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도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인간이다! 무기/도구 제작자 가이드

게임뉴스 | 전상후 기자 |
무기와 도구는 인간의 삶에 있어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혹자는 인류가 다른 동물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중요한 이유로 도구의 사용을 말할 정도죠. 인간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윤택하게 도와주는 무기와 도구는 현실뿐만 아니라 야생의 땅에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더욱 강력한 무기를 사용해 고레벨 공룡을 잡아 자신과 부족에 보탬이 되고, 단단한 광물을 캘 수 있는 단단한 도구를 제작해 더욱 좋은 자원을 모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요리 시 필요한 냄비나 석쇠 등 요리 도구를 제작해 양질의 요리로 피로도와 스태미너를 많이 채울 수도 있죠. 무기와 도구 제작은 자신과 부족의 발전과 번영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진로입니다.

부족 내부에서 생산직을 담당하는 부족원이 도구 제작을 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사냥에 나서는 사냥꾼들을 위한 무기를 전문적으로 제작하기 위해서는 무기/도구 제작을 메인으로 하는 편이 좋습니다. 무기/도구 제작을 모두 배우기에는 스킬 포인트가 상당히 많이 소모되기 때문입니다.

무기/도구 제작자들은 사냥꾼들에게 가장 입김을 발휘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야생의 땅에서 공룡들과 직접 부닥치는 사냥꾼들에게 무기의 성능은 곧 생존과 직결되기 때문이죠. 채집가와 사냥꾼들에게 당당히 재료를 요구하세요. 자신들의 장비를 위해서라도 거리낌없이 재료를 모아올 것입니다.

※ 이 기사는 해외 베타 테스트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정식 버전에서는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크고 아름다운 죽창 등 각종 무기는 물론 작업에 필요한 도구들도 제작하는 진로입니다.


무기/도구 제작자의 업무
- 생산, 채집가들의 도구와 사냥꾼들의 무기 제작
- 재료를 직접 채집할 수도 있지만 채집가들의 도움을 받는 편이 좋다
- 금속을 다루는 시점부터 본격적으로 부각되는 직업


무기/도구 제작자는 장인입니다. 사유지에 자리하고 있는 작업대와 가마를 오가며 금속을 가공하고 무기와 도구를 끊임없이 만들어냅니다. 솔로 플레이를 하는 유저라면 자신이 직접 불안정섬을 오가며 재료까지 채집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과 함께 부족을 꾸려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사유지, 혹은 작업대와 가마 근처를 벗어나지 않고 제작만 도맡을 수도 있습니다. 무기/도구 진로를 택하고 싶다면 초반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기술자를 골라 무기/도구 제작 스킬 레벨에 보너스를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돌날이나 급조한 한손칼 등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무기를 벗어나는 순간부터 무기/도구 제작 전문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같은 무기를 만들더라도 무기/도구 제작 전문가는 더욱 높은 레벨의 무기를 만들기 쉬우며 무기 개조를 통해 추가 능력치 보너스도 부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도구도 마찬가지입니다. 돌이나 뼈 무기로 시작해 흑요석, 금속을 지나 60레벨에 도달하면 가장 높은 단계의 무기인 프로토급 무기까지 제작할 수 있습니다. 높은 단계의 무기일수록 공격력을 비롯한 각종 능력치가 높으므로 더욱 강력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죠.

재료를 직접 채집하는 것보다 다른 채집가가 모아온 재료를 이용해 계속해서 무기/도구만 만드는 것의 효율이 더욱 높습니다.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부족원들 사이의 입지도 높은 편입니다. 예를 들어 지난 베타 테스트의 인벤 부족에선 무기/도구 제작을 맡았던 부족원 H가 "재료가 부족하다"라고 말하면, 부족 내의 모든 채집가가 나서서 그 재료를 구해오곤 했습니다.

