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던전앤파이터: 혼 "원작의 연출과 액션을 그대로 구현했다"

인터뷰 | 윤홍만 기자 | 댓글: 7개 |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퍼블리싱하는 인기 2D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3D로 재탄생했다. '던전앤파이터: 혼(이하 던파: 혼)'이라는 이름으로 말이다.

'던파'의 IP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던파: 혼'은 원작의 300종이 넘는 아이템과 다양한 스킬, 그리고 화려한 액션을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거기에 더해 모바일에 맞춰 조작과 스킬 사용을 더 쉽게 하는 것 역시 잊지 않았다. 지난 10월 CBT로 첫선을 보이고 약 한 달 만에 다시금 지스타에서 모습을 드러낸 '던파: 혼'은 많은 원작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제 첫선을 보인 '던파: 혼'. 아직 부족한 부분도 있고, 궁금한 점들도 많았다. 과연 앞으로 '던파: 혼'은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까. 이 같은 궁금증을 안고 네오플의 박진욱 총괄을 만나 '던파: 혼'에 대한 여러 얘기를 나눠봤다.



▲ 네오플 박진욱 총괄



Q. '던파'는 화려한 스킬 콤보가 액션의 핵심인데 '던파: 혼'은 어떤가?

일단은 기본이 되는 조작감과 타격감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 하지만 아무래도 원작이 PC에서 키보드로 즐기는 게임이다 보니 모바일에서 이 두 가지를 살리기가 굉장히 힘들어 어떻게 하면 최적화할 수 있을 지 고민했다. 그 결과가 지금의 '던파: 혼'으로, 원작보다 관대한 피격 판정과 넓은 스킬 범위를 갖고 있어 더 쉽고 편하게 액션을 연출할 수 있다.


Q. 이번에 공개한 캐릭터 중에 여 법사가 없더라. 남 법사보다 먼저 나왔는데 왜 모바일에선 안 나왔나? 그리고 업데이트를 한다면 언제 할 건가?

많이 받은 질문이다. 우선 남 법사를 먼저 추가한 이유는 중국 시장을 겨냥한 부분이 있었기 때문이다. 중국에서는 남 법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서 먼저 추가했다.




그리고 내부에서도 여 법사를 추가할지 고민이 있는데, 아직 확정된 사항은 없다. 왜냐하면, 여 법사를 만들게 되면 자연스레 여 귀검, 남 거너도 만들어야 한다. 그렇게 되면 다른 신규 캐릭터가 들어갈 자리가 없어질 거라고 생각한다.


Q. '던파: 혼'은 원작 유저를 타겟으로 한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스킬도 원작처럼 많은데, 신규 유저들은 어려워 하더라. 어떻게 생각하나?

스킬 갯수에 대해 말하는 거라면 적어진다든가 하는 쪽으로 바뀔 가능성은 없을 것 같다. 물론 언급한 데로 스킬이 많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반대로 아직도 스킬이 적어서 불만이라는 의견도 있었다. 두 의견 모두 공감이 되는 의견인 만큼 신규 유저에게는 가이드를 통해 도움을 제공하고, 모자란다는 유저에게는 새로운 방안을 준비할 계획이다.



▲ 보통의 모바일 RPG와 비교할 때 많은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Q. 이후에는 파티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고 했는데, 공개한 캐릭터는 전부 딜러다. 보통 레이드에서는 탱딜힐이 필요한데 어떻게 맞출 생각인가?

먼저 전부 딜러 캐릭터라는 건 맞는 말이다. 근데 여기서 탱커, 힐러가 추가되며 달라지진 않을 것 같다. 모바일 게임이지 않나. 탱딜힐이 모두 있고 각각의 연계를 한다는 건 너무 복잡한 요소다. 모바일에 맞게 쉽게 피하고 때리는 이런 콘셉트가 모바일에서는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Q. 원작은 2D인데 '던파: 혼'은 3D다. 2D에서 3D로 바꾸는 중에 포인트랄까 신경쓴 부분이 있나?

크게 바뀐 부분은 없고 원작 느낌을 최대한 살리려고 했다. 기본 디자인은 유지하되 광원과 같은 3D 효과는 살리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다.



▲ 원작의 특징을 그대로 3D로 구현하는 게 '던파: 혼'의 목표다


Q. 전작과 너무 유사하다는 이야기가 있다. 어떻게 생각하나?

'던파: 혼'의 경우 원작을 즐긴 유저와 신규 유저 모두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콘셉트로 개발을 했기에 당연한 얘기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IP만 같은 다른 게임이라기보다는 같은 IP의 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는 느낌으로 즐겨줬으면 좋겠다.


Q. '던파: 혼'의 경우 스킬 포인트를 과금을 통해 살 수 있게 만들었는데, 과거 '클로저스'가 비슷하게 했다가 혹평을 받은 바 있다. 너무 P2W(Pay to Win)방식 아닌가.

그래서 CBT를 한 거다. 여러 유저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말이다. 그리고 말한 것 외에도 여러 의견들이 나와서 다양한 부분에서 BM을 개선해 내년 초에 출시할 예정이다. 아, 그리고 스킬 포인트 부분의 경우는 내부에서도 많은 얘기가 나왔던 부분이라 신경 쓰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