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천명 vs 네겐트로피, 함장의 선택은? 붕괴3rd 오픈 6개월 기념 진영전 정리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4월 17일 화요일, 붕괴3rd의 한국 서버 오픈 6개월을 기념한 진영전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이번 진영전은 4월 17일~21일, 4월 29일~5월 3일의 두 차례로 나뉘어 진행되며 보상으로 이벤트 성흔과 발키리 스트라이크 메이의 코스튬 '영원한 순수함'을 획득할 수 있다.

▶ [관련 공지 바로가기] 오픈 6개월 기념 진영전 이벤트 개시 안내!






오픈 6개월 기념 진영전의 기본
- 천명 vs 네겐트로피, 진영을 골라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기여도를 높여라

이번 오픈 6개월 기념 진영전은 천명과 네겐트로피, 둘 중 하나의 진영을 선택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벤트의 스테이지를 선택하면 진영을 고르는 화면이 등장하며, 천명이나 네겐트로피 중 하나의 진영을 골라야 한다. 진영 승리 보상은 5만 골드, 6개월 기념 코인 60개, 앵화윤무 테레사 조각 5개로 양쪽 모두 같다.

또한, 랜덤 가입 선택 시는 추가 보상으로 1만 5천 골드, 6개월 기념 코인 10개, 앵화윤무 테레사 조각 1개를 획득한다. 물론 랜덤 가입을 선택하면 진영은 무작위로 결정되니 유의하자. 하나의 진영에 가입하면 해당 진영전이 종료될 때까지는 다른 진영으로 변경할 수 없다.

이후 진입하는 진영전 메인 화면에선 총 6개의 구역을 확인할 수 있다. 진영전 오픈 당일인 4월 17일에는 개인 스테이지 A-1과 멀티 스테이지 B-1만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4월 19일에는 3개 구역이, 4월 21일에는 마지막 1개 구역이 추가로 오픈된다. 두 번째 진영전은 4월 29일에 최초 오픈, 5월 1일, 5월 3일에 차례로 오픈될 예정이다.

새로운 구역이 열릴 때마다 동시에 기존 기여도가 결산 되고, 결산 후 각 진영의 기여도는 초기화되는 방식이다. 결산이 진행될 때마다 각 구역 점령자는 메달을 획득하며, 쟁탈전이 끝나는 세 번째 결산에서 획득한 메달의 수가 많은 진영이 승리한다. 최종적으로 획득한 메달 수가 같다면 구역 기여도가 높은 진영이 승리한다.



▲ 가입 보상은 어느 진영이든 같다. 랜덤 가입 시 추가 보상을 획득한다.



▲ 4월 17일 화요일 오후의 상황. A-1은 천명이, B-1은 네겐트로피가 점령한 상태.


자신의 진영이 구역을 점령하기 위해서는 구역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기여도를 높일 필요가 있다. 기본적으로 빠르게 클리어할수록 많은 기여도를 획득하며, 도전 목표 달성에 따른 추가 기여도를 획득한다. 멀티 스테이지의 경우 MVP가 되면 10%의 추가 개인 기여도를 받고 친구 및 함대원과 함께하면 개인 기여도를 추가로 15 더 받는다. 획득한 개인 기여도를 바탕으로 획득하는 점수 보상과 랭킹 보상도 있으니 더욱 많은 보상을 획득하고 싶다면 진영전을 최대한 많이 플레이할 필요가 있다.

4월 17일 오픈된 2개 스테이지는 모두 1회 입장할 때마다 10의 체력이 소모된다. 각 스테이지는 클리어 이후에도 계속해서 도전할 수 있으며 그만큼 기여도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일일 2회 무료로 도전할 수 있으며, 추가로 도전하기 위해서는 입장 재화 '붕괴 구조 요청권'을 구입해야 한다. '붕괴 구조 요청권'은 이벤트 상점에서 수정을 소모해 구입할 수 있다.

A-1과 B-1은 일일 무료 도전 가능 횟수가 2회로 고정되어 있으므로, 효율 좋게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클리어할 때마다 최대한 도전 목표를 달성하면서 빠르게 클리어해야 한다. A-1 개인 스테이지의 도전 목표는 1회 시공 단열 중 입힌 대미지 2천 이상, 1인 이상 필살기 사용, 받은 피해량 1천 이하이며, B-1 멀티 스테이지의 도전 목표는 파티원 합계 파티 스킬 3회 사용, 25콤보 달성, 다운 당한 횟수 3회 이하다.



