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하루 두번 클리어 가능! 프라나 등 보상 가득한 '환영의 미궁'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의 전투 메뉴에서는 '환영의 미궁'을 만날 수 있다. 환영의 미궁은 모험 2-9 주술사의 정체(혼돈의 장)을 클리어해야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프라나와 스페셜 스테이지 카드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스페셜 스테이지 카드는 골드의 방, 몬스터의 방, 프라나의 방, 영웅의 방으로 나뉘며 이를 4개 수집하면 하나의 방에 입장할 수 있게 된다.

진행 방법은 어렵지 않다. 1단계부터 총 20단계까지 준비되어 있는 스테이지를 차근차근 클리어해나가면 된다. 이전 단계를 완료해야 다음 단계를 진행할 수 있다. 특이점으로, 일일 클리어 횟수가 2회로 제한되어 있으며 이는 난이도와 별개로 적용된다. 즉, 하루에 최대 2회까지만 환영의 미궁 클리어가 가능하다.

※ 해당 기사는 지난 테스트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환영의 미궁은 모험 2-9 주술사의 정체(혼돈의 장) 완료 후 플레이할 수 있다




▣ 모험 2-9 주술자의 정체(혼돈의 장) 완료 뒤 입장 가능, 총 20단계로 구성


환영의 미궁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모험 2-9, 주술자의 정체(혼돈의 장)을 먼저 완료해야 한다. 이후 전투 메뉴에 입장하면 환영의 미궁이 활성화되며 진행이 가능하다.

환영의 미궁은 1단계부터 20단계까지 준비되어 있다. 다음 단계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이전 단계를 반드시 클리어해야 한다. 스테이지 단계가 높아질수록 클리어 시 획득하는 프라나의 양이 증가한다. 도전하고자 하는 단계를 선택한 뒤, 전투 시작을 누르면 해당 단계에 진입하게 된다.

환영의 미궁의 각 단계 진행은 모험과 흡사하다. 소환된 몬스터를 제거하며 이동한 뒤 보스 몬스터를 제거하면 된다. 만약, 진행 도중 모든 영웅이 사망한다면 공략은 실패로 돌아간다. 도전 횟수 제한이 없기에 다시 공략에 나서는 것도 가능하다.




▲ 환영의 미궁은 20단계까지이며, 이전 단계 완료 뒤에 다음 단계를 진행할 수 있다




▣ 프라나는 물론, 스페셜 스테이지 카드로 보너스 보상까지 획득!


각 단계를 클리어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프라나가 주어지며 추가 보상으로 스페셜 스테이지 카드가 주어진다. 프라나는 '프라나 상점'에서 영웅 선택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1단계 클리어 시 획득하는 프라나는 200이다. 이는 단계가 올라갈 수록 증가하며, 10단계 클리어 시 500, 20단계를 완료하면 1,000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각 단계를 완료하면 스페셜 스테이지 카드를 받게 된다. 스페셜 스테이지 카드는 '골드의 방', '몬스터의 방', '프라나의 방', '영웅의 방' 등 총 4종이다. 각 단계 클리어 시 무작위로 2종의 카드가 제안되며, 이 중 원하는 카드를 하나를 골라 수집할 수 있다. 스페셜 스테이지 카드를 4종 모으면, 모인 4개의 카드 중 하나의 방에 무작위로 입장할 수 있게 된다.

환영의 미궁 1단계에서는 몬스터의 방이 35%의 확률로 등장하고 골드의 방과 프라나의 방이 30%, 영웅의 방은 5% 확률로 만나볼 수 있다. 단계가 오르면 몬스터의 방, 골드의 방과 프라나의 방 등장 확률이 떨어지며 영웅의 방의 등장 확률이 증가하게 된다.

각 카드는 이름에 맞는 '방'에 입장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골드의 방은 대량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장소고 몬스터의 방에서는 ★3에서 ★6사이의 몬스터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프라나의 방은 프라나를 얻을 수 있는 곳이며, 영웅의 방에서는 무작위로 S등급 4성 영웅을 받을 수 있다.




▲ 환영의 미궁 클리어 시 스페셜 스테이지 카드를 받을 수 있다


= 미궁의 환영 단계별 프라나 보상 및 스페셜 스테이지 카드 확률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