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꾸준히 미션과 업적을 수행하는 것이 빠른 성장의 밑거름!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던전앤파이터:혼에서도 던전앤파이터와 마찬가지로 일일퀘스트가 존재한다. 바로 화면 UI좌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미션] 아이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션에서는 [일일미션], [주간미션], [성장미션] 3종류가 존재하며, 각각 별도의 보상이 존재한다. 모든 보상을 받으면 골드와 더불어 피로도도 회복할 수 있어 더욱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또한, 미션의 바로 아래에는 훈장 모양의 [업적] 아이콘이 있는데, 미션과 달리 별다른 기간 제한은 없고 캐릭터의 성장에 따른 보상이 적절히 주어진다. 평소 보상은 미션과 비교하여 별 차이가 없으나, 업적 점수가 어느수준에 도달하면 보상으로 추가 능력치가 달린 칭호가 주어지므로 미션만큼 업적에도 많은 신경을 써야한다.




▲ 칭호를 달기 위해서는 필수! 미션과 업적




■ 매일매일 체크! 미션

■ 일일미션

일일미션은 별다른 부담없이 하루 피로도만 태워도 충분히 완수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뤄져 있다. 일일미션은 매일 다른 내용으로 구성되는데, 23레벨을 기준으로 5가지의 미션이 주어지며, 모든 미션을 클리어하면 '소탕권'과 '시공 열쇠'를 획득할 수 있다.

소탕권과 시공 열쇠는 각 지역별로 있는 레전더리 파밍 던전인 시공의 틈에 입장하거나, 혹은 바로 클리어를 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좋은 장비를 맞추기 위해서는 시공의 틈을 자주 가는 것이 좋으니, 일일 미션의 중요도도 그만큼 커지는 셈이라 할 수 있다.




▲ 소소한 보상이지만 안하면 허전하다! 일일미션



■ 주간미션

주간미션은 일주일 단위로 진행되는 미션으로 각 미션의 보상이 일일미션보다 크며, 그만큼 난이도가 꽤 있는 편이다. 물론 평범하게 일일 미션을 모두 완수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올 클리어가 가능하니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다. 보상으로는 일일미션과 마찬가지로 피로도와 골드가 주어지며, 추가적으로 세라 및 소탕권을 받을 수 있다.

참고로 일일미션은 매일 오전 3시, 주간미션은 월요일 오전 3시에 초기화가 이뤄지니 해당 시간 전에 꼭 끝마칠 수 있도록 하자




▲ 일일미션보다 월등히 좋은 보상이 기다리는 주간미션



■ 성장미션

마지막으로 성장미션은 캐릭터 레벨이 성장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클리어 할 수 있는 미션으로 5레벨마다 구간이 정해져 있으며, 추가적으로 전직시에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주요 보상은 피로도이며, 10레벨 구간에서는 시공 열쇠를 획득할 수 있다. 성장미션은 현재 60레벨까지 구현되어 있다.




▲ 5레벨마다 보상을 받게되는 성장 미션




■ 칭호를 얻기위해서는 필수! 업적

업적은 미션의 또다른 형태로 특별히 정해진 기간 없이 업적 내 미션만 해결하면 바로 보상이 지급되는 형식이다. 특이한 점으로는 업적을 하나씩 클리어 할 때마다 업적 점수가 쌓이며, 일정 점수에 도달하면 보상으로 칭호가 지급된다는 것이다.

칭호는 [인벤토리] 탭의 [아바타] 항목에서 확인하여 장착할 수 있고, 체력과 이동 속도 등 캐릭터에게 추가적인 능력치를 올려준다.




▲ 칭호를 통해 자신의 강함을 증명해보자!



모험 업적에서는 던전 클리어 횟수, 이벤트 던전 클리어 횟수 등 던전을 얼마나 돌았는지에 대한 업적이 몰려있다.

성장 업적은 캐릭터 레벨업, 장비 강화/진화/해제/판매/획득, 피로도 사용, 전투력 등 캐릭터 및 장비의 성장 수치와 관련된 업적이 몰려 있다.

참고로 업적 우측의 마름모꼴의 숫자는 해당 업적을 달성했을 시, 증가하는 업적 점수를 의미한다. 달성이 어려운 업적일수록 업적 점수의 레벨이 높다.

또한, 레이드 및 결투장 등 캐릭터 레벨이 올라야 달성할 수 있는 업적도 존재하므로, 되도록 빠르게 캐릭터 레벨을 올리는 것이 빠른 업적 클리어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 업적은 자연스럽게 게임을 즐기다보면 어느덧 많은 점수가 쌓이게 된다




▲ 일부 업적은 레벨 제한이 있으므로 되도록 빠르게 성장시켜보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