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상위 콘텐츠로 진입하기 위한 과정! '영웅 성장' 시스템이란?

게임뉴스 | 문원빈 기자 |
그랜드체이스의 목표는 자신이 소환한 영웅을 강하게 성장시켜 상위 콘텐츠로 진입하는 것입니다. 처음 소환부터 5성급(SS) 영웅이 소환되면 강력한 파티가 빨리 구성된 만큼 콘텐츠 진입 속도가 빠르겠지만, SS급 영웅을 소환할 확률은 매우 희박하죠.

하지만 성급이 낮은 영웅도 강화, 진화, 각성, 합성을 통해 더욱 강하게 성장하거나 새로운 영웅으로 재탄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플레이어는 어떤 영웅을 6성까지 성장시킬 것인지, 어떤 영웅들을 합성할 것인지 판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랜드체이스에서는 캐릭터가 성장하려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 해당 기사는 지난 테스트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강화] 몬스터 카드를 통해 캐릭터를 강하게 만든다!


자신의 캐릭터를 강하게 만드는 방법 중 가장 기본 요소인 '강화'는 전투 보상이나 상점 구매로 얻을 수 있는 몬스터 카드를 소모하여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캐릭터의 등급과 몬스터 카드의 등급에 따라 강화 확률이 달라지는데요. 예를 들면 6성 캐릭터를 강화할 때 3성 몬스터 카드를 사용한다면 성공 확률이 10% 밖에 되지 않죠.




[영웅 성장] 메뉴를 클릭하면서 강화할 수 있다




몬스터 카드를 사용하여 영웅을 강화한다




영웅의 성급과 몬스터 카드 등급에 따라 성공 확률이 달라진다



▣ [진화] 영웅이 가진 능력의 한계를 돌파한다!


강화가 모두 완료된 영웅은 진화를 통해 능력치의 한계를 돌파할 수 있습니다. 영웅이 진화하면 영웅의 성급(★)이 늘어나면서 강화 한도도 증가하는데요. 진화에는 영웅 유형에 맞는 진화석이 필요하며, 성급이 높은 만큼 요구하는 진화석의 개수가 더 많아지는 점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진화석을 사용하여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다




영웅의 타입에 따라 요구하는 진화석이 다르다



▣ [각성] 진화와 함께 영웅의 능력을 더욱 상승시킨다!


영웅은 진화를 통해 성급과 강화가 모두 최고 수준으로 성장한 영웅은 각성으로 더욱 강해질 수 있습니다. 각성은 각성하지 않은 같은 종류의 6성 12강 영웅이 필요하죠.

6성급 영웅을 각성하면 노란색 ★이 보라색으로 변하며, 강화 등급은 그대로 유지되죠. 이와 더불어, 각성에는 '찬란한 샤이니' 혹은 각성하지 않은 같은 종류의 영웅이 필요하다는 점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찬란한 샤이니 혹은 동일 영웅이 필요하다



▣ [합성] 2개의 캐릭터로 더욱 강한 캐릭터를 손에 넣는다!


같은 성급의 캐릭터를 모두 강화하면 합성하여 더 좋은 등급의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캐릭터를 합성하면 더 높은 성급의 캐릭터가 나타나는 것은 맞지만, 결과물이 무작위로 결정된다는 부분에서 앞서 언급한 '진화'와 다른 점이죠.

또한, 합성할 경우 강화 단계가 모두 초기화되기 때문에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캐릭터보다는 필요하지 않은 캐릭터들을 강화한 후 서로 합성하여 필요한 캐릭터를 노려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강화가 끝난 같은 성급의 영웅을 서로 합성할 수 있다




합성할 경우 상위 성급의 영웅이 무작위로 나타난다




원하는 영웅이 나오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한다



▣ [전승] 상위 등급 영웅의 각성을 위해 희생한다?


6번의 각성을 모두 완료한 영웅은 '전승'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승 재료가 된 영웅은 같은 타입의 1단계 상위 등급의 '찬란한 샤이니'로 바꿀 수 있으며, 찬란한 샤이니는 다른 영웅(동일 타입)의 각성을 한 단계 올리는데 사용할 수 있죠.

예를 들면, S등급 치유형 영웅의 각성도를 하나 올리려면 A등급 치유형 영웅을 6각성한 후 전승시켜 획득한 S등급 치유형 찬란한 샤이니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 각성 영웅 재료를 획득한다




▲ 자신에게 더 필요한 영웅을 각성시킬 경우 전승 시스템을 이용하면 도움이 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