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최우선 목표는 2-6 클리어!' 플레이하며 이해하는 소녀전선의 기본기

게임뉴스 | 황성현 기자 | 댓글: 4개 |



소녀전선에서 지휘관은 인력, 탄약, 식량, 부품 등의 자원을 사용한다. 이 자원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충전되고 이 밖에도 임무, 업적이나 군수 지원에서 획득할 수 있다. 안정적인 자원 획득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인형과 장비의 제작, 전투 진행이 원활하지 않다.

때문에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유저라면 보다 빨리 전역을 클리어하여 다음 군수 지원을 해금, 자원 수급의 효율을 높이는 것이 좋다. 작전 임무를 수행하다 보면 처음으로 막히는 곳이 2-6지역. 초반 제대 편성과 진형 설정법, 레벨업을 위한 반복 전투 구간을 알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보다 빠르게 2-6을 클리어하고 군수 지원을 통해 자원을 효율적으로 수급할 수 있다.

☞ "왜 2-6까지 빨리 뚫어야 하지?" 자원 수급의 핵심 군수지원 - [바로가기]

▶TIP.1 게임 시작에 앞서. 스킬 연출 해제로 전투 시간을 단축하라

기본 설정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시, 자동 스킬 버튼을 활성화하면 전술 인형들이 스킬을 사용하는 컷씬이 노출되며 전투가 잠시 멈춘다. 수동 전투의 비율이 높은 게임의 특성상 몇 초라도 빨리 전투를 끝내 전술 인형 육성에 소모되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다.






■ 1전역 클리어, 주어지는 인형으로 무난하게!

튜토리얼을 진행하며 1-1전역을 클리어할 시 3성 기관단총 스텐 Mk2를 보상으로 획득한다. 다른 총기에 비해 체력과 회피가 높은 SMG 특성상 전방에 배치되며, 아군의 공격을 대신 맞아주는 역할군이라 할 수 있다. 초반에 획득할 수 있고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어 편제 확대도 용이. 초반에 2-6전역 클리어의 1등 공신이다.

한국 서버 사전 예약 20만 명 보상으로 7월 31일까지 4성 돌격소총인 G36을 획득할 수 있다. 능력치의 밸런스가 좋은 범용성 전술 인형으로 제대 후방에 배치해 SMG와의 진형 버프를 주고받는다. 계정을 생성하면 누구나 획득할 수 있는 인형이고 4성 돌격소총으로 능력치도 준수, 진형 버프도 SMG들의 사속과 화력을 올려주는 인형이다. 초반에 제대에 넣음으로써 2-6 클리어까지 소모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 스텐 Mk2와 G36은 게임 시작과 동시에 획득할 수 있다


작전 임무를 진행하다 보면 지휘관 레벨이 오른다. 5레벨 달성 시 스텐 Mk2를 한 번 더 획득할 수 있다. 초반에 주어지는 인형들로 제대를 편성해 임무를 진행하고 이후 1-5 전역을 클리어하면 기관단총 스콜피온을 얻을 수 있다. 편제 확대가 이루어지지 않은 기관단총은 비교적 탄 소모가 적기 때문에 최우선 과제 2-6을 클리어하기 위해 빠르게 기용하자.

1-6에는 보스가 등장하는데 그렇게 강하지 않다. 제대의 SMG가 10레벨 2링크 정도면 클리어할 수 있고, 레벨이 부족하다면 1-2지역에서 레벨업 작업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1-5 전역까지 클리어하면 2개의 SMG와 1개의 AR이 확보된다. 전술 인형 배치는 후방에서부터 시작하는데 그 이유는 전방 라인에 SMG를 배치할 시 적의 공격에 빨리 노출되고 그만큼 체력 소모량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남는 2 자리에는 AR이나 RF를 채워 넣어 부족한 딜량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



▲ 게임 초반에 획득할 수 있는 인형 진형 설정 예시


▶TIP.2 인형 제작 시 제조 조건과 추천 레시피

1전역을 클리어할 때 쯤이면 게임 플레이 초반 주어지는 자원과 임무 보상 등으로 자원이 2000정도 쌓이게된다. 이 자원을 토대로 전술 인형을 제작할 수 있지만 인형제조계약이 부족하다. 인형 제작에는 투입한 자원에 따라 결과물이 나올 수있는 경우가 다르기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레시피를 이용해도 반드시 원하는 결과물이 나오지는 않는다.

권총(HG) - 투입 자원량의 총합 920 이하 등장 ▶ 추천 레시피: 130 130 130 130

기관단총(SMG) - 투입 자원량과 관계없이 항상 등장 ▶ 추천 레시피: 430 430 130 230

돌격소총(AR) - 투입 자원량의 총합 800 이상 등장 ▶ 추천 레시피: 130 430 430 230

소총(RF) - 투입 인력, 식량 300 이상 등장 ▶ 추천 레시피: 430 130 430 230

기관총(MG) - 투입 인력 400, 탄약 600, 부품 300 이상 등장 ▶ 추천 레시피: 600 600 100 400


▶TIP.3 빠른 클리어를 위해 지휘부 점령을 노려라

2-6전역까지 클리어하며 가장 먼저 우선할 것은 적 지휘부 점령이다. 하나의 거점당 행동 점수 1, 현재 전투 전역에 있는 아군의 수 1당 행동 점수 1. 제대를 배치할 수 있는 공간이 지휘부밖에 없는 전역에서는 한 턴에 2의 행동 점수가 주어진다. 이를 바탕으로 아군 지휘부가 점령되기 전에 적 지휘부를 점령해 빠르게 클리어하자.

