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치환 상점 추가, 학원장 테레사 출격! 붕괴3rd 신규 업데이트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2018년 1월의 마지막 날, 붕괴3rd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발키리 '테레사 아포칼립스'의 발키리 슈트 2종, 이능 속성의 '발키리 서약'과 기계 속성의 '처형복 반혼초'가 추가되었다. 테레사의 업데이트와 발맞춰 테레사의 과거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는 신규 외전 '영원한 추억'도 오픈되었으며 유다의 서약을 비롯한 테레사의 무기 십자가와 성흔도 추가되었다.

또한, 많은 유저들이 기다렸던 '치환 공간'이 업데이트되어 상점에서 성흔 공명을 활용해 4성 성흔을 교환할 수 있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2월 중순에 포함되어 있는 설날을 맞아 설맞이 이벤트도 이번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예고되었다.

▶ 공지 바로가기 : 히페리온호 신규 업데이트 내용 - 테레사 출격



▲ 테리테리~ 테레사 등장!




▣ 귀여움이야말로 정의! 학원장 테레사 아포칼립스, 출격!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발키리 '테레사 아포칼립스'가 추가되었다. 추가된 발키리 슈트는 2종으로, 이능 속성의 태생 A등급 발키리 서약과 기계 속성 태생 S등급 처형복 반혼초다. 해당 발키리 슈트는 지난 1월 24일부터 시작된 테레사 체험 스테이지를 통해 미리 플레이할 수 있었던 발키리들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자신의 발키리로 맞이하여 직접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다.

테레사는 중거리 범위 제압형 공격을 가하는 발키리다. 자신의 키와 비슷한 정도의 십자가를 직접 휘두르며 싸우는 것은 아니며, 손에서 가볍게 장풍과도 같은 것을 휘날려 적을 가볍게 공격한다. 히메코의 대검처럼 조작 체감이 무겁진 않고 오히려 가벼운 느낌도 든다.

국내 버전보다 빠른 중국, 일본 서버를 즐긴 유저들의 평가에 따르면, 테레사는 무기 '유다의 서약' 유무에 매우 큰 영향을 받는 발키리다. 오죽하면 유다 옷걸이, 내지는 무기 걸이라는 평가가 있을 정도. 발키리 추천 세팅에도 발키리 서약은 유다의 서약, 처형복 반혼초는 모조된 유다 피의 포옹 이외의 추천 무기가 없다.

마찬가지로 이후 추가될 앵화윤무는 벚꽃의 서약이나 유다의 서약, 신은송가는 유다의 서약이나 모조된 유다를 추천하는 의견이 많다. 그 때문에 일부 유저는 보급에서 테레사를 먼저 획득하는 것보다 유다의 서약 정밀 보급을 노려 무기를 먼저 획득하는 것을 추천하기도 한다.



▲ 태생 A등급 발키리 서약



▲ 태생 S등급 처형복 반혼초



▲ 해외 서버 유저들의 평가에 따르면, 유다가 테레사를 쓰는 느낌에 가깝다고.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테레사는 2월 1일 12시부터 2월 10일 12시까지 기간 한정 확장 보급을 통해서 획득할 수 있다. 소모되는 수정 가격은 1회 280개로 같고, 매 10회 확장 보급 시 A급 이상 발키리를 확정으로 획득한다. 보급 내용 목록에는 S급 테레사 처형복 반혼초, A급 테레사 발키리 서약 2종과 함께 메이 발키리 스트라이크, 키아나 성녀의 기도, 히메코 퓨전 아머 스칼렛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테레사의 무기 십자가도 추가되었다. 현재 무기 도감에서 확인할 수 있는 4성 이상 십자가는 유다의 서약과 흑색 분쇄자, 화염의 천사, 낙뢰의 천사 등 4종이지만 체험 스테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모조된 유다 피의 포옹까지 추가될 것으로 보이며, 곧 정밀 보급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테레사를 미리 플레이해보고 싶다면 아직 열려있는 이벤트 스테이지인 '테레사 원초'를 이용하자. 험난한 길에서는 유다의 서약을 착용한 태생 A등급 발키리 서약을, 결투에서는 모조된 유타 피의 포옹을 착용한 태생 S등급 처형복 반혼초를 플레이해볼 수 있다.

