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절 바하무트 토벌전을 위한 준비물! 340~345레벨 아이템은 어떻게 구할까?!

게임뉴스 | 문원빈 기자 | 댓글: 7개 |
최근 파이널판타지14 최고 난이도를 자랑하는 레이드 던전 중 하나인 '절 바하무트 토벌전'을 도전하는 모험가가 많이 보이고 있다. 절 바하무트 토벌전이란, V4.11 업데이트에서 등장한 첫 번째 절 난이도로 초월하는 힘 효과와 아이템 조율이 적용되지 않는 특수 레이드 던전이다.

절 바하무트 토벌전의 특징은 350레벨 이상 아이템을 착용할 경우 아이템에 장착한 마테리아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것이다. 따라서, V4.45 현재 버전 기준 최대 레벨 아이템 세팅을 착용하고 입장하면 아이템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으므로 340~345레벨 아이템으로 새롭게 세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현재 345레벨 아이템과 3등급 탕약 추가로 예전보다 난이도가 다소 낮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정확한 공략 방법을 익히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는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하는 던전이다.)

이때 현역 시절에 사용했던 '겐지 세트'와 '잃어버린 알라그 세트' 외에도 강엔 종묘, 금단의 땅 에우레카: 아네모스편에서 345레벨 방어구,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콘텐츠를 이용하면 절 바하무트 토벌전의 준비물을 빠르게 수급할 수 있다.




▲ 절 바하무트 토벌전에 도전하는 모험가들이 많이 보이고 있다


▣ 차원의 틈 오메가(영웅): 델타편 1~4(무기 345레벨, 방어구, 장신구 340레벨)

절 바하무트 토벌전이 출시될 당시에는 해당 레이드의 아이템과 알라그 석판: 만물을 통해 입장 조건을 맞출 수 있었다. 최근에는 강엔 종묘와 금단의 땅 에우레카: 아네모스편의 등장으로 굳이 델타편 1~4(영웅)을 힘들게 공략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 4(영웅)만 공략하여 절 바하무트 토벌전을 개방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다만, '난속성 크리스탈(아네모스 크리스탈)'을 미리 모으지 않은 상태에서는 델타편 4(영웅)에서만 340레벨 무기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절 바하무트 토벌전을 처음 도전하는 고정 파티의 경우 무기 아이템이 없는 파티원에게 '겐지의 무기함'을 지급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다.

※ 절 바하무트 토벌전을 해금하기 위해서는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 4(영웅)을 1회 이상 공략해야 한다.




▲ 겐지의 무기함을 통해 무기를 빠르게 맞출 수 있다


▣ 센추리오 휘장(무기, 방어구, 장신구 340레벨)

초기에는 알라그 석판: 만물로 교환했던 잃어버린 알라그 세트를 센추리오 휘장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이템과 강화 재료를 교환할 때 소량의 센추리오 휘장만 필요하기 때문에 자신의 클래스에 괜찮은 옵션을 가진 340레벨 아이템을 빠르게 얻을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랄거의 손길(13, 11) NPC '빌레보'를 통해 교환할 수 있으며, 330레벨에서 340레벨로 강화하는 것은 랄거의 손길(13, 12) NPC '에볼라프'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로웨나의 증거: 만물은 알라그 석판: 시학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잃어버린 알라그 방어구, 장신구를 강화하는 재료인 '잃어버린 알라그 강화섬유'와 '잃어버린 알라그 강화섬유'도 NPC 빌레보를 통해 각각 센추리오 휘장 50개, 25개로 교환할 수 있다.




▲ 소량의 센추리오 휘장을 요구하므로 빠르게 아이템을 챙길 수 있다




▲ 센추리오 휘장은 A~S급 마물뿐만 아니라 정예 마물 수배서로 매주 200개씩 챙길 수 있다


▣ 강엔 종묘(방어구, 장신구 345레벨)

345레벨 방어구와 장신구를 얻을 수 있는 4인 인스턴스 던전으로 V4.3 '월하의 꽃' 버전의 사성수 퀘스트를 진행해야 입장할 수 있다. 아이템이 무작위로 드랍되기 때문에 가장 빠르게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지만, 계속 반복해도 나오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지루한 반복 작업을 요구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해당 던전에서는 무기 아이템은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옵션을 가진 방어구와 장신구를 획득했다면 델타편 4(영웅)이나 아네모스편을 통해 무기 아이템을 얻도록 한다.




▲ V4.3 업데이트 사성수 퀘스트를 진행해야 입장할 수 있다




▲ 강엔 종묘에서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다소 운이 필요하다


▣ 금단의 땅 에우레카: 아네모스편(무기, 방어구 340~345편)

금단의 땅 에우레카: 아네모스편에서 클래스 전용 장비를 340~345레벨로 강화할 수 있다. 가장 이상적인 세팅은 자신의 클래스에 가장 좋은 능력치는 가진 345레벨 아네모스편과 강엔 종묘 방어구로 세팅해서 활력을 최대한 높여주는 것이다.

아네모스편에서 345레벨 방어구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70레벨을 달성하여 클래스 전용 방어구(AF3)를 얻은 후 방어구 1개당 난속성 크리스탈 600개가 필요하며, 345레벨 무기를 만드려면 난속성 크리스탈 1,300개를 준비해야 한다.




▲ 아네모스편에 입장한 후 NPC 게롤트를 통해 교환할 수 있다




▲ 난속성 크리스탈을 미리 모았다면 무기와 방어구를 빠르게 구할 수 있다


▣ 방어구, 장신구 세팅 예시

만약 4가지 콘텐츠에서 방어구, 장신구 아이템을 어느 정도 수급했다면 이제 자신의 클래스에 맞는 옵션의 아이템을 장착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음유시인의 경우 극대화, 직격을 가장 먼저 신경 써야 하니까 345레벨 아이템 중에 극대화와 직격이 담긴 아이템을 먼저 선택하는 방식이다.

(345레벨 장신구는 강엔 종묘만 있으므로 340레벨 장신구와 적절하게 섞으면 절 바하무트 토벌전 전용 BIS가 완성된다.)

이때 같은 부위에 극대화, 직격인 아이템과 극대화, 의지력인 아이템이 있는 경우도 있는데, 주요 옵션이 조금 벗어나거나 340레벨 아이템 세팅이라도 충분히 공략할 수 있기 때문에 억지로 최대 DPS를 노리는 모험가가 아니라면 무조건 345레벨 BIS를 맞출 필요는 없다.




▲ 절 바하무트 토벌전 전용 음유시인 세팅 예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