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르면 손해! '전지와 작전 보고서의 활용처' 숙소 가이드

게임뉴스 | 황성현 기자 |



소녀전선에선 전술 인형들의 숙소를 아기자기하고 귀엽게 꾸며줄 수 있다. 물론 단순히 외형뿐만 아니라 중요한 부가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바로 작전 보고서와 호감도의 확보이다.

작전 임무를 진행하며 축적되는 자유 경험치와 전지를 소비해 작전 보고서를 제작할 수 있다. 이 작전 보고서를 원하는 인형에게 선물할 시 인형의 경험치가 증가한다. 경험치 증가 이외에도 1일 단위로 인형들의 호감도를 획득할 수 있어 꾸준히 신경 쓰다 보면 여러모로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이다.

새로 기용한 전술 인형에게 경험치를 집중해 빠른 육성을 하거나 군수 지원에 필요한 리더 레벨을 맞추기 위해 전술 보고서를 사용할 수 있다. 자유 경험치 누적의 상한선이 존재하기 때문에 꾸준히 전지와 자유 경험치를 소비해 낭비되는 자원이 없도록 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 1. 가구 구매와 숙소 꾸미기

숙소 화면 우측 하단의 구매 버튼을 통해 배치할 수 있는 가구를 구매할 수 있다. 획득한 가구, 코스튬, 선물 등은 수납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름 밑의 '숙소에 넣기' 버튼으로 배치할 수 있다.

숙소 우측 상단의 안락도는 가구를 숙소에 배치할 때 올라간다. 최대한도는 10,000이지만 같은 세트의 가구를 배치할 시 보너스를 받아 최대 18,000까지 증가한다. 숙소의 안락도가 높을 시 전지 충전 속도가 증가하고, 인형의 호감도도 빨리 오른다.

또한 숙소에서 전술 인형들의 코스튬을 선물할 수 있다. 선물하게 되면 전술 인형의 호감도가 증가하고 코스튬을 교체할 수 있으며 포스터를 획득하게 되는데 이 포스터는 안락도를 꽤 많이 올려주므로 보유한 코스튬은 바로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 구매 토큰으로 구매한 가구나 코스튬 포스터를 배치, 숙소 안락도를 높일 수 있다


▶ 2. 전지 수급





숙소에선 기본적으로 11~14시, 17~20시 사이에 2회 전지를 수급할 수 있다. 해당 시간이 되면 콘덴서 우측에 최대 충전량과 현재 충전량이 표기되며 콘덴서를 터치할 시 전지를 수급할 수 있다. 시간 내에 전지를 수급하지 못한다면 버려지는 것이 아니라 다음 개방 시간에 획득할 수 있는 전지 충전량에 누적된다.

콘덴서의 전지 충전용량은 숙소 개방 수에 따라 달라진다. 기본으로 열려있는 숙소 2개에서 콘덴서 충전용량의 상한은 160. 제4숙소까지 오픈하면 320개로 증가한다.





▶ 3. 자료실과 구호소



▲ 자료실의 핵심: 작전 보고서


충전된 전지를 실질적으로 소비하는 공간이다. 숙소 화면의 상단에 부속실 탭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자유 경험치와 전지를 소비해 작전 보고서를 제작할 수 있는 자료실, 전지나 보석으로 애완동물을 입양한 후, 숙소에 배치하여 안락도를 높일 수 있는 구호소 두개로 나눌 수 있다.

자료실엔 6개의 설비가 있고 전지를 소모해 해당 설비들을 레벨업하면 각각의 효과가 증가한다. 작전 보고서 하나의 제작에 필요한 전지는 3개, 자유 경험치는 3000이다. 하지만 1개를 제작할 때, 10개를 제작할 때 소모되는 시간이 같으니 한 번에 다수를 제작하는 것이 효율이 좋다.



▲ 자료실 내부 구조

① 책상: 작전 보고서의 제작에 사용된다. 책상의 레벨에 따라 다른 설비들의 레벨업이 가능.

② 관제콘솔: 최대 레벨 이전 인형의 자유 경험치 획득량을 증가시킨다.

③ 컴퓨터: 작전 보고서의 작성 시간을 단축시킨다.

④ 탁자: 자유 경험치 누적 상한치가 증가한다.

⑤ 실험대: 최대 레벨을 달성한 인형의 자유경험치 획득량을 증가시킨다.

⑥ 텔레타이프: 한 번에 생산 가능한 작전 보고서의 수량이 증가한다.

구호소에는 개 집과 고양이 집이 있으며 설비를 터치 후 입양 버튼으로 떠돌이 동물을 숙소에서 기를 수 있게 된다. 숙소에 동물을 배치하면 안락도가 증가한다.


▶ 4. 친구 숙소 방문과 칭찬, 전지 회수

숙소 화면 좌측 하단의 방문을 통해 자신의 숙소에 방문한 친구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때 계정명 옆에 출력되는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현재 숙소에 표시되는 대표 SD 캐릭터들이 사라진다. 화면을 꽉 채운 캐릭터들에 눈이 아프다면 이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상단의 내 친구 탭을 터치할 시 친구 추가된 계정들의 숙소를 방문할 수 있다. 친구의 숙소를 방문하면 하루 최대 10회 전지를 회수할 수 있고, 이때 회수되는 전지의 양은 친구 계정이 숙소를 개방한 수와 동일하다. 숙소를 10개 모두 오픈한 친구가 10명이라면 하루 최대 100개의 전지를 수급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또한 친구의 숙소에 들어가면 우측 하단에 칭찬 버튼이 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친구는 숙소 칭찬 수가 늘어나고 자신은 우정 점수를 10씩 획득할 수 있다. 하루에 한 명에게는 한 번, 최대 10명의 친구의 숙소를 칭찬할 수 있다. 한정 이벤트 등에서 누적 몇 회 칭찬을 받는 임무도 있으니 친구를 늘려 칭찬을 많이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다. 우정 점수는 메인 화면의 친구 탭에서 가장 아래에 노출되는 우정 상점을 통해 카드 배경, 아이콘 등을 구매하는데 쓰인다.



▲ 친구의 숙소에서도 하루 10번, 전지를 수급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