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신규 인형 4종과 다양한 편의성 추가! 소녀전선 8월 18일 대규모 업데이트

게임뉴스 | 황성현 기자 | 댓글: 7개 |
8월 18일 금요일, 소녀전선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중국 서버와 함께 업데이트되는 신규 4종 전술인형부터 카리나 기본 스킨의 Live2D 적용,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와 함께 19일 0시부터 KEY 시스템 이벤트가 시작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두고, 유저들 사이에서는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최근 중국 서버에서 업데이트된 카리나 Live 2D부터 시작해서 신규 전술인형,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까지. 서버간 간극을 줄이기 위한 발 빠른 업데이트에 대한 호평부터, 큐브 이벤트와 동시에 또다른 이벤트가 겹쳐 정신없다는 의견도 있었다.

또한, 이전 업데이트 예고 이미지에서 노출되던 '물자 상자'는 이미지 오류로 이번 업데이트에선 추가되지 않는다는 공식 카페의 공지글이 올라왔다. 중국 서버에서는 물자 상자에서 자원 등의 다양한 보상과 4~5성 인기 있는 전술 인형을 얻을 수 있었기에 유저들의 관심이 쏠리기도 했다.





베일을 벗은 신규 인형! 컨텐더, T91, T-5000, 아멜리




▲ 업데이트 이후 신규 전술인형 4종을 인형 제조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 5성 HG - 컨텐더

컨텐더는 5성 권총 전술 인형으로 인형 제조에서 1:02 시간대에서 획득 가능하다. 3성 권총 92식과 더불어 전방위 버프라는 메리트가 있는 전술 인형으로 아군에게 화력, 치명 확률 버프를 줄 수 있다. 또한 인형 능력치에서 화력, 명중, 성장이 SS이다.

모델이 되는 톰슨 센터 컨텐더 권총이 소총급 파괴력을 가졌기 때문에 이를 게임 내에 그대로 구현한 것. 부품 개조로 30-06 Springfield 탄알을 사용할 수 있는 총기의 특성도 반영되어 다른 HG와 다르게 HP탄 이외의 철갑탄이 장비된다.

스킬 역시 독특하다. 1초간 조준한 후에 자신의 위치에 따라 지정된 적에게 피해를 준다. 또한 지정된 적은 추가 대미지 디버프를 받으며 아군의 화력이 대상에게 집중된다. 이로써 보스전에서 짧은 순간, 아군의 화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고, 지속성 자버프 인형보다는 짧은 시간에 적에게 많은 피해를 주는 G11등의 전술 인형과의 시너지가 좋다. 또한 전방위 버프라는 장점과 화력, 치명타 버프로 2RF, 3HG 조합에서도 우선 순위로 기용될 가능성이 높다.

▶ 5성 AR - T91

대만 서버에서 자국 총기로 먼저 업데이트 되었던 5성 돌격 소총 T91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중국, 한국 서버에 등장한다. 제조 시간은 3:48으로 모든 능력치가 A로 설정되어 있다.

독특한 진형 버프로 자신의 앞과 앞 1칸 아래 2칸 기관 단총에게 화력, 회피 버프를 줄 수 있다. 스킬 구성으로 봤을 때는 야간 작전에 적합한 전술 인형이다. 자신의 화력과 치명타를 증가시키는 버프를 가지고 있다. OTs-14(그로자)와 마찬가지로 주간 전투에선 보정이 생겨 스킬 수치가 줄어든다.

SMG의 회피를 높여주고 야간 작전 시 화력, 치명타 계수가 높은 편이니 야간 작전 제대를 편성할 때 OTs-14, SR-3MP 등과 조합할 시 시너지가 좋다.

▶ 4성 RF - T-5000

4성 소총 T-5000은 4:10에서 등장한다. 스텟은 화력A, 명중S, 회피C, 사속B, 생명B, 성장A이다. 준수한 화력과 명중, 성장 스텟으로 야간 작전에서도 별다른 버프 없이 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진형 버프로는 자신의 아래 칸, 아래 앞 1칸 권총의 쿨타임을 15% 줄여준다. 또한 자버프형 스킬로 지속 시간 동안 사속과 명중을 높일 수 있다.

