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략 수첩과 돌발 임무를 이용하자!" 아네모스 웨폰 제작 총정리

게임소개 | 문원빈 기자 | 댓글: 1개 |
에우레카 콘텐츠란, 홍련의 해방자에서 처음 선보인 144인 대규모 필드 사냥 콘텐츠로 전투 레벨 70을 달성해야 입장할 수 있으며, 몬스터 처치, 돌발 임무 등으로 획득한 특별한 재료를 통해 잡 전용 무기와 방어구를 성장시킬 수 있다.

V4.55 버전 기준으로 에우레카 시리즈는 아네모스, 파고스, 피로스, 히다토스로 총 4가지 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장 처음 입장하는 아네모스편을 시작으로 엘리멘탈 레벨을 일정 수준 성장해야 다음 단계로 진입할 수 있다.

엘리멘탈 레벨은 일반적인 전투 레벨과는 다른 에우레카 콘텐츠 전용 육성 단위로 자신의 전투 레벨이나 아이템 레벨이 아무리 높아도 엘리멘탈 레벨이 낮으면 에우레카 지역에서는 제대로 힘을 발휘할 수 없다. 즉, 해당 레벨을 빠르게 육성하고 재료를 모으는 것이 에우레카 콘텐츠의 핵심 목표라 볼 수 있다.

최근 레터라이브를 통해 에우레카 시리즈의 마지막 단계인 '히다토스편'과 해당 콘텐츠에서 특수 조건으로 입장할 수 있는 '발데시온 무기고'가 공개됐는데, 매드라이프 공략 수첩에서도 아네모스편을 진행할 것으로 예고한 만큼 에우레카 콘텐츠를 입문하는 모험가가 점점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 에우레카 웨폰은 최종 무기로 성장하는 만큼 많은 인내심을 요구한다



▣ 아네모스 웨폰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아네모스 웨폰(355레벨)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난속성 크리스탈과 아네모스 크리스탈 그리고 파주주 깃털 3개가 필요하다. 난속성 크리스탈의 경우 필드에 있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데, 악명 높은 마물 돌발 임무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얻게 되는 '아네모스 크리스탈'로 교환할 수도 있다.

마지막 단계를 성장할 때 필요한 파주주 깃털은 엘리멘탈 레벨을 19 이상 육성한 후 악명 높은 마물 돌발 임무 '폭풍의 마왕'을 완료하면 얻을 수 있다. 금메달 달성 기준 파주주 깃털을 3개 지급하므로 파주주를 1번만 처치하면 마지막 단계인 '아네모스'로 성장시킬 수 있다.


※ 3단계까지만 성장시켜 절 바하무트 토벌전에서 활용할 수 있다.
※ 방어구는 최종 단계(350레벨)까지 성장해야 염색할 수 있다.
※ 무기와 다르게 방어구는 파고스편에서 계속 이어지지 않는다.





▲ 기본적으로 난속성 크리스탈을 요구한다




▲ 4단계로 성장하려면 아네모스 크리스탈이 필요하다




▲ 최종 단계로 성장하면 직업 전용(AF3) 무기에서는 빛이 나며, 방어구는 염색할 수 있다







▣ 제작 재료는 어떻게 획득할까?


난속성 크리스탈은 필드에 있는 몬스터를 사냥하면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돌발 임무를 완료할 경우 아네모스 크리스탈을 일정량 얻을 수 있는데, 해당 크리스탈을 NPC '게롤트'에게 의뢰하면 '난속성 크리스탈'로 바꿔준다. (난속성 크리스탈은 무작위 비율로 교환된다.)

마지막 '아네모스' 단계에는 파주주 깃털 3개가 필요한데, 파주주는 '폭풍의 마왕' 돌발 임무에서 등장하는 아네모스편 최상위 마물이다. 해당 돌발 임무는 '폭풍' 날씨에서만 등장하므로 날씨에 맞춰 소환하고 반드시 놓치지 않도록 한다. (아네모스 무기는 다음 피로스편에서 무기를 제작할 때 쓰이는 준비물이므로 엘리멘탈 레벨 육성과 함께 꼭 제작해야 한다.)


※ V4.36 업데이트로 서게이트 항구(19.0, 31.4)에 있는 NPC '조사대 경비원'으로부터 난속성 크리스탈 300개로 '파주주 깃털' 1개를 교환할 수 있다.




▲ 필드 몬스터를 처치하여 난속성 크리스탈을 수급할 수 있다




▲ 돌발 임무를 통해 아네모스 크리스탈을 얻을 수 있다




▲ 아네모스 크리스탈을 분해하여 난속성 크리스탈을 얻을 수 있다



▣ 엘리멘탈 레벨을 육성하는 방법은?


