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대체 춘전이가 누구야?! 소녀전선, 전술인형들의 애칭 정리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88개 |
소녀전선에는 수많은 전술인형이 존재하고 커뮤니티 내부에서 이와 관련된 이야기들이 꾸준히 나오는 편이다. 하지만 작성한 글들을 읽다 보면 언급되고 있는 전술인형이 정확히 어떤 것을 뜻하는지 알기 어려울 때가 많다. 많은 지휘관들이 원래 이름보다는 애칭으로 부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를테면 '춘전이'와 '와쟝' 같은 것들이 있다. 춘전이는 스프링필드의 애칭으로, 총기의 한자 명칭인 '春田'을 그대로 읽은 것이다. 와쨩은 WA2000를 뜻한다. 총기 앞글자인 'WA'와 일본에서 가깝거나 친한 상대를 부를 때 이름이나 호칭 뒤에 붙이는 단어인 '쟝'을 합친 애칭이다.

전술인형들을 이러한 애칭으로 부르는 것은 단순히 애정에서 비롯된 것만은 아니다. SR-3MP와 같은 원래 이름은 쓰기도, 읽기도 어렵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애칭을 찾게 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전술인형들의 애칭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 애칭은 어디까지나 애칭일 뿐 정답이 아닙니다. 전술인형의 애칭과 관련해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단 욕설이나 불건전한 의미를 담고 있는 별명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AR(돌격소총) 분류 총기 별명

아이콘이름별명이유


G41멍멍이
(쿠기밍)
외형에서 볼 수 있듯 개과 동물이 모티브라 붙여진 별명. 플레이어를 부르는 호칭도 지휘관이 아니라 '주인님'이다. 성우인 '쿠기미야 리에'의 애칭을 따서 '쿠기밍'이라 부르기도 한다.


FAL족제비어깨 위에 올라간 족제비가 본체일지도 모른다는 음모론(?)이 대세를 이루며 어느덧 족제비가 된 총기


L85A1하지메마시떼
(장미)
제조에서 등장할 때 낭창한 목소리로 '하지메마시떼~'를 외친다. 사실 시간만 봐도 망했다는걸 알 수 있긴 하지만 미묘하게 밝은 목소리를 듣고 있으면 짜증이 나는건 어쩔 수 없다.


FNC초코무슨 설명이 필요할까. 입버릇처럼 초코를 외치는 인형이다.


G11잠탱이늘 잠에 취해있다. 잠에서 깬 모습을 보고싶다면 전방에서 총알을 맞게 하면 된다.


M4 SOPMODII소프이름이 길다보니 줄여서 '소프모드' 혹은 '소프'라고 부른다.


ST AR-15스타사실 AR-15라고 부르는게 더 맞겠지만 앞에서부터 잘라 STAR라 읽는다. 입고있는 옷의 상표(?)는 SAR이다.


StG44서태지서태지의 이니셜이 StG. 심플하다.


G36지상렬발음이 비슷하다는 이유로 지상렬이 된 비운의 총기. 연예인 지상렬보다는 훨씬 매력적으로 생겼다.


HK416흥국이역시 HK 이니셜이 흥국이다. 처음에는 좀 거부감이 있었는데 부르다 보면 입에 쨕 달라붙는다.


9A-91구아9A를 구아 라고 읽는다. 솔직히 '구에이구원'이라고 정성들여 읽을만한 가치가 있는 총기는 아니다.


95식중자매아래의 97식과 자매 설정이다. 이쪽이 언니다. 중국에서 개발한 총기여서 둘 다 중자매라 부른다.


97식중자매위쪽의 95식과 자매 설정이다. 여긴 동생. 중국에서 개발한 총기여서 둘 다 중자매라 부른다.




▲ 족제비가 명령을 내린다. 라따뚜이의 쥐보다는 좀 더 폭력적이다.




▲ "초코 타베마스?" FNC는 캐릭터 대사와 속성이 완벽히 일치한다




▲ 닮았...나?




■ SMG 총기

아이콘이름별명이유


SR-3MP포돌이입고 있는 옷이 포돌이와 비슷하다고 붙여진 별명. 딜하는걸 보면 포돌이의 분노를 느낄 수 있다.


스텐 MkⅡ비빗쟈스텐을 리더로 세웠을 때 겁내면 안돼!(비빗쟈 다메!)를 외친다. 지금은 얌전하지만 과거 성우가 바뀌기 전에는 굉장히 충격적인 음성이었다. 음성을 듣고싶다면 DB 페이지 전투 3번을 들어보자.


스콜피온사소리전갈을 일본어로 '사소리'라 한다. 전갈이긴 하지만 독은 없다.


MP5우유"매일 우유 마시면서 힘내고 있어요!" 우유랑 키랑은 별로 상관이 없나보다.


UMP9움뀨움+9, 줄여서 움뀨. 정감있다. 아래 UMP45와 자매 설정이다. 이쪽이 동생


UMP45움사오움뀨와 마찬가지로 움사오라 부른다. 이쪽이 움자매 중 언니이다.


