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나를 바라보는 순간 피해야 한다! 극 리오레우스 수렵전 공략

게임뉴스 | 김혜나 기자 | 댓글: 6개 |
파이널판타지14와 몬스터헌터: 월드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통해, 에오르제아에 하늘의 왕 리오레우스가 나타났다. 극 리오레우스 수렵전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선행 퀘스트인 '붉은 하늘의 왕'을 완료해야 한다.

기존 토벌전이 8명으로 진행되던 것과는 달리, 극 리오레우스 수렵전은 최대 4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파티원이 총 세 번 전투불능 상태에 빠지게 되면 임무에 실패하므로 특별히 주의가 요구된다.

공략 완료 후 쓰러뜨린 리오레우스를 클릭하여 '화룡의 비늘' '화룡의 비늘+'재료를 갈무리한다. 해당 재료는 쿠가네의 NPC 가공상인(9, 8)에게서 방어구, 탈것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 개방 퀘스트: 붉은 하늘의 왕

수락 레벨: 투사/마법사 레벨 70
수락 장소: 쿠가네(9, 8) NPC '라이벌 마물 사냥꾼'
수락 조건: 콜라보레이션 퀘스트 '왕은 정상에서 잠든다' 완료

■ 입장 조건

입장 레벨: 투사/마법사 레벨 70
아이템 레벨: 평균 아이템 레벨 350 이상
파티 구성: 1~4명
제한 시간: 60분


※ 주의사항: 기술 시전바 없음, 적개심 대상자 무작위, 측면/후면 판정이 없음


1페이즈: 리오레우스의 동작을 눈여겨보고 파악한다

리오레우스가 사용하는 모든 기술은 리오레우스의 동작을 통해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리오레우스가 입에 불꽃을 머금은 채 몸을 왼쪽으로 돌리는 동작을 취하면 전방, 후방이 피격 범위가 된다. 우선 리오레우스의 정면에 위치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 패턴 정리

포효: 광역 공격 기술이다. 전투 시작, 초원 동물들 등장, 가루라 등장 직전에 사용한다.

꼬리 매타작: 꼬리를 공중에 휘두르는 동작으로, 리오레우스의 오른쪽이 피격 범위가 된다.

으깨기: 적개심 대상자에게 돌진하고 전방을 공격한다. 대상자를 가만히 응시하거나 제자리걸음을 한다.


꼬리 매타작+으깨기: 머리를 숙인 채 몸을 비틀면 꼬리 매타작(후방)과 으깨기(전방)를 한꺼번에 실행한다.

화염 숨결: 상체를 드는 동작을 하면 무작위 대상자 1명에게 피격 범위가 생성되며, 데미지와 함께 화상 약화 효과가 부여된다. 치유 직업은 에스나를 사용해서 해제해준다.(학자의 경우 '소환 2' 기술로 요정 셀레네를 소환해서 요정의 손길 기술을 사용하면 편리하다.)

돌진: 적개심 대상자를 바라본 후 직진하므로 자신을 바라보면 정면에서 피한다.

반동 화염: 무작위 대상자 1명을 바라보고 뒤로 물러나며 전방에 화염 공격을 한다.




▲ 파티원의 체력이 많이 낮을 경우에는 미리 회복해야 한다




▲ 다른 파티원이 함께 맞지 않도록 주의한다




▲ 리오레우스가 쳐다본다면 바로 정면에서 피한다


2페이즈: 커얼의 머리를 필드 외곽으로 돌리자!

커얼, 양, 염소는 리오레우스의 공격에도 피해를 받으므로 공격을 동물들이 있는 쪽으로 유도한다. 커얼은 넓은 부채꼴 범위 공격을 사용하므로 방어 직업은 다른 파티원이 없는 방향으로 커얼의 머리를 돌려준다.

리오레우스의 체력이 70% 미만에 도달하면 포효를 사용하고, 모든 파티원이 6초간 기절상태가 된다.




▲ 커얼의 머리를 외곽으로 돌리면 회피가 굉장히 편해진다


3페이즈: 리오레우스의 등에 올라타서 긴급 조작을 하자!

가루라가 등장하면 치유 직업은 자신의 체력을 복구하고, 포탈을 눌러서 리오레우스에 탑승한다. 탑승해있는 동안 체력을 조금씩 잃게 되므로 탑승 전 체력을 어느 정도 회복해야 하며, 탑승 후 아무 키나 누르는 '긴급 조작'을 수행한다.

흐느낌은 단일 대상 공격이 아니기 때문에 방어 직업은 가루라의 머리가 외곽으로 위치하게 주차한다.

가루라를 처치하면 필드에 시체가 남는데, 리오레우스가 사용하는 즉사기 '하늘의 왕'은 가루라의 시체 뒤에서만 회피할 수 있으므로 처치 후 반드시 가루라의 뒤로 이동한다.




▲ 긴 급 조 작




▲ 리오레우스의 위치를 확인하고 가루라의 뒤에 숨는다


4페이즈: 힐러를 찾지 마세요! 체력 회복은 '그레이트 회복약'으로

해당 페이즈에서는 회복 기술의 효과를 받을 수 없는 대신, 체력을 100% 회복해주는 '그레이트 회복약'이 10개씩 지급된다. 또한 파이어볼을 제외한 모든 공격에 피격당할 경우 기절 상태이상에 빠지게 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화상 약화 효과가 3중첩이 되면 치유 직업의 역할 기술 에스나로 해제해준다. (학자의 경우 '소환 2' 기술로 요정 셀레네를 소환해서 요정의 손길 기술을 사용하면 편리하다.)

비행 중인 리오레우스는 '받는 피해 감소' 효과를 받고 있어서 파티원의 공격에 거의 피해를 받지 않으나, '다운 게이지'가 100까지 차올라서 낙하하면 해당 효과가 사라진다. 낙하한 리오레우스의 꼬리를 파괴하면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 패턴 정리

돌진: 보스와 멀어질수록 공격 범위가 넓어지므로, 가능하면 보스 근처에서 공격한다. 피격 시 큰 대미지와 함께 독, 기절 약화 효과가 부여된다.

전방 공격: 랜덤 대상자를 향한 공격으로, 대미지와 함께 화상, 기절 약화 효과가 부여된다. 리오레우스의 정면에 위치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화염구: 1명에게 집합 표식이 생성된다. 공격 이후에는 바닥에 화상 장판이 생성되므로, 가능하면 외곽에 유도한다. 탱이 대상자인 경우 혼자서 처리할 수 있지만, 다른 직업이면 다함께 맞아서 대미지를 경감시킨다.





▲ 자신의 체력을 신경쓰고 필요하면 회복약을 꼭 먹는다




▲ 리오레우스의 정면에서 벗어나는 것이 최우선이다




▲ 방어 직업이 대상자가 아닌 이상 공격은 꼭 함께 맞는다




▲ 꼬리를 공격 가능할 수 있게 되면 우선적으로 파괴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