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지휘관님, 꿀팁 챙기셨나요?' 소녀전선 게임 진행에 도움되는 팁 모음

게임뉴스 | 황성현 기자 | 댓글: 5개 |



소녀전선은 다소 복잡한 게임입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자원을 어떻게 소비해야 하는지, 행동 점수가 전역별로 다른 이유는 무엇인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어떤 전술인형을 육성하는 것이 좋은지 등 질문이 많이 생기죠.

이에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들을 정리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 더 많은 정보는 소녀전선 인벤 리포터 뉴스와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소녀전선 인벤 리포터 뉴스 - [바로가기]
▶ 소녀전선 인벤 팁과 노하우 게시판 - [바로가기]



■ 게임을 막 시작했습니다. 뭘 해야하죠? 신규 유저라면 필독!

"게임을 시작했는데, 전술 인형의 종류와 초반 제대 편성 법을 모르겠습니다. 초반엔 2-6 전역을 클리어하는 것이 목표라고 하던데, 무엇부터 시작할지 막막하네요.."

게임을 이제 막 시작하셨다면 최소한 2-6 전역까지는 직접 클리어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기본적인 게임 시스템이 복잡하기 때문에 직접 체험해보고 감을 잡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죠.

물론 처음 게임을 시작했을 때 하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한 가이드라인은 있습니다. 5성으로만 제대를 육성하거나 초반에 코어를 마구 사용하면 안 되는 것이죠. 이 밖에도 레벨링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초반 전술 인형 배치까지 신규 유저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추려봤습니다.









■ 레벨업이 끝이 아니라고? 전술 인형 육성의 모든 것!

인형의 레벨이 오르면 해당 전술인형 능력치의 '최대값'이 상승할 뿐 체력과 장갑을 제외한 능력치는 오르지 않습니다. 즉, 레벨업 이후 인형 강화를 통해 상승한 능력치의 빈칸을 채워주지 않으면 고기 방패 이상의 역할을 하지 못하죠. 레벨만 올린다고 끝이 아닙니다. 장비와 스킬 강화는 물론 편제 확대도 신경 써야 합니다.








■ 인형 제조에도 레시피가 있다던데, 자세히 알려주세요

1전역을 클리어할 때쯤이면 게임 플레이 초반 주어지는 자원과 임무 보상 등으로 자원이 2000 정도 쌓이는데요, 이 자원을 토대로 전술 인형을 제작할 수 있지만 인형제조계약이 부족합니다. 인형 제작에는 투입한 자원에 따라 결과물이 나올 수 있는 경우가 다르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죠.

이에 특정 총기를 얻기 위한 제조식 레시피를 추려봤습니다. 단, 레시피를 이용해도 반드시 원하는 결과물이 나오지는 않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제조 조건

① HG 레시피: 투입한 자원량의 합계가 920 이하일 때만 등장한다.

② SMG 레시피: 레시피와 관련 없이 무조건 등장한다.

③ AR 레시피: 투입한 모든 자원량의 합계가 800 이상일 때 등장한다.

④ RF 레시피: 인력과 식량이 300 이상일 때 등장한다.

⑤ MG 레시피: 인력 400, 탄약 600, 부품 300 이상일 때 등장한다.

⑥ 범용 레시피: 특별한 조건이 없으며 HG, MG를 제외한 모든 5성 총기 종류를 획득할 수 있다.




▲ 레시피를 이용해도 반드시 원하는 결과물이 나타나진 않습니다







■ 5성이 떴습니다, 무조건 키워야겠죠?

소녀전선에선 초반에 획득할 수 있는 2, 3성 전술인형으로도 강력한 제대를 편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편제 확대에 많은 대체 코어를 소비하는 5성보다는 2, 3성 제대를 육성하는 게 빠르죠. 임무 진행이나 지휘관 레벨업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스콜피온, 스텐, m14 등의 인형은 꼭 기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대 진형은 탱커로 볼 수 있는 SMG 2기를 중앙에 배치하고 AR 총기를 2개 정도, RF 1기로 부족한 딜링을 보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초반에 MG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 탄약 소비량이 극심해지니 되도록이면 1제대가 안정적으로 성장한 이후 조합에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 레벨은 어디서 올리는게 효율적일까요?

제대의 레벨이 높아지고, 편제가 늘어나게 되면 전투 진행 시 소모되는 자원이 많아지게 되는데 특히 탄약 소모량이 심해 군수 지원으로 꾸준히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군수 지원으로 어느 정도 안정된 자원 수급이 가능해진다면 보다 높은 난이도의 전역에서 탄약 소모량 대비 많은 경험치를 획득하는 것이 효율적이죠. 이에 레벨별 추천 전역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 군수지원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어요!

군수지원은 게임 내 필수 자원인 인력, 탄약, 식량, 부품을 수급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수단이며 인형제조계약, 쾌속수복계약, 쾌속제조계약, 구매토큰까지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신규 유저들에게 2-6 클리어가 우선된다는 조언을 하는 이유도 군수지원을 통한 자원 확보가 중요하기 때문이죠. 군수지원 전역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자원이 다르고, 효율도 다르기 때문에 군수 지원의 개념과 추천 지역을 모아봤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