물론 전투 전역의 모든 적을 섬멸한다면 경험치 획득량은 늘어나지만 헬리포트에서 탄약을 보급해주어야 하고, 작전에 소모되는 시간이 길다. 2-3전역에서 레벨업을 하는 것이 시간 소모가 적기 때문에 이전 전역은 지휘부 점령으로 빠르게 넘어가는 것이 효율적이다.



▲ 2-3 이전 전역은 빠른 클리어가 목표다



■ 난이도 급상승 2전역, 레벨업 작업 or 친구 소대 활용

등장하는 적이 강력해진다. 최소 2~3개의 인형 2링크가 되지 않으면 진행하기 어렵다. 때문에 레벨이 부족하다면 1전역으로 돌아가서 레벨업을 하는 수고를 감수해야 한다. 2-6 전역에는 보스가 등장하는데, 체력과 대미지가 높아 아군 SMG가 순식간에 사망하고 제대가 궤멸할 가능성이 높다. 30레벨까지 전술 인형을 육성한 후 3링크 편제 확대 이후 도전하는 것을 권장한다.



▲ 중상 일러스트 감상이 목적이 아니라면 2-6은 충분한 육성 후 도전하자




▲ 2-6 최초 클리어 스펙


2-6전역 클리어를 위해 두 가지 선택지가 있다. 하나는 2-3 전역에서 30레벨까지 올리는 것이다. 꽤나 시간이 소모되는 작업이지만 군수 지원에도 일정 리더 레벨이 필요하니 레벨업 작업은 어차피 해야 할 일이다.

또 하나의 선택지는 친구의 지원 제대를 사용하는 것이다. 친구 관계인 유저가 ID 카드에 등록한 제대는 아군의 전투 시에 배치할 수 있다. 지휘소, 헬리포트에 배치되는 지원 제대는 작전 개시 후에 호출할 수 있고 수동으로 조작할 수 없으며 자신의 턴이 종료됨과 동시에 이동한다.(최대 1칸) 지원 제대를 두 번 탭할 시 전술을 변경할 수 있는데 본진 점령, 적 소멸, 대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2-6전역은 다수의 헬리포트에서 적의 지원이 도착하기 때문에 친구 제대가 약할 경우 HQ 점령 명령을 내리고 자신의 제대로 보스가 있는 지휘소를 포위, 점령 승리로 클리어하는 방법도 있다.

▶TIP.4 제대 레벨업은 2-3 전역에서!

전술 인형 레벨업하기 좋은 전역은 2-3전역으로 육성용 1제대와 행동 점수를 늘리기 위한 2제대의 작전 배치가 필요하다. 2제대를 편성하는 데는 높은 등급과 레벨이 필요 없다. 1레벨 인형 하나만 배치해도 전장에 배치함으로써 행동 점수를 2나 올려주니 말이다. 총 4의 행동 점수를 가질 수 있으니 맵 12시 전역에 보이는 헬리포트에 1제대를 배치, 1턴에 4명의 적을 제거한 후 지휘부를 점령하는 식으로 경험치를 획득한다.

긴급 난이도 2-1-e 전역이 2-3 전역과 구조가 똑같다. 긴급 난이도를 뚫을 시간과 수고를 감수할 수 있다면 20레벨 이후의 제대는 긴급 난이도 2-1-e에서 레벨업 작업을 할 수도 있다.



▲ 주력 제대가 30레벨이 될 때까지 이 작업을 반복하면 된다


▶TIP.5 지원 제대 활용 방법

지원 제대를 전장에 배치하면 대기 상태이다. 자신의 턴이 종료되어도 별다른 행동을 하지 않는다. 지원 제대를 한 번 더 터치하면 적 소멸, 점령 HQ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지원 제대는 점령 HQ 명령을 내린 후, 자신의 병력으로 지휘소를 점령하러 오는 적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전역을 클리어할 수 있다. 친구의 지원 제대의 레벨, 성장이 잘 되어 있다면 4~6 전역 클리어에도 도움이 된다.



▲ 전역 클리어가 목표라면 점령 HQ 명령을 내리자


▶TIP.6 레벨업이 끝이 아니다! 인형 강화를 통한 능력치 성장

전술 인형은 레벨이 오른다고 능력치가 상승하지 않는다. 능력치 성장의 최대 수치가 증가하고 이후 추가로 인형 강화를 통해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인형 강화에는 전술 인형을 투입해야 하고, 일정 개수가 충족되지 않으면 능력치가 상승하지 않으니 주의. 3성 이상의 전술 인형은 해체할 시 대체 코어를 획득할 수 있어 강화에는 2성만 사용하도록 하자.



▲ 인형을 사용해 주력 인형을 강화해야 능력치가 상승



■ 2-6 클리어 달성. 이후에는 어떻게 운영하나?

2-6지역을 클리어하며 게임의 기본적인 시스템을 이해했을 것이다. 이제부터는 선택이다. 빠르게 제대를 성장시키고 싶다면 더 높은 군수 지원을 해금하기 위해 친구의 제대를 활용, 전역을 클리어하면 된다. 물론 인형 수집을 목표로 하는 유저라면 인형 제작에 자원을 더 투자할 수도 있다.

기본적으로 일일 임무, 주간 임무로 확보할 수 있는 코어는 놓치지 않는 것이 좋고, 이외에도 군수 지원과 모의 작전은 시간이 될 때마다 돌려주는 것이 좋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