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G3는 11월 11일 공개 목표! 마비노기 듀얼 개발자 노트 업데이트

게임뉴스 | 정성모 기자 | 댓글: 6개 |




마비노기 듀얼 공식 카페를 통해서 G3 업데이트 일정에 대한 개발자 노트가 업데이트되었다.

개발자 노트에 따르면 현재 G3는 11월 11일 적용을 목표로 개발중이며, G3 업데이트와 함께 G3+ 카드가 최초로 공개되고 G3 변종카드도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G3 업데이트 이후에는 드래프트 미션을 통해서 지난 G1, G2의 변종 부스터를 얻을 수 있게 되고, 오늘의 미션을 통해서 G3 변종 부스터를 얻게 된다.

또, 새롭게 투입되는 카드를 미리 테스트해볼 수 있는 '카드 테스트 아레나'도 현재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카드 테스트 아레나는 새롭게 투입되는 카드의 밸런스 조정을 위해 정식 적용에 앞서 미리 신규 카드를 사용해볼 수 있는 형태의 아레나로, 이번 G3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G4 선행발매 카드를 이 카드 테스트 아레나를 통해서 선보일 계획이며, G4 선행발매 부스터는 카드 테스트 아레나를 통해서 미리 테스트를 거친 뒤 카드샵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할로윈 이벤트 아레나의 결과를 바탕으로 기존 아레나의 운영 방식 변경을 검토 중이며, 하루 도전 횟수 제한이나 연승 제한 등의 적용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지난 개발자 노트를 통해 밝혔던 관전 모드 및 원거리 카드 매매 시스템도 현재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자세한 개발자 노트 내용은 아래 전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마비노기 듀얼 개발자 노트 - G3 업데이트

오늘은 G3 업데이트 일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11월 11일 공개를 목표로 개발에 마지막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3개월반 만에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는데요, 현재 개발중인 내용을 얼마전에 공유를 한번 드렸습니다만 그 외의 내용들도 포함해서 같이 소개 해드릴까 합니다.


1. 부스터

G3시즌이 되면 G3부스터가 상시 판매됩니다. G3+ 카드가 최초 공개되고, G3의 변종카드들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번주에 부스터 판매 방식이 변경되었는데, G3 이후에는 드래프트 미션에서 지난 시즌(G1,G2)의 변종 부스터, 오늘의 미션에서 이번 시즌(G3)의 변종 부스터를 얻게 됩니다.

또한, G2때와 마찬가지로 G3정식업데이트와 G4 선행발매를 동시에 진행하지는 않을 예정인데요, 약 2주정도 카드 테스트 아레나에서 G4 선행발매 카드를 체험해보시고 테스트 결과를 반영한 후 정식 판매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별도 공지로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2. 카드 테스트 아레나

새롭게 투입되는 카드들을 테스트 플레이 해볼 수 있는 카드 테스트 아레나를 개발 중입니다. 모바일 게임은 PC게임과 달리 테스트 서버를 운영하기 어려움이 있는데요, 카드의 수치 하나하나가 밸런스에 중요한 영향을 주는 TCG인 만큼 좀 더 대규모의 테스트가 필요하다고 느껴서 아레나 형태로 테스트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G4카드들이 첫 대상이 될 예정인데요, 일정기간 테스트를 거친 후에 밸런스에 대한 검증을 좀 더 확실히 한 후에 판매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실제 운영방식에 대해서는 역시 별도 공지로 안내드리겠습니다.


3. 아레나 설정 변경

지금 진행되고 있는 할로윈 이벤트 아레나는 기존 아레나와 조금 다른 설정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여기서의 결과를 바탕으로 기존 아레나의 운영 방식을 일부 변경할 예정입니다.

무조건 많이 해야 순위가 올라가는 형식이 아니라, 한 게임 한 게임을 좀 더 고민하고 집중해서 더 재미있게 플레이 하실 수 있도록 하루 도전 횟수 제한이나 연승 제한 등을 적용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4. 건의 사항 반영

지난 개발자 노트 이후 패치를 통해서 몇가지의 건의 사항들은 이미 반영이 되었습니다. 그 외의 내용들도 계속 개발 중에 있으며, 추가로 건의 주신 내용들 바탕으로 기존 카드들 중 몇 종을 밸런스 상향 조정할 예정입니다.


5. 기타

그외 저번에 소개해드렸던 카드 매매 시스템, 관전 시스템 등 역시 준비중이며 11월 말 이벤트도 함께 준비중에 있습니다.

정신없이 바쁜건 마찬가지 입니다만, 런칭 초기에 내부 시스템 최적화와 같이 보이지 않는 것들 위주로 작업할때와 비교하면 플레이어 분들이 체감하실 수 있는 작업들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좋고 게임 즐겁게 플레이 해주시는 것 같아서 힘이 납니다. G3 개발 더 열심히 하고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