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없이, 한국어도 지원 '오토체스 모바일' 국내 등록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 댓글: 21개 |



지난 3월 14일, 중국에서 사전등록을 시작하고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던 거조다다 스튜디오의 '오토체스'가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됐다.

중국의 인디 개발팀 '거조다다 스튜디오(중국명: 巨鳥多多工作室)'가 제작한 오토체스는, 도타2의 유즈맵으로 전 세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오토체스의 인기 덕분에 도타2는 2017년 2월 이후 2년 만에 동시접속자 수 100만 명을 기록하며 플레이어 수 순위 1위를 탈환한 바 있다. 구독자는 단기간에 5백만 명이 넘어가는 등 말 2019년 초부터 전 세계인의 인기를 한몸에 받기도 했다.

국내 상표권 등록대로 게임의 서비스는 드레고네스트 게임즈(DragonestGames)가 담당한다. 드레고네스트 게임즈는 지난 3월 8일 국내에 오토체스의 로고 및 게임명 상표 등록을 마친 바 있다. 그간 국내에서 테스트를 진행하지 않았기에, 오토체스 모바일의 테스트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별도의 회원 가입을 마쳐야만 플레이할 수 있는 불편함이 있었다.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오토체스 모바일은 한국어를 지원한다. 다만, 한국어화의 품질은 아직 좋지 않은 편이다. 전반적으로 표현이 어색한 부분이 눈에 띈다. 기존과는 달리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구글 계정과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접속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는 것 또한 개선점이다. 기존에 이용하던 ID와 연동되지는 않는다.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오토체스는 개발 중인 상태이며, 미출시 또는 사전 체험판이라는 메시지가 노출된다. 구체적인 출시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으나, 테스트를 통해서 번역 품질 및 게임의 그래픽 개선 등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오토체스 모바일의 체험판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명 'Auto Chess' 또는 퍼블리셔인 'Dargonest Games'로 검색하여 내려받을 수 있다. 아직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만 등록되었으며, iOS는 이용할 수 없는 상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