▲ A-1과 B-1은 모두 기본적으로 속도전이다. 빠르게 클리어해야 한다.



▲ 여기에 도전 목표 달성으로 획득하는 기여도 보상까지 함께 노릴 필요가 있다.



▲ 추가 입장은 붕괴 구조 요청권을 사용해 충전해야 가능.



오픈 6개월 기념 진영전의 보상
- 앵화윤무 테레사 조각, 수정, 천명 코어, 골드 획득 가능
- 오픈 6개월 기념 로그인 보너스 보상도 지급 중

오픈 6개월을 기념한 이벤트인 만큼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우선 선택한 진영이 승리할 경우 승리 보상을 획득한다. 승리 보상은 5만 골드, 6개월 기념 코인 60개, 앵화윤무 테레사 조각 5개로 양쪽 진영이 동일하다.

스테이지별로 획득한 기여도에 따라 랭킹을 나눠 보상을 획득하는 랭킹 보상도 존재한다. 가장 높은 1~250위는 6개월 기념 코인 60개와 천명 코인, 앵화윤무 테레사 조각 5개를 획득하며 이후 차례차례 획득 보상이 줄어든다. 가장 낮은 구간인 20001~25000에 속하더라도 최소한 6개월 기념 코인 10개, 천명 코어 1개, 앵화윤무 테레사 조각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네겐트로피 진영을 선택하더라도 천명 코어를 획득하니 유의하자.

개인이 획득한 기여도에 따른 기여도 보상도 획득 가능하다. 375점부터 50000점까지 개인 기여도가 특정 수치에 도달할 때마다 보상을 획득한다. 마찬가지로 6개월 기념 코인, 수정, 앵화윤무 테레사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랭킹 보상은 천명이든 네겐트로피든 천명 코어를 획득한다.



▲ 개인 기여도 보상. 최대 5만 점까지 있다.


이와 함께 이벤트 임무도 진행된다. 진영전이 진행되는 기간에 달성할 수 있으며 진영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6개월 기념 코인, 순결한 장미, 붕괴 구조 요청권을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이벤트 임무 중 일일 보상인 '고독한 용사'나 '소대의 협박'을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매일 무료 충전 횟수로는 부족하다. 달성을 위해선 붕괴 구조 요청권으로 횟수를 충전해 추가로 클리어해야 하니 유의하자.

4월 17일 오전 4시부터 5월 4일 오전 4시까지 누적 로그인 7일을 달성하면 각종 보상을 획득하는 로그인 보너스도 지급된다. 수정과 앵화윤무 테레사 조각, 이벤트 성흔인 황매화 실드 모드 (중)을 획득할 수 있다. 4월 22일 오전 4시부터 4월 29일 오전 4시까지는 붕괴 에너지 누출 이벤트기 시작되며 하루 2회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수정과 6개월 기념 코인을 획득한다.

이렇게 획득한 6개월 기념 코인은 이벤트 상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벤트 성흔인 백련 버스트 모드 (상)과 비홍 하이퍼 모드 (하)를 각각 코인 200개로 1개씩 교환할 수 있고, 발키리 레벨업 재료와 장비 강화 재료도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수정으로 부족한 6개월 기념 코인과 붕괴 구조 요청권을 구입할 수도 있다. 이벤트 상점은 5월 10일 오전 4시까지만 오픈되며 남은 6개월 기념 코인은 회수될 예정이니 그 이전에 모두 사용하자.

순결한 장미는 이벤트 정량 보급을 진행하는 데 쓰인다. 정량 보급은 정해진 종류와 숫자의 아이템만 보급에서 획득하는 것으로 발키리 스트라이크 메이의 코스튬 '영원한 순수함'도 이곳에서 획득 가능하다. 이외에 발키리 스트라이크 조각, 발키리 레벨업 재료, 장비 강화 재료, 골드 등을 보급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최대 200개의 아이템만 획득 가능하며 200개의 아이템을 모두 획득하면 정량 보급은 더 진행할 수 없다. 순결한 장미는 이벤트 임무 달성을 통해 획득 가능하므로 최대한 이벤트 임무를 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 로그인 보너스도 지급 중. 이벤트 성흔 황매화 실드 모드 (중)을 획득한다.



▲ 상점에선 이벤트 성흔과 각종 재화를 구입할 수 있다.



▲ 이벤트 임무 보상. 정량 보급을 진행하는 순결한 장미를 획득한다.



▲ 정량 보급에선 코스튬 '영원한 순수함'을 획득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