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드디어 단행된 스켈&트리스 하향! 마비노기 듀얼 밸런스 변경 패치 적용

게임뉴스 | 정성모 기자 | 댓글: 6개 |




10월 14일 마비노기 듀얼의 카드 및 영웅, 요일 효과에 대한 밸런스 패치가 단행되었다. 이번 패치에서는 마비노기 듀얼 테스트 시기부터 꾸준히 OP카드로 분류되었던 '엘프 영웅 트리스'와 '스켈레톤 기사'가 출시 4개월 만에 하향된 점이 눈길을 끈다.

먼저 소환과 함께 전장의 절반 이상을 높은 체력의 소환수로 채울 수 있었던 트리스는 소환수의 체력이 각 레벨에서 1씩 낮아졌고, 소환 비용도 레벨 별로 1씩 높아지게 되었다. 체력이 낮아지고 비용이 높아짐에 따라 광역 주문으로 정리되는 것에 대한 위험성이 높아졌으며, 어그로 덱에 대한 대처로 사용하기 다소 까다로워졌다.

PvP 아레나 및 오프라인 대회에서 강세를 보였던 '스켈레톤 기사'도 각 레벨 구간에서 비용이 1씩 높아졌으며, 저렴한 비용의 광역 공격 주문이었던 '소환 방해 폭탄'은 각 구간에서 비용이 증가하고 피해량도 조정되었다. 컨트롤 덱에서 주로 활용하던 '지식의 책'과 '젝스의 노트'는 1~2레벨에서 경험치 획득량이 3, 6으로 고정화되었다.

이와 함께 소모 자원 대비 좋은 효율을 보여주는 '윌오위습'은 1~3레벨에서 공격력이 낮아져서 사실상 활용이 어려운 소환수가 되었다.




▲ 오픈 이후 4개월 간 최고의 소환수로 군림했던 트리스&스켈레톤 기사


영웅 및 요일 효과도 수정되었다. 그동안 다소 강세를 보였던 '수요일: 마나의 날' 효과는 추가 경험치 획득량이 1레벨에 1, 2레벨에 4로 고정되었으며, 루에리와 바노바, 타르라크 등 변동 체력 회복값이나 경험치 획득값을 갖던 영웅은 이제 모두 고정값을 갖게 되었다.

듀얼 시스템에서는 후공 플레이어에게 주던 보너스 경험치가 낮아졌으며, 유저들이 꾸준히 건의했던 카드 트레이드 시 골드 차액 범위도 다소 넓어졌다. 이밖에 카드샵과 듀얼에서 유저 편의성 UI가 추가되며, '진화의 고치' 및 '고독한 전사', '거울 유령', '마술사: 마스크드 필드' 등을 사용할 때 발생하던 오류가 수정되었다.

이번 밸런스 패치로 마비노기 듀얼의 PvP 아레나는 큰 변화를 맞게될 것으로 보이며, 다소 정형화되고 있던 듀얼 양상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패치 내용은 아래 패치 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0/14(수) 게임 패치노트 안내

일부 카드 능력치 조정 등 업데이트와 문제점 수정을 위해 게임 패치가 진행 될 예정입니다.

패치 후 변경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서버 업데이트로 이루어지므로 앱을 재설치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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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

[카드샵]

- 부스터를 선택하여 “포함 카드 보기”로 카드 정보 확인 시, 해당 카드 보유 장수가 표시됩니다.


[듀얼]

- 듀얼 신청이 자동으로 거절되는 경우, 듀얼을 신청한 유저에게 거절 사유가 표시됩니다.


[기타]

- DUEL ZONE 왕중왕전 우승자의 덱을 추가하였습니다.



