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격투가는 어떤 직업? 초근접 전투와 콤보의 달인!

게임뉴스 | 노우형 기자 | 댓글: 3개 |
던전앤파이터: 혼의 격투가는 사정거리가 가장 짧은 글로브나 통파 계열의 무기를 사용하는 근접 전투형 직업이다.

적과 근접한 상태에서 전투를 하는 만큼 위험한 순간에 노출되기 쉽지만, 그렇기에 더욱 컨트롤 하는 재미와 함께 근접 전투만의 짜릿한 타격감과 함께 긴장감을 배로 느껴볼 수 있다.

더불어 공중으로 띄우는 다양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콤보를 통해 대상을 무력화 시킨다. 또한 15레벨이 되면 물리 타입의 독 공격을 사용하는 스트리트파이터와 마법 타입의 다양한 원거리 스킬을 가진 넨마스터 2가지 중 하나로 선택이 가능하다.








■ 격투가, 초근접 전투와 콤보의 달인

주먹과 발을 이용해 초근접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인 격투가. 일반적인 공격은 물론 스킬들의 시전속도가 빨라 다양한 콤보를 구사할 수 있다.

특히 공중으로 띄울 수 있는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 공중 콤보에 특화되어 있다.

공중으로 대상을 띄울 수 있는 스킬은 무즈어퍼반월차기, 금강쇄가 있으며, 넘어진 대상도 공중으로 띄울 수 있다. 따라서 슈퍼아머(대미지는 입지만 공중, 다운 등의 피격 상태가 없는 상태)가 없다면 계속해서 대상을 공중으로 띄우는 무한 콤보도 가능하다.

더불어 반월차기의 경우 콤보 형태로 버튼을 연속 입력 시 2번까지 사용이 가능, 공중에 띄어놓은 대상을 조금 더 공중에 오래 머물 수 있게 이용할 수 있다. 즉 콤보를 부드럽게 연계하기 편리하다는 것.

이외에도 헬터스켈터는 대상에게 경직과 함께 출혈 효과를 부여하여 콤보를 시작하거나 다수의 몬스터를 잡아둘 때 요긴하게 사용한다.




▲ 무즈어퍼 -> 반월차기 -> 금강쇄로 무한 공중 콤보 가능



▲ 다수의 적에게 경직과 출혈을 주는 헬터스켈터는 콤보와 견제용으로 최고



■ 격투가 액티브 스킬






■ 격투가 패시브 스킬









■ 넨마스터, 근접과 원거리 그리고 무적 스킬까지 보유한 전투 스페셜 리스트

넨마스터는 원거리에서 대상을 타격할 수 있는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 근접 + 원거리 모두가 가능한 전투 스타일을 가진다.

기본적인 격투가 스킬들에 뇌명을 배합하면 근접 공격들이 더욱 강화되며, 기옥탄, 축염포, 광출노도 등을 통해 원거리에서 대상을 타격할 수 있다.

특히, 기옥탄은 전직과 함께 바로 배울 수 있는 스킬로 강력 추천. 타격과 함께 대상을 빨아들여 한 곳으로 모으기 때문에 전투 및 콤보 시작에 요긴하게 사용된다. 또한 보스와 전투에서 기옥탄이 유지되는 동안 보스가 경직 상태에 있기 때문에 순간 딜링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넨가드 스킬로 자신을 포함해 파티원을 무적상태로 만들어 보호할 수 있다. 또 다른 스킬과 연계, 적진 한 가운데서 넨가드 후 사자후로 다수를 광역 기절 상태로 만들거나, 환영폭쇄로 분신을 만들어 공격과 함께 타겟을 분산시키는 등의 이용이 가능하다.

장비 세팅에 있어서는 넨마스터 전직 후 생성되는 스킬들이 마법공격력 대미지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지능 수치가 높은 천 계열 방어구와 무기는 통파를 추천한다. 패시브 스킬도 지능 발달과 정신력 고양을 먼저 올려 높은 대미지를 노려보자.




▲ 무적 넨가드 하나면 무서울게 없다



▲ 몬스터를 쉽게 모아주는 꿀 스킬 기옥탄



■ 넨마스터 액티브 스킬






■ 넨마스터 패시브 스킬









■ 스트리트파이터, 다수의 슈퍼아머 효과 스킬과 한 방 대미지 그리고 홀딩까지

스트리트파이터는 독을 활용한 공격이 특징이다. 또한 대부분의 스킬이 슈퍼아머 효과를 가지고 있어 스킬 사용하는데 부담이 적다. 그 만큼 콤보를 넣기 유리하다는 것.

독을 이용하는 대표 스킬 독바르기는 버프 스킬로 공격 시 적을 중독 상태에 빠뜨린다. 또한, 재미있게도 일반 공격의 모션 및 효과가 변경되어 마지막 4번째 타격에 발차기가 아닌 수리검을 던지게 된다.

벽돌로 내려찍는 블록버스터의 경우 스킬 툴팁에 설명이 빠져있지만, 파편이 아닌 벽돌. 즉, 첫 번째 타격으로 대미지를 입히는 대상들은 경직상태에 빠져 콤보 시작 전에 좋다. 다만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평타 중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질풍각은 상하로 이동이 가능하고, 스킬 시전 중에는 슈퍼아머 상태이기 때문에 몹에게 접근할 때 사용하면 좋다. 콤보로 질풍각 이후 맹독 일발 화약성을 사용하면 보스 등 슈퍼아머를 사용하는 적에게 접근 후 잡기 공격을 사용, 다음 콤보를 넣을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강력한 한 방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콤보로 천라지망 - 그라운드킥 - 베놈마인이 연계가 있으며, 적을 기절 상태로 홀딩할 수 있는 정크스핀도 파티 사냥에 큰 도움이 된다.

장비 세팅에 있어서는 스트리트파이터 전직 후 생성되는 스킬들이 물리공격력 대미지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힘 수치가 높은 중갑 계열 방어구와 무기는 클로를 추천한다. 사실 건틀릿이 힘 수치는 더 높지만 공격 속도가 느려 콤보를 넣기 힘들다. 패시브 스킬은 힘 단련과 민첩성 향상을 먼저 올려 두자.




▲ 독바르기 사용하면 마지막 타격이 수리검으로 변경



▲ 일단 몬스터가 몰리면 벽돌로 콱!



■ 스트리트파이터 액티브 스킬






■ 스트리트파이터 패시브 스킬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