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여러 직업이 메타에 고르게 진출! 부정 죽기, 야수 냥꾼 등 주요 덱은?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댓글: 1개 |
여러 직업이 상위권 메타에도 고르게 보이고 있다. 대체로 컨트롤보다는 어그로 성향의 덱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밸런스 조정에 직접적인 수혜를 받은 덱도 있지만 상위 덱에 눌려있던 기존 덱들도 등장하며 꽤 다채로운 라인업이 구축된 편이다. 그중 주목할 만한 덱을 소개한다.


부정 / 냉기 죽음의 기사

부정 죽음의 기사는 필드 덱이면서 다른 필드덱에 강력한 모습을 보여 어그로가 강세를 보이는 현 상황에서 메타의 강력한 덱으로 부상했다. 컨트롤 사제와 같은 덱에는 약한 모습을 보이긴 하나 그러한 덱이 마이너한 만큼 큰 문제는 없는 편이다.

[매타조 사육사]와 함께 하수인들을 전개하고 [전장의 강령술사][역병송곳니]를 통해 도발 하수인을 추가로 세우는 한편 전개된 하수닝르 [무덤의 힘]으로 버프해 공격하고, 이후 [군주 매로우가르]로 다시 한번 밀어붙여 마무리하는 심플하고 강력한 운영을 보여준다.





또한 냉기 죽음의 기사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필드 하수인으로 승부를 보는 덱이 늘어난 만큼, [얼음 손길][울부짖는 한파][서리고룡의 격노]과 같은 빙결 카드 덕에 하수인 싸움에서 우위를 가져가기 좋다는 것이 특징이며, 번 딜 역시 여전히 강력하고 [죽음서리정령]과 함께 필드를 밀어내는 것도 좋다.

이외에, 영웅 선술집 난투에서 룬을 하나씩 쓰는 111 죽음의 기사, 혹은 무지개 죽음의 기사도 모습을 보였다. 시작하면 덱을 바꿀 수 없는 영웅 난투 특성상 매치업 유불리를 적게 타는 유연한 덱이 중요한 만큼 강력했는데, 정규전에서는 더 뚜렷한 상성을 보이는 쪽이 일반적으로 좋은 평을 받으므로 아직 뚜렷한 윤곽이 드러나진 않았지만 연구가치가 있어 보인다.






어그로 / 빅 주문 마법사

어그로 마법사도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진눈깨비][증폭된 소낙눈][어둠망토 성소][서리매듭 던전 탐험가]와 같은 빙결 카드를 채용, 상대의 템포를 늦출 수 있는 수단 또한 갖추고 있는 점이 강력하다. 또한 [어둠망토 성소][미제 사건][죽음의 혈통]으로 불안정한 해골을 다수 소환할 수 있으 지속적인 딜을 누적할 수 있다.

[비전 고룡][벌벌 떠는 마법사][혈법사 탈노스]와 같이 주문 운영에 도움을 주는 저비용 하수인으로 시작해 [얼어붙은 손길]을 주입하고, [사령관 사이바라]로 재활용하는 한편 [수호자 에이그윈]의 주문공격력 효과를 받아 [비전 화살]과 함께 마무리로 사용한다.

또한, 특별히 달라진 건 없지만 빅 주문 마법사 역시 여전히 잘 쓰이고 있다. 대체로 메타의 덱들이 가벼운 만큼 [야만스러운 마술사]로 이득을 크게 볼 수 있으며, [발린다 스톤하스]로 가져온 [대마법사의 룬][비룡불꽃 아뮬렛]의 파괴력 또한 상당하다.









야수 사냥꾼

마나에 맞춰 잡힌 카드들을 내는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운영을 가진 야수 사냥꾼이 계속해서 잘 쓰이는 중이다. [농부][멍멍이 간식]과 같은 좋은 콤보나 [작살총][아즈샤라 호랑이], 각종 야생 씨앗 카드나 [산 속의 곰][왕쥐][히드랄로돈]과 같이 튼튼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이한 점이라면 [왕자 레나탈]을 아직 사용하는 몇 안 되는 덱인데, 40장의 페널티가 있더라도 비교적 패말림이 적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초반을 넘기기 위한 생명력 5 추가가 더 유용하다는 편이다.

꾸준한 압박으로 상대를 압박할 수 있으며, 후반부에는 [로르테마르 테론]으로 후반부의 각종 하수인을 크게 강화하고, [편대사령관 이크만]으로 필드를 정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피니시는 [왕 크루쉬][부수적인 사격]과 같은 즉발 딜 카드를 사용하고 있다.






주문 악마사냥꾼

악마사냥꾼은 [영혼수확자의 낫]과 유물 패키지로 다시 복귀하는 추세이며 좋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다. [차원의 유물]의 비용이 1 늘어난 후 유물 유형의 사용 빈도가 크게 줄었던 적이 있으나, 퀘스트가 너프된 지금 [차원의 유물]은 6마나로 사용해도 충분한 가치가 있다는 평이다.

[영혼수확자의 낫]으로 사용하는 하수인은 유물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기술자 자이목스], 지옥 주문 피니시를 위한 [제이스 다크위버], 사용하는 주문의 피해를 올려 하수인 정리에 사용하거나 마무리 등 다양하게 사용 가능한 [실버문 비전술사]를 채용 중이다.

[지옥 배출][멸종의 유물][경멸의 징표]와 같은 주문은 대상을 지정하지 않으므로 [실버문 비전술사]와 사용해도 페널티가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