먼저 1주일마다 개방되는 에우레카 공략 수첩을 파티로 누적시키는 것이 가장 빠른 경험치 수급 방법이다. 에우레카 공략 수첩 할당량이 모두 채워지면 다음에는 돌발 임무를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단, 공략 수첩만 진행하면 아네모스 크리스탈을 수급할 수 없으므로 돌발 임무가 발생할 경우 돌발 임무를 우선으로 수행하는 것이 좋다.

(공략 수첩은 2레벨 낮은 일반 속성 몬스터 사냥해도 누적되지만 정령과 언데드 계열 몬스터는 자신의 레벨과 같거나 상위 레벨 몬스터를 처치해야 누적된다.)

아네모스편에서는 필드 몬스터에게 난속성 크리스탈을 얻을 수 있으므로 마물 소환 작업에 참여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돌발 임무로 경험치를 챙기면서 19레벨이 되면 파주주를 가장 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 파주주 깃털 3개만 있으면 20레벨을 달성하지 않아도 아네모스 무기를 만들 수 있으므로 소환될 시 바로 이동한다.

아네모스편은 최대 20레벨로 조정되는데, 20레벨 이상 몬스터를 사냥하여 공략 수첩을 누적해도 경험치를 누적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32레벨 모험가가 아네모스편에 입장하면 20레벨로 조정되지만, 공략 수첩에 명시된 20레벨 이상 몬스터를 처치하면 엘리멘탈 경험치를 누적시켜 레벨을 육성할 수 있다.


※ 파티에 7레벨 이상 차이나는 모험가가 있을 경우 공략 수첩이 누적되지 않는다.
※ 몬스터의 처치 기여도가 낮을 경우 공략 수첩이 누적되지 않는다.





▲ 정마제와 에우레카 정령 효과를 이용하면 더 빠르게 육성할 수 있다




▲ 1주일마다 공략 수첩을 꾸준히 달성해야 한다
(파티에 7레벨 이상 차이나는 모험가가 있을 경우 공략 수첩이 누적되지 않는다)




▲ 돌발 임무가 나타나면 바로 달려가는 것이 좋다




[클릭] 공략 수첩이나 돌발 임무 소환에 필요한 몬스터의 위치를 확인한다
(언데드 계열 몬스터는 속성 옆에 표기되어 있듯이 밤에만 나타난다)




[클릭] 정령 계열 몬스터는 특정 날씨에만 나타난다
(아네모스편에서는 비 정령, 눈 정령, 폭풍 정령이 출현한다)



▣ 아네모스편 악명 높은 마물 위치는?


에우레카에서 돌발 임무는 특정 몬스터를 일정 수 처치하면 나타난다. (돌발 임무는 2시간 주기로 나타난다.) 이와 함께, 날씨에 따라 나타나는 마물도 존재하는데, 아네모스편에서는 폭풍 정령 처치를 통해 소환하는 '자하남'과 20레벨 마물인 '파주주'는 날씨가 '폭풍'일 때만 소환할 수 있다.

단, 파주주의 요구 몬스터인 '그림자 망령'은 언데드 계열이므로 밤에만 나타난다. 폭풍이 아닌 밤 시간에 '그림자 망령'을 미리 일정 수 처치한 상태라면 날씨가 폭풍으로 변경될 때 파주주가 바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파주주 깃털이 필요하다면 폭풍 전에도 그림자 망령을 미리 처치하는 것이 좋다.




[클릭] 마물을 소환하기 위해서는 각 사진에 명시된 몬스터를 사냥해야 한다



▣ 마정석 장착 및 속성 사용


에우레카 콘텐츠에서는 속성 시스템으로 캐릭터의 화력이나 방어력을 상승시킬 수 있다. 불, 얼음, 바람, 땅, 번개, 물로 총 6가지 속성이 존재하며, 마정석 배열기를 통해 해당 어떻게 속성을 사용할 지 결정할 수 있다. (최대 5개를 배열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한 줄에 5개를 모두 부여한다.)

마정석은 엘리멘탈 레벨 1, 3, 5, 13, 17을 달성할 때마다 수주할 수 있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1개씩 부여할 수 있다. 해당 마정석은 전투할 때 속성을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공격에 유리한 속성을 장착하면 화력이 증가하고 방어에 유리한 속성에 장착하면 받는 피해량이 감소한다. (일반적으로 공격에 유리한 속성으로 바꾼다.)


※ 에테라이트는 9레벨부터 교감할 수 있으며, 탈것은 17레벨 퀘스트를 완료한 후 탑승할 수 있다. (2인승 탈것을 탄 모험가가 같은 파티일 경우 레벨 제한 없이 뒷좌석에 탑승할 수 있다.)




▲ 마정석 배열기를 통해 일정 레벨마다 마정석을 부여할 수 있다




▲ 가운데 버튼을 클릭하면 속성을 변경할 수 있다
(필드에서 총 5회까지 변경 가능하고 마정석 배열기를 클릭하면 다시 충전된다)




[클릭] 아네모스편 퀘스트 지정 지점 위치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