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번에는 몇 개나 만들까? 금단의 땅 에우레카: 파고스편 무기 외형 미리보기

게임뉴스 | 김혜나 기자 | 댓글: 9개 |
1월 22일 파이널판타지14 V4.36 패치를 통해 한국 서버에 등장하는 금단의 땅 에우레카: 파고스편은 미지의 필드를 탐색하는 대인원 탐사 임무이다. 얼음과 눈으로 뒤덮인 풍경이 인상적인데, 전편인 아네모스편에서는 볼 수 없었던 '행운 토끼'등 새로운 시스템이 적용되어 많은 모험가가 기대하고 있다.

금단의 땅 에우레카의 주요 목적 중 하나가 바로 방어구와 무기 강화인데, 아네모스편과는 달리 파고스편에서는 무기 강화만 가능하며 파고스편에서의 무기 강화는 아네모스편보다 조금 까다로운 편이다.


엘리멘탈 웨폰, 강화방법과 외형 미리 보기





파고스편 무기인 '엘리멘탈 웨폰' 제작을 위해서는 우선 아네모스편에서 최종 강화한 아네모스 무기(아이템 레벨 355)가 필요하다. 아네모스 무기와 파고스편을 진행하며 획득할 수 있는 '얼어붙은 난속성 크리스탈' 5개를 건네면 파고스 무기(아이템 레벨 360)로 강화할 수 있다.

획득한 파고스 무기를 +1 강화하기 위해서는 '얼어붙은 난속성 크리스탈' 10개와 파고스 크리스탈 500개를 모아야 하고, 엘리멘탈 무기로 강화하기 위해서는 파고스 +1 무기와 '얼어붙은 난속성 크리스탈' 16개, 최종 돌발 임무 공략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로우히의 얼음 조각' 5개가 필요하다.

다만 아네모스편에서는 아네모스 크리스탈을 난속성 크리스탈로 교환할 수 있었으나, 파고스편에서는 파고스 크리스탈을 얼어붙은 난속성 크리스탈로 교환할 수 없고 돌발 임무나 몬스터 처치를 통해 획득해야 한다.

또는 '혼합 에테르'를 모아서 '얼어붙은 난속성 크리스탈'로 교환할 수 있는데, 한국판 패치 4.36에서는 글로벌판 패치 4.41의 내용을 선행 적용하여 획득 가능한 혼합 에테르 축적량이 상향된 상태로 공개된다고 예고하여 모험가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판 패치 4.41의 내용을 선행 적용하여 에우레카 항목의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엘리멘탈 경험치가 상향될 예정이므로, 아직 아네모스편을 즐기지 못한 모험가들은 보다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외에도 엘리멘탈 경험치 상승 강화 효과 부여, 난속성 크리스탈 300개로 파주주 깃털 1개 교환 가능, 최종 단계까지 강화한 에우레카 웨폰의 모조품 구매 가능 등의 추가가 예정되어 있다.


■ 방어 역할




▲ 나이트 - 엘리멘탈 방패




▲ 나이트 - 엘리멘탈 한손검




▲ 전사 - 엘리멘탈 전투도끼




▲ 암흑기사 - 엘리멘탈 단두검


■ 회복 역할




▲ 백마도사 - 엘리멘탈 지팡이




▲ 학자 - 엘리멘탈 치유서




▲ 점성술사 - 엘리멘탈 천체광도계


■ 근거리 공격 역할




▲ 몽크 - 엘리멘탈 너클




▲ 용기사 - 엘리멘탈 창




▲ 닌자 - 엘리멘탈 단검




▲ 사무라이 - 엘리멘탈 외날검


■ 원거리 물리 공격 역할




▲ 음유시인 - 엘리멘탈 현악궁




▲ 기공사 - 엘리멘탈 권총


■ 원거리 마법 공격 역할




▲ 흑마도사 - 엘리멘탈 주술봉




▲ 소환사 - 엘리멘탈 마법서




▲ 적마도사 - 엘리멘탈 터크


※ 해당 기사는 공식 로드스톤의 스크린샷 자료를 첨부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