▶ 공지 바로가기 : 귀여움이야말로 정의! 테레사 기간 한정 확장 보급!



▲ 테레사 보급은 2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다.



▲ 하지만 유다도 중요하다는 점, 잊어선 안 된다.




▣ 테레사의 기억과 과거를 경험한다, 신규 외전 - 영원한 추억

테레사의 기억과 과거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외전 '영원한 추억'이 추가되었다. 진입을 위해서는 함장 레벨이 20 이상 되어야 한다. 외전 '영원한 추억'은 3월 28일 오전 4시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총 4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있다. 그중 첫 번째 구역인 1장 탄생은 1월 31일 점검 후부터 바로 도전할 수 있고, 2장 후회 없는 수호는 2월 7일, 3장 반역의 엘레지는 2월 14일, 4장 데이터 기록은 2월 21일에 오픈될 예정이다.

헌원, 치우편과 달리 영원한 추억은 일반과 어려움 난이도로만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공지에 따르면 매 챕터의 어려움 난이도를 10개 도전하면 해당 부분의 비밀 챕터도 오픈할 수 있을 예정이다. 스테이지 자체는 다른 전투와 크게 다르지 않다. 클리어 시 태생 A등급 테레사 발키리 서약의 조각을 포함한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기록'을 통해 수정과 기밀 상점에 쓰이는 '금색 회중시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외전 영원한 추억이 종료될 때까지 통과하지 못하면 관련 CG는 오픈할 수 없으니 주의하자. 영원한 추억을 통해 일정 수량의 배지를 획득하면 기밀 상점에서 테레사 조각, 장비, 진화 소재 등을 교환할 수 있다. 기밀 상점은 2월 1일 오전 4시부터 3월 28일 오전 4시까지 오픈될 예정이며, 성흔 제레 발레리와 테레사 기원 등도 교환할 수 있을 예정이다.



▲ 테레사의 기억과 과거를 경험할 수 있는 외전 '영원한 추억'이 오픈되었다.



▲ 차차 2장과 3장, 4장이 오픈될 예정이다.



▲ 헌원, 치우편처럼 기억 보상도 획득도 가능하다.




▣ 사용하지 않는 성흔을 분해해 필요한 성흔을 노려라! 치환 공간 오픈

성흔 공명으로 필요한 성흔을 교환할 수 있는 치환 공간이 오픈되었다. 성흔 공명은 본부의 허브 포트에서 고급 성흔을 분해하면 획득할 수 있으며, 오픈 월드의 매주 모험 결산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보급에서 획득한 쓸모없는 성흔을 분해해 획득한 성흔 공명으로 필요한 성흔을 교환하는 것이 주 목표다. 치환 공간에서 교환할 수 있는 성흔은 비정기적으로 갱신되며, 갱신 될 때마다 다른 성흔으로 바뀐다. 시간이 흐르면 자동으로 갱신되지만 수정을 사용해 바로 갱신할 수도 있다.

1월 31일 업데이트 기준으로 교환 가능한 성흔은 예카테리나, 셰익스피어, 클레오파트라, 희헌원, 플랑크, 복희, 여와, 아이작 뉴턴, 슈뢰딩거, 이이, 신농, 이이 홍, 카렌 서약, 사나다 유키무라의 (상), (중), (하) 파츠다. 셰익스피어 (상)이나 플랑크 (중), 슈뢰딩거 (상), 이이 홍 등 유용한 성흔이 많으므로 충분한 성흔 공명이 있다면 갱신 시 해당 성흔의 순서가 돌아올 경우 교환을 통해 획득을 노려보자.



▲ 치환 공간이 드디어 오픈되었다!



▲ 1월 31일 기준 치환 상점의 교환 목록.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