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부정 죽기 새 콘셉트는 상대 덱에 섞는 역병! 신규 카드 10장 공개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댓글: 1개 |
죽음의 기사 9장, 중립 1장 공개
부정 죽음의 기사에 새로운 콘셉트 추가! 상대편 덱에 섞어 넣는 '역병'
끝없이 제련이 가능한 중립 하수인 폭풍 거인 등





부정 죽음의 기사에 역병 콘셉트가 추가됐다.

역병은 상대편의 덱에 섞인 다음 뽑을 때 시전되는 주문으로, 피해를 2 입고 상대 영웅의 생명력을 2 회복시키는 [혈기 역병], 피해를 2 입고 내 다음 카드의 비용이 1 증가하는 [서리 역병], 피해를 2 입고 상대편에게 2/2 언데드를 소환하는 [부정 역병]이 있다.

역병 부정 죽음의 기사 유형이 전망되는 상황인데, 덱에 섞어넣는 데다가 생명력 회복이나 상대 카드 비용 증가 등 컨트롤 적인 모습이 있어 지금까지의 부정 유형보다 느린 형태의 덱이 될 듯하다.





이 역병은 여러 가지 카드로 상대편의 덱에 넣을 수 있다. 먼저 볼 것은 [헬리아]로, 1부정 룬 4마나 4/4 전설 하수인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역병 셋을 상대편의 덱에 섞는다. 이번 게임에서 상대편이 뽑는 역병은 끝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역병은 한 번 드로우되고 나면 사라지는 데다가 역병을 넣을 수 있는 수단이 제한되는 문제가 있는데, [헬리아]는 역병 3개를 추가하면서 역병들이 뽑히면 다시 덱으로 섞이도록 해 뒷심을 크게 강화해 줄 카드다. 만약 덱에 역병 카드만 있다면 역병을 다 뽑은 후 탈진 피해를 받고 다시 덱에 역병이 섞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함께 역병 지원 카드도 함께 공개됐다.

[괴로워하는 크발디르]는 2부정 룬 2마나 3/2 언데드 하수인으로, 죽음의 메아리로 상대편의 덱에 무작위 역병을 둘 섞어넣는다. 그리고 1부정 1냉기 2마나 주문 [동반 침몰]은 하수인에게 피해를 3 주고 그 하수인이 죽으면 상대편의 덱에 무작위 역병을 둘 섞어넣는다.

여기에 2부정 1마나 무기 [시초자의 지팡이]는 1/3이며 내 영웅이 공격한 후에 상대편의 덱에 무작위 역병을 섞어넣는다.

역병을 섞어넣을 수 수단인 만큼 역병 덱을 구성할 때 반드시 채용해야 할 카드들이다. 게다가 비용이 저렴한 것이 장점으로, 특히 [시초자의 지팡이]는 1마나로 최대 3피해를 주며 역병을 셋 섞어 넣어 가성비가 뛰어나며 기타 다른 카드와 같이 사용하기도 좋다.





[구속된 수호자]는 11마나 8/5 하수인이며 속공, 환생 및 이번 게임에서 상대편의 덱에 섞어 넣은 역병 하나당 비용이 1 감소한다.

앞서 공개된 저렴한 역병 투입 수단과 함께라면 5~6턴 정도에 내서 상대를 압박할 수 있는 강력한 하수인이다. 특히 공격력이 높은 데다 속공에 환생까지 붙어 즉시 필드에 개입한 후에도 한 번 되살아나므로 필드 우위를 점하기 좋다.

[무덤 배신자]는 1부정 1냉기 4마나 4/3 하수인으로 전투의 함성으로 상대편의 덱에 있는 역병을 파괴하고 모든 적 하수인에게 피해를 3 준다. 역병 하나를 대가로 상대 필드를 정리할 수 있어, 역병 덱의 필드가 밀렸을 시 사용할 수 있는 수단이다.





이외에 나머지 죽음의 기사 카드도 밝혀졌다.

[추모자]는 3마나 3/3 언데드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시체를 3개 소모해 피해를 3 준다. 제련하면 시체를 3개 소모하는 대신 3개 얻도록 바뀐다. 룬이 없는 카드이므로 혈기 죽음의 기사와 같이 시체가 부족한 유형에서 제련까지 하며 사용할 카드다.

[북부 항해]는 1냉기 룬 2마나 냉기 주문으로, 내 덱에서 주문을 발견하고 냉기 주문이면 무작위 적 하수인을 빙결 상태로 만든다. 냉기 죽음의 기사가 필요한 카드를 찾으며 상대의 템포를 늦출 수 있는 수단이다.

[완전 빙결]은 1냉기 룬 2마나 냉기 주문으로 두 플레이어 모두 카드를 2장 뽑고 상대편은 그 카드들을 다음 턴에 낼 수 없다.

기존 냉기 유형이라면 카드를 준다는 페널티를 감수하고서라도 자신의 플랜을 위해 사용할 수도 있으며, 2부정 1냉기로 예상되는 역병 유형이라면 상대에게 역병을 뽑게하는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로 보인다.





이외에 중립 카드가 1장 공개됐다.

[폭풍 거인]은 8마나 8/8 도발 하수인이며 제련하면 비용이 2 감소하고, 계속 제련할 수 있다. 자신을 직접 제련해야 하므로 실질적으로 비용을 분할해서 내는 식인데, 남는 마나로 계속 제련한다 치더라도 썩 효율이 좋은 편이 아닌 단점이 있다.

다만 만약 0마나인 상태로도 제련이 된다면 제련한 후 그 카드를 복사해 얻는 [용광 장인]과 함께 사용해 [폭풍 거인]을 여럿 복사하는 콤보가 예상되고 있다.

현재까지 공개된 티탄 확장팩 카드는 62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바로가기] 티탄 카드 정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