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노리미네 PD, "사랑해줘서 고마워!"

인터뷰 | 박광석 기자 | 댓글: 4개 |


▲ 노리미네 마나미 PD

지난 19일,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가 개최한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3주년 기념 유저 감사제' 행사에는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의 콘텐츠 부문 총괄을 담당하는 노리미네 마나미 PD가 참석했습니다. 1주년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한국에 방문하는 그는 올해도 어김없이 행사에 참여하여 행사 현장을 방문한 200여 명의 국내 유저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죠. 이날 인벤에서는 본격적인 3주년 감사제 행사에 앞서 노리미네 마나미 PD를 만나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Q.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의 한국 서버가 서비스 3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서비스 개시부터 지금까지 계속 한국 서버의 콘텐츠 총괄을 담당하고 있는데, 감회가 남다를 것 같습니다.

- 정말 기쁜 마음입니다. 전부 오랫동안 플레이해주시는 한국 유저분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한국은 다른 어떤 국가보다도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플레이해주시는 유저분들이 많은 시장이에요. 지난 1주년 행사부터 생방송을 진행하는 등 유저들과 교류를 계속 이어왔고, 매번 좋은 반응을 보여줘서 항상 자극이 되고 있습니다.


Q. 특설 페이지를 통해 '상디&써니호', 스고페스 한정 캐릭터 선택권, 무지개 보석 등 다양한 3주년 기념 보너스가 미리 공개됐습니다. 3주년 감사제를 위해 먼 지역에서 참가한 유저들도 있는데, 이들을 위해서는 어떤 선물이 준비됐나요?

- 3주년 감사제에 자리한 모든 유저들에게 특별한 칭호와 함께 한계돌파 선물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또한, 현장에 마련된 스탬프 랠리 이벤트를 즐겨주시는 것만으로도 특별 제작된 3주년 기념 외투와 기념품이 제공됩니다. 이외에도 현장 이벤트인 '스피드 신 결정전'을 통해 상위 5명에게 한정 칭호와 보상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스피드 신 결정전'


Q.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의 3주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가장 대표적인 것은 '서포트 기능'의 추가입니다. 서포터 기능을 통해 파티에 추가할 수 있는 캐릭터가 5개 더 늘어나면서 전략성도 더 깊어지고,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는 콜렉션의 재미도 강화됩니다. 서포터 캐릭터 특유의 연출도 새롭게 추가되니, 많은 기대를 부탁합니다. 서포터 기능은 일본에서 지난 12월에 추가됐던 기능으로, 한국 서버에는 오는 22일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또한, 유저들이 더 편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는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가 일본보다 먼저 한국서버에 추가됩니다. 타임모험을 개방하기 전에 미리 드롭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게 되고, 모험 클리어 후 획득한 보상을 그 자리에서 바로 판매할 수 있으며, 각종 거북이와 일부 진화 소재를 한 칸으로 정리할 수 있게 되죠. 이외에도 모험 클리어 후 바로 재도전이 가능해지며, 강화 판매 시 상한 수는 5칸에서 10칸으로, 판매는 10칸에서 20칸으로 확장됩니다.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는 올해 여름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두 팀으로 나뉘어서 싸우는 신규 이벤트인 '루피 vs 카타쿠리', 스고페스 캐릭터인 '몽키 D. 루피 기어4 스네이크 맨', '샬롯 카타쿠리', '흰 수염'이 3주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추가됩니다.



▲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는 현장에서도 많은 유저들의 환호를 받았다


Q. 일본판과 한국판의 격차에 대해서 아쉬움을 가지고 있는 한국 유저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격차는 언제쯤 좁혀질 수 있을까요?

- 두 버전의 차이를 좁히기 위해 여러 가지 조정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 간격에서 느낄 수 있는 유저들의 상실감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케어 수단도 준비 중이죠. 이번에 공개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처럼 일본 서버에는 없는 부분을 한국 서버에 먼저 추가하는 것들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어요. 이외에도 한국 유저들의 투표를 통해 한정 스고페스 캐릭터나 신규 이벤트를 정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최근 5주년을 맞이한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일본 서버가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했습니다. 모바일 게임이 롱런하기 쉽지 않은 시기인데, 지속적인 인기의 비결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에 몰두해주시는 유저들은 원작 만화인 '원피스'의 팬들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해요. 때문에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캐릭터의 개성이 어떻게 게임 속에 녹아들게 할 것인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죠. 원피스는 특히 악마의 열매에 따라 캐릭터의 개성이나 능력이 각양각색이기 때문에, 이러한 특징을 제대로 살리기 위해 고민을 하고,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런 노력을 알아봐 주시는 유저분들이 있기에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어나갈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외에도 업데이트 시점에 맞춰 '루피 vs 카타쿠리' 이벤트처럼 여러 가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이벤트를 계속 진행함으로써 유저들이 질리지 않고 오랫동안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매번 다음에는 어떤 이벤트를 진행하면 유저들이 좋아할지 개발팀 모두와 함께 고민하며 개발 중이에요.


Q. 3주년 이벤트와 특별 보너스 소식을 접하고 '나도 시작해볼까?'라고 생각하는 한국 유저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이들을 위한 팁이 있다면?

- 새로 시작하는 유저들이 기존 유저들을 따라갈 수 있도록 꽤 득이 되는 이벤트가 많이 준비됐습니다. '초 해적왕의 지름길'이라던지, 레벨업을 쉽게할 수 있는 이벤트가 많이 있으므로 꼭 도전해보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한국 서버에는 처음에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가 나올 때까지 몇번이고 다시 뽑을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초심자가 새롭게 시작하기가 수월한 편입니다.

또한, 3주년 기념 특별 누적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 5일차에는 스고페스 한정 캐릭터를 1명 선택할 수 있는 선택권이 증정되는데, 초심자 유저들에게는 '시라호시'가 특히 쓸만하니, 시라호시를 선택하여 플레이하길 추천합니다!



▲ 노리미네 PD의 초심자 전용 1픽은 '시라호시'


Q. 끝으로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를 플레이하는 모든 한국 유저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한국 유저분들의 열의라던가, 언제나 즐겨주시는 분들 때문에 개발자 모두 감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모두가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에이스'는 아니지만, 사랑해줘서 고마워!!!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