▶ 4성 MG - 아멜리

4성 기관총 아멜리는 6:25분 제작에서 나온다. 회피, 성장, 명중, 사속이 각각 SS, SS, S, S이다. 회피, 명중, 사속은 준수하지만 화력이 C라는 것이 단점.

진형 버프로 가장 앞 3칸에 화력, 장갑 버프를 준다. 스킬은 준비만전N으로 일정 시간 자신의 화력을 높이고 사격 중 탄창을 증가시킨다. 주간에는 보정을 받아 버프의 계수가 낮아진다.



▲ 다양한 매력을 뽐내는 신규 전술인형들


보석을 향한 역동적인 몸짓 카리나 Live 2D 업데이트!


카리나 기본 스킨으로 부관을 임명하거나 상점에서 코스튬을 기본으로 전환할 시 Live 2D 이미지를 볼 수 있다. 부관으로 설정하면 카리나를 터치했을 때 다양한 행동 모션을 볼 수 있다. 또한 화면을 터치하고 드래그할 시, 손가락의 위치에 따라 카리나의 시선이 따라가기도 한다. 상점에서도 생동감있는 카리나와 대화를 나눌 수 있고, 아이템을 구매할 시 카리나의 눈이 돈 모양으로 바뀐다.



▲ 다양한 표정의 카리나. 터치 후 드래그하면 시선이 함께 움직인다


Re: zero부터 시작하는 지휘관 생활? 개인 임무 시스템과 야간 5전역 개방


업데이트 이후 개인 임무를 클리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기초적인 임무로 어느 정도 제대를 육성한 유저라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난이도이다. 개인 임무는 메인 화면 하단의 임무 탭에서 일간 임무, 메인 임무 밑에 위치한다. 소녀전선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유저라도 임무를 쉽게 클리어해 자원과 코어, 인형 제조 계약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보다 빠르게 게임에 적응하고 제대 육성을 위해 도움 되는 물품들을 수급할 수 있다.



▲ 임무 탭에 추가된 개인 임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 내용에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제 야간 5전역에 도전할 수 있다. 야간 5-4전역에서는 모신나강의 전용 장비인 'Hayha 메모리 칩'을 획득할 수 있다. 야간전이고 적의 전투력이 높기 때문에 충분히 육성된 제대, 야간전에 특화된 인형으로 구성된 제대를 운용해야 수월하게 클리어할 수 있다.



▲ 야간 5전역 개방으로 야간 특화 인형과 야시 장비가 재조명 받는다


계획 모드, 철혈 동시 이동 등 편의성 업데이트


기타 편의성 업데이트도 진행되었다. 우선 전투에서 철혈의 이동이 거의 동시에 진행된다. 적 이동에 걸리는 시간이 줄며 전투에 소모되는 시간도 감소하였다. 또한 아군 제대와 지원 제대가 섬멸한 수가 따로 표기된다. 이로써 전역 S랭크 클리어로 금 훈장을 획득하는데 지원 제대가 처치한 적 수를 혼동하지 않게 된다.

모의 작전의 계획 모드가 추가되어 제대의 행동 루트를 결정할 수도 있다. 때문에 비교적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험 특훈 고급 훈련에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초보자들이 적응하기 쉽도록 콘텐츠 별로 팁 버튼이 추가된다. 콘텐츠에 입장해서 'TIPS'라고 적혀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보다 자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숙소에서도 변경점이 있었는데, 작전 보고서를 작성하는 자료실에서 설비를 업그레이드할 때 보석으로 즉시 완료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숙소 안락도 탭을 눌러 숙소에 배치된 애완동물의 수와 추가 안락도를 볼 수 있다.



▲ 지원 제대가 처치한 적은 +로 표기된다




▲ 모의 작전의 계획 모드도 추가, 제대의 행동 루트를 결정할 수 있다




▲ 자료실 설비 승급에 보석 사용 가능, 승급 중에는 PPSh-41이 로봇을 타고 등장
숙소 안락도 탭에선 애완동물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