G36C지상렬씨G36은 지상렬인데, 거기에 C가 붙어서 지상렬씨. 존칭으로 씨가 붙은게 아니다.


IDW1:10제조에서 1:10이 나왔다면 자연스럽게 그 목소리가 뇌내 재생된다. 목소리가 찰져서 기억에 많이 남을 뿐 실제로 그렇게 많이 나오는 편은 아니다.


톰슨님총톰어떤 식에서든 예상치 못하게 튀어나온다. 자주 나온다 해서 "님 총 톰슨". (그런데 왜 나한테는 안오는거니) 스스로는 시카고 타자기라고 부른다.




▲ SR-3MP는 입고 있는 옷과 모자 때문에 포돌이로 불린다




▲ 비빗쟈다메! 성우가 교체되기 전의 임펙트는 더욱 강했다




▲ 다함께 외쳐보자. 아이디 다브류다냐!!!!!




■ HG(권총) 분류 총기 별명

아이콘이름별명이유


웰로드 MkⅡ웰장군코트의 계급장이 별처럼 생겼다 해서 웰장군. 딱히 계급장이 없어도 성능만으로 장군님이라 불릴만 하다.


콜트 리볼버콜라시작부터 콜라를 외치더니 군수지원 때에도 콜라를 찾고 콜라 때문에 피부가 좋다고 말하는 콜라 마니아. 서약 때 콜라를 '같이' 먹자고 한다. 대단한 애정이다.


M950A캘리코
(미역)
모티브가 된 총기의 이름이 캘리코이다. 머리색에서 따온 미역이라는 별명도 있다는데, 실제로 먹어보질 못해서 미역색깔인지는 모르겠다.


M9엠뀨UMP9은 움뀨다. M9니까 엠뀨다. 하지만 9A를 뀨아라고 하진 않았다. 귀여움이 부족한걸까.


P7삐칠외형이 너무 깜찍해서 '피칠'이라 부르기 뭐했나보다. 외형에 걸맞는 별명이다.




■ RF(소총) 분류 총기 별명

아이콘이름별명이유


OTs-44도라지왜 도라지인가 한참 생각했었다. 모 커뮤니티에서 올라온 삼색나물 비유 때문에 엉겁결에 도라지가 된 인형. 시금치, 도라지, 고사리 중 가운데였다.


G28시금치OTs-44에게 도라지 별명이 붙은 결정적인 이유. 이 친구의 녹색 머리가 시금치와 비슷해서 그렇다.


스프링필드춘전 (3)자타공인 소녀전선의 히로인이자 마스코트이자 애정캐이자 가장 훌륭한 코어 공급원. 스프링필드 = 春田(춘전)이다. 구수한 이름이 인기에도 한 몫 하는 느낌이다.


Kar98k(카구팔)
부츠
있는 그대로 카구팔이라 쓰고 부츠라 읽는다. 부츠가 본체라서 편제 확대를 하면 부츠가 점점 늘어난다는 소문이 있다.


WA2000와쟝WA(와)에 귀여운 '쨩'을 붙여서 와쨩, 혹은 와쟝이라 부른다. 츤데레의 대명사이자 모든 사람이 가지고 싶어하는 총기. 환상종이라지만 주변을 둘러보면 나 빼고 다 가지고 있는 기만의 대표주자.


Super SASS슈사스슈퍼 사스. 줄여서 슈사스.


M99엠뀨뀨M9가 엠뀨니까 M99는 엠뀨뀨다. 외형이 조금만 덜 귀여웠다면 엠구구라고 불렸으리라. 귀여운 외형과는 달리 쏴보면 어마어마하다.


IWS 2000이유식IWS를 있는 그대로 읽어서 이유식. 이외수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이유식이 더 잘 어울린다.


한양조 88식한(양)조3:50의 대표적인 복병이자 분노조절장애를 불러일으키는 명실상부한 1코어. 사실 쓰려면 쓸 수는 있는데 빈정 상해서 갈아버리는 경우가 많다.




▲ 매력적인 캐릭터만큼 팬아트도 다수 양성된다(인벤: 리엘로프)




▲ 첫 등장부터 끝까지 츤데레 캐릭터의 대명사 와쟝(인벤: 여울사냥꾼)




▲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이다. 실망이 클지라도 희망은 가져보고 싶다.




■ SG(샷건) 분류 총기 별명

아이콘이름별명이유


97식 산탄총캡틴 차이나중국산 총기인데 별모양 방패가 그분을 연상시켜서 캡틴 차이나. 언젠가 스토리에서 조용히 헤일 철혈을 외치지 않을까 은근 두근두근 하다.


M37이사카총기 이름이 이사카다. 자기가 자기를 이사카라고 부른다. 이쯤되면 별명이 아니라 본명이다.


M1887주지사알비백을 외쳤던 주지사님이 바이크에서 멋들어지게 돌린 바로 그 총. 실제로 한손으로 쐈다간 어깨가 남아나지 않겠지.




▲ 이사카라는 회사에서 제작된 M37. 스스로 이사카라고 말하기도 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