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디버프 5중첩 전에 초기화가 핵심! '츠쿠요미 토벌전' 공략

게임뉴스 | 김혜나 기자 | 댓글: 1개 |




기억을 되찾은 요츠유는 신기 '백동 거울'과 대량의 크리스탈을 제물로 자신의 몸에 신을 강림시켰다. 밤의 신 '츠쿠요미'라고 불리는 이 이형의 존재를 쓰러뜨리지 않으면 도마 징집병은 물론이며 얀샤에 사는 모든 사람들의 혼이 불타버릴 것이다. 지금, 빛의 전사는 도마를 둘러싼 싸움에 종지부를 찍기 위해, 다시금 신을 사냥하려 한다.

정보내용
던전 명칭카스트룸 플루미니스
전투 지역얀샤
전투 몬스터츠쿠요미
참가 인원8인 (방어: 2 회복: 2 공격: 4)
전투 시간90분
입장 레벨전투 직업 70레벨 이상
아이템 레벨평균 아이템 레벨 335 이상


1페이즈 : 피격 범위가 마지막으로 생성된 위치로 이동!

[ 1페이즈 ]

고문살인 - 유흥 - 밤의 옷차림 - 황천의 창끝 - 절함 - 밤의 연기 - 밤의 옷차림 - 황천의 총탄 - 달빛 저승꽃


고문살인은 MT 대상 단일 공격으로, 보호막 기술을 사용하면 안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밤의 옷차림이 시전되면 바닥에 순서대로 넓은 원형장판이 생성되는데, 마지막에 생기는 장판 방향으로 이동했다가 중앙으로 이동하는 것이 안전하다.



▲ 필드에 떨어지는 부채를 통해 순서를 파악할 수 있다


황천의 창끝은 부채꼴 모양 피격 범위가 생성되고, 황천의 총탄은 무작위 대상자에게 집결 표식이 생성되므로 함께 맞아서 대미지를 분산시킨다.



▲ 황천의 창끝도 함께 등장하므로 주의한다


뒤이어 시전되는 절함은 광역 공격이므로 시전이 완료되기 전 HP가 부족한 파티원이 있다면 회복해준다.

밤의 연기 두 개가 생성되는데, 두 연기가 만나기 전 하나를 우선적으로 제거하고 남은 연기가 '매연'을 사용하기 전 제거해야 한다.



▲ 하나의 연기를 타겟하여 빠르게 제거한다


광역 대미지인 달빛 저승꽃 이후 모든 파티원이 넉다운되고 페이즈가 전환된다.


2페이즈 : 광역 공격 기술로 하수인을 빠르게 제거한다

도마인의 환영, 양아버지와 양어머니의 환영, 아사히의 환영, 제노스의 환영이 차례로 등장한다.

제노스의 환영은 검기 파동을 연속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파티원들의 HP 회복과 보호막 기술 사용이 필요하다. 제노스의 환영을 처치하면 페이즈가 전환된다.



▲ 하수인을 차례대로 제거한다




▲ 3페이즈로 전환된 모습


3페이즈 : 잦은 광역 공격, 파티원의 HP에 주의하자!


[ 3페이즈 ]

달읽기 - 밤의 옷차림 - 황천의 총탄 - 월하미인 - 고문살인 - 유흥 - 밤의 옷차림 - 황천의 총탄 - 고문살인 - 달읽기 - 밤의 연기 - 황천의 창끝 - 황천의 춤 - 월하요란 - 상현달 베기/하현달 베기 - 절함 - 밤의 옷차림 - 월하요란 - 절함 - 고문살인


달읽기가 시전되면 모든 파티원에게 보름달빛 또는 그믐달빛 효과가 부여된다. 반대 색상의 필드로 이동할 경우 가지고 있던 효과가 초기화되므로 4스택이 쌓이면 반대 색상의 필드로 이동한다.

해당 효과가 5스택이 쌓이면 고통 디버프로 인해 빠른 속도로 HP를 잃기 때문에, 만약 고통 디버프를 부여받은 파티원이 있을 경우 빠른 회복이 필요하다.



▲ 필드의 색상을 기준으로 효과가 부여된다


상현달 베기는 츠쿠요미를 기준으로 왼쪽, 하현달 베기는 오른쪽에 넓은 범위의 공격이 시전된다. 공격 범위가 표시되므로 적절히 회피한다.



▲ 상현달 베기 공격의 범위


월하요란이 시전되면 무작위 파티원 한 명에게 집합 표식이 생성된다. 주의할 것은 후반부에 밤의 옷차림과 함께 등장할 때 파티원들이 서로 다른 지점으로 이동할 경우 월하요란 대미지가 충분히 분산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다같이 마지막에 생기는 피격 범위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 대미지가 연속해서 들어오므로 회복 기술을 미리 사용한다




▲ 집결 표식 대상자와 함께 이동해야 안전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