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임프의 왕으로 돌아온 라팜 등, 신규 확장팩 카드 15장 공개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흑마법사, 사냥꾼의 전설 하수인을 포함 15장의 카드가 공개됐다.

그 중에서 유저들에게 이슈가 되는 주요 카드로는 콘셉트가 본격적으로 공개된 흑마법사와 사냥꾼 카드다. 우선 흑마법사는 전설 하수인과 장소 카드가 동시에 공개되었고 이번 확장팩의 테마는 임프라는 것이 밝혀졌다.

먼저 볼 것은 전설 하수인 [임프의 왕 라팜]이다. 6마나 6/6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아군 임프 넷을 부활시킨다. 또한 5번 주입되었다면 내 임프들에게 +2/+2를 부여할 수 있다.

게임 초반에 임프를 소환하고 필드 싸움에서 소모시킨 후, 라팜을 통해 중반부 필드를 다시 채우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주입이 완료되었다면 스탯 강화 효과로 힘 싸움을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다. 다만 주입 조건이 5마리라 저마나의 임프 토큰 소환하는 카드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흑마법사 장소 [끔찍한 도서관]은 아군 하수인에게 +1/+1을 부여하고, 내 임프의 수만큼 반복하는 2마나 2내구도 카드다. 필드에 임프가 많을수록 높은 효율을 보여주는데, 장소 카드 특징상 먼저 내 두고 원하는 타이밍에 발동할 수 있어 다른 카드와 연계하기 좋다.





같이 공개된 [다가오는 대재앙][짜증난 사서]도 마찬가지로 필드에 있는 임프의 수와 상호작용하는 카드다.

[다가오는 대재앙]은 기본 2마나로 1장을 뽑는 평범한 주문이지만, 내 임프의 수만큼 반복하므로 임프가 2~3마리만 있더라도 효율 좋게 카드를 뽑을 수 있다. [짜증난 사서]는 내 임프 하나당 공격력을 얻는 1마나 1/3 하수인으로 첫 턴에 내서 이어지는 턴에 임프를 차례차례 꺼내며 압박하는 전략에 유용할 전망이다.

이외에 4마나 3/3이고 전투의 함성으로 복사하여 소환, 3번 주입되면 둘 복사하여 소환되어 임프의 숫자를 늘리기 좋은 [말썽쟁이 임프]가 공개됐다.





사냥꾼은 야수 콘셉트 지원 카드가 공개됐다.

7마나 5/4 전설 하수인 [사냥꾼 알티모르]는 전투의 함성으로 가르곤 동료를 소환한다. 그리고 4번 주입되면 하나 더 소환하며, 8번 주입되면 다시 하나 더 소환하는 능력을 가졌다.

[사냥꾼 알티모르]의 능력으로 등장하는 가르곤인 [헤큐티스][바르가스트][마르고어]는 새로운 이름과 일러스트를 가지고 있지만 능력적으로는 [야생의 벗]으로 익숙한 [미샤][레오크][킁킁이]와 동일한 카드다.

주입 없이는 [야생의 벗], 8번 주입하면 [야생의 부름]을 사용하며 나오는 하수인이다. 조건이 4마리와 8마리로 상당히 높은 편인데 추가적인 카드 공개를 지켜봐야 하지만 조건을 만족시키기 쉽지 않아 보인다. 기본 비용이 7로 높은 것도 걸림돌이다.

또한 이전에 공개된 사냥꾼의 장소 카드 [성채 사육장]은 아군 하수인에게 공격력을 +2 부여하고 대상이 야수면 속공을 부여하는데, [사냥꾼 알티모르]와 큰 시너지가 나지는 않을 듯하다.

이외에 속공 및 주입 (3)으로 공격하는 대상 양옆의 하수인들에게도 피해를 주는 4마나 3/5 야수 하수인 [바위속박 가르곤]이 공개됐다.








이외에 주목할 만한 카드는 마법사 주문 [확고한 알리바이]와 중립 하수인 [철거 재건축가]이다.

[확고한 알리바이]는 2마나 특급 주문으로 내 다음 턴까지 내 영웅이 한 번에 받는 피해가 1로 고정된다. 방어도 +4 및 2/2 [불안정한 해골]을 둘 소환하는 카드 [미제 사건]과 같이 쓰기 좋으며, 방어도를 +8 얻는 비밀 [얼음 보호막] 등과 함께 버티기 최적화 카드다. 비용이 낮아 [학교 선생님]으로 발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마법사는 [확고한 알리바이]와 함께 최대한 오래 버티며 [불안정한 해골]을 소환 및 소모해 죽음의 메아리로 계속해서 피해를 누적시키다 [필연의 켈투자드]로 한 번에 큰 피해를 입히는 운영의 덱이 모습을 보일 듯하다.





중립 카드 [철거 재건축가]는 4마나 4/4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장소를 파괴하는 특급 카드다. 처음으로 등장한 장소 파괴 카드로, 현재 상대의 장소에 간섭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만큼 장소를 채용한 덱들이 메타에 오르면 [철거 재건축가]도 견제를 위해 쓰일 가능성이 있다.

다만 교환성이 없어 필요 없을 때 손에서 놀 수 있는 만큼 [녹부식 독사]만큼의 높은 효율을 보여주진 않을 듯하다.





현재까지 공개된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카드는 총 42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로가기]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카드 정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