허리 '바쿨리 밀림 허리싸개'를 장착합니다. 카나이의 함은 익수목의 지팡이 / 집중의 어깨걸이 / 공허의 반지를 적용합니다.

기술은 불박쥐, 주술, 혼령 걸음, 혼령 수확, 메뚜기 떼, 혼령 출몰을, 지속 기술은 불공정 거래, 혼령 그릇, 자신감의 의식, 죄어오는 죽음을 선택합니다. 전설 보석은 '고통받는 자의 파멸', '태극', '갇힌 자의 파멸'을 장착합니다.

아라키르 불박쥐 부두술사는 아라키르 6 세트효과, 바쿨리 밀림 허리싸개, 익수목의 지팡이와 공허의 반지 등으로 불박쥐를 집중적으로 강화하는 빌드입니다. 딜사이클의 핵심은 바쿨리 밀림 허리싸개와 공허의 반지 특수 효과를 받기 위해 메뚜기 떼와 혼령 출몰을 많은 괴물에게 적용, 그리고 불박쥐로 사냥합니다.




▲ 부두술사 아라키르 불박쥐 세팅.




▲ 아라키르 불박쥐 부두술사의 기술 세팅.


끝은 '비취 수확자의 의복' 세트를 착용한 부두술사입니다. 먼저 장비부터 살펴보자면, 비취 수확자 6세트 ,무기 '신성한 수확도', 액막이 '오염된 둥지', 장신구 끝없는 걸음 & 원소의 회동, 손목 라쿰바의 장식물, 허리 초월의 허리띠를 장착합니다. 카나이의 함은 용광로 / 켓살코아틀 / 공허의 반지를 적용합니다.

기술은 메뚜기 떼, 피라냐, 혼령 걸음, 혼령 수확, 혼령 출몰, 공포를, 지속 기술은 불공정 거래, 죄어오는 죽음, 혼령 그릇, 자신감의 의식을 선택합니다. 전설 보석은 '난해한 변화', '고통받는 자의 파멸', '갇힌 자의 파멸'을 장착합니다.

이 빌드는 메뚜기 떼와 혼령 출몰, 피라냐 등 지속피해 스킬에 영향을 받는 적들에게 비취 수확자의 의복 6세트 효과가 적용된 '혼령 수확'으로 지속 피해를 즉시 피해로 주는 형태의 운영이 핵심입니다.

다만, 일부 스킬의 룬을 선택할 때 피해량 증가나 생존력 향상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긴 한데요. 예를들어 메뚜기 때(불붙은 메뚜기 때 룬)은 지속 피해량을 늘려주지만, 반대로 곤충구름 룬을 선택할 경우 적의 공격력을 25% 감소시키면서 안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부두술사 비취 세팅.




▲ 비취 부두술사의 기술 세팅.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