■ 카드/영웅 능력치/요일효과 조정

- 아래 카드와 영웅 능력치, 요일효과를 조정하였습니다.
: 능력치가 조정되는 카드는 플레이어 님께서 원할 경우 게임 내 카드 매입기를 통해 판매, 능력치 조정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카드 능력치 조정에 따라 스토리 진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난이도를 조정하였습니다.


|엘프 영웅 트리스|

- 카드의 체력과 코스트가 조정됩니다.
* 체력1레벨: 10 -> 9
2레벨: 13 -> 12
3레벨: 16 -> 15
4레벨: 19 -> 18
* 코스트1레벨: 4 -> 5
2레벨: 5 -> 6
3레벨: 6 -> 7
4레벨: 7 -> 8


|소환 방해 폭탄|

- 카드의 코스트와 대미지가 조정됩니다.
* 코스트1레벨: 3 -> 4
2레벨: 4 -> 5
3레벨: 4 -> 6
4레벨: 4 -> 7
*대미지1레벨: 5 -> 5
2레벨: 7-> 7
3레벨: 8 -> 9
4레벨: 9 -> 10


|스켈레톤 기사|

- 카드의 코스트가 조정됩니다.
1레벨: 3 -> 4
2레벨: 4 -> 5
3레벨: 5 -> 6


|윌오위습|

- 카드의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1레벨: 3 -> 1
2레벨: 5 -> 3
3레벨: 8 -> 7
4레벨: 10 -> 10


|지식의 책|

- 카드의 특수 능력이 변경됩니다.
1레벨 : 경험치 획득 고정 3
2레벨 : 경험치 획득 고정 6


|젝스의 노트|

- 카드의 특수 능력이 변경됩니다.
1레벨 : 경험치 획득 고정 3
2레벨 : 경험치 획득 고정 6


|타르라크|

- 영웅 능력 중 경험치 획득량이 조정됩니다.
기존: 플레이어 레벨에 따라 경험치 획득
변경: 플레이어 레벨과 상관없이 3~6 경험치 획득


|루에리|

- 영웅 능력 중 체력 회복량이 조정됩니다.
기존: 적군 소환수가 죽었을 때 체력 회복 2
변경: 적군 소환수가 죽었을 때 체력 회복 1


|바노바|

- 영웅 능력 중 체력 회복량이 조정됩니다.
기존: 아무 무덤에 암흑 주문이 들어가면 체력 회복 3
변경: 아무 무덤에 암흑 주문이 들어가면 체력 회복 2


|수요일 : 마나의 날|

- 수요일 마나의 날 요일 효과 중 마나 카드 사용시 획득하는 추가 경험치 획득량을 조정했습니다.
1레벨 : 경험치 획득 고정 1
2레벨 : 경험치 획득 고정 4



■ 변경점

[스토리]

- 카드 능력치 조정에 따라 스토리 난이도를 조정했습니다.


[듀얼]

- 후공 플레이어에게 주는 보너스 경험치가 줄어듭니다. (2 -> 1)
- 1레벨에서 +1 변종카드 사용시 소모되는 경험치가 줄어듭니다. (2 -> 1)


[기타]

- 플레이어간 카드 트레이드 시, 차액에 따른 필요 골드 범위가 늘어납니다.
- 아레나 종료 두 시간 전부터는 등록한 덱을 변경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문제점 수정

[카드샵]

- 골드 부스터를 여러 개 구매한 후 단말기의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를 경우, 부스터 개봉 UI가 다시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카드]

- 소환수에 [진화의 고치]를 사용하는 경우, 소환수 레벨이 아닌 진화의 고치 레벨이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형이동 주문 카드 발동 시, [고독한 전사]의 특수 능력이 중복으로 적용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체조종으로 다시 소환된 [거울 유령]이 죽으면 무덤으로 가지 않고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술사 : 마스크드 필드]에서 소환된 조수:안나가 절단 상자에 들어갔을 때 진실의 거울을 사용하면 소환 후유증이 풀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덱 편집]

- 하단에 표시되는 새로 얻은 카드 숫자가 덱 편집 메뉴 진입 시 초기화 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메시지로 부스터를 받아 카드를 획득하는 경우, 하단 덱 편집의 새 카드수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덱 공유하기로 공유한 덱과 실제 덱 내용이 다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그 외 텍스트, UI 의 사소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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