금속을 본격적으로 다루는 시점부터 무기/도구 제작자인 대장장이의 가치는 매우 높아집니다. 금속을 활용한 무기는 제작 시간이 오래 걸리는 대신 성능이 매우 뛰어나고, 재료를 어떤 식으로 가공하느냐에 따라서 오래 쓸 수 있는 내구도 중심의 무기가 될 수도 있고 한 방이 강력한 공격력 중심의 무기도 될 수 있죠. 본격적으로 다른 부족과 경합하게 되는 무법섬으로 가게되면 무기/도구 제작 전문가는 반드시 필요한 직업입니다.



▲ 채집가나 전투 전문가에게 필요한 무기를 공급하고



▲ 제작, 요리, 건설, 농사 전문가들에게도 필요한 도구를 공급합니다.



▲ 어떤 과정을 거치느냐에 따라 천차만별로 갈리죠.


무기/도구 제작자의 필요 스킬
- 기본은 당연히 무기 / 도구 카테고리 스킬
- 생산을 위해서 재료를 가공해야하니 가공 스킬도 UP
- 모든 무기/도구 스킬을 찍기 힘들다면 특정 루트만 선택하자


무기/도구 제작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해당 카테고리 스킬을 올려야 합니다. 무기/도구 제작 스킬은 세부 카테고리도 매우 많은 편에 속합니다. 도구 제작 61, 도끼 제작 69, 둔기 제작 61, 요리 도구 제작 45, 활 제작 49, 창 제작 30, 칼 제작 69, 제작 연습 18, 무기 개조 19, 부품제작에 17 포인트가 쓰이며 이를 모두 배우기 위해서는 438의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모든 종류의 무기 제작 스킬에 투자하는 것이 아깝게 느껴진다면 특정한 무기만 골라 배우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여기에 제작 시 추가로 필요한 손잡이나 가죽끈 등 세부 재료를 만들기 위해서는 가공 스킬도 투자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공 카테고리의 스킬을 모두 배우기 위해서는 153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이후 남는 포인트로는 필요한 재료를 직접 채집하기 위한 채집 스킬이나 필요한 설비를 제작하기 위한 건설스킬에 투자하는 식으로 육성할 수 있습니다.






▲ 무기/도구 제작 스킬은 기본입니다.



▲ 재료 생산을 위한 가공 스킬도 필요하죠.


이런 타입이라면 무기/도구 제작자를!
- 한 자리에서 묵묵히 업무하는 걸 선호한다면!
- 자신과 부족의 발전을 보며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사람을 추천!


특정한 장소에서 멀리 벗어나지 않고 묵묵히 자신의 일을 처리해가는 타입의 사람이라면 적격입니다. 불안정섬에서 공룡을 만나거나 새로운 장소를 탐험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견디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진득하게 자리를 깔고 앉아서 완성품을 하나씩 만들어 내며 자신과 부족의 발전에 기여하고, 그것에 기쁨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무기/도구 제작 진로가 잘 어울릴 것입니다.


무기/도구 제작 숙련도 상승 TIP!
- 무기와 도구 제작시마다 숙련도 상승
- 반복 작업으로는 돌덩어리 작업이 최고!
- 돌날 - 돌작업날 - 뼈작업날 반복이 효율적!


무기와 도구를 제작할 때마다 숙련도가 상승하지만, 역시 쉽고 빠르게 숙련도를 올리는데는 단순 작업이 효율적입니다. 우선 스킬 레벨 20까지는 돌날 제작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재료도 돌덩어리 1개로 단촐하고 별도의 작업대도 필요없으며 즉시 완료되기 때문에 반복 작업이 쉽게 가능하죠.

돌날로 스킬 레벨업이 더뎌지는 시점부터는 돌작업날을 반복적으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돌날과 마찬가지로 별도의 작업대가 필요없고 즉시 완료되기 때문입니다. 재료도 돌덩어리 2개로 상당히 단순해서 돌만 넉넉하게 모아놨다면 쉽게 숙련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레벨 40 중반쯤되면 돌작업날까지 막히는 시점이 다가옵니다. 이때부터는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만약 뼈가 많은 상황이라면 뼈작업날을 반복생산하는 편이 좋습니다. 다만 레벨 45 이상의 뼈만 가능하기 때문에 사냥꾼과 채집가들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혹은 기존에 만들어두었던 돌작업날들을 돌작업칼이나 돌작업도끼로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