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자해 성기사, 죽메 주술사? 리치 왕의 진군 확장팩 카드 8장 공개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성기사와 주술사의 리치 왕의 진군 확장팩 주력 콘셉트 카드가 각각 4장씩 공개됐다.

먼저, 성기사는 자신이 피해를 입는 페널티가 있는 대신 보다 강력한 효과를 가지는 카드를 지원받았다. 6마나 특급 카드 [피의 성전사]는 6마나 5/5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이번 턴에 내가 내는 다음 성기사 하수인이 마나 대신 생명력을 사용하도록 한다.

생명력을 지불하는 대신 필드 템포를 당겨올 수 있는 카드이나, 성기사 직업의 하수인만 포함되므로, 현재 인기 있는 [간수]와 같은 카드는 사용할 수 없다. 그러나 [거대괴수호]와 같이 충분히 강력한 하수인을 같이 낼 수 있는 만큼 순혈 성기사 유형이 성립한다면 채용할 가치가 높다.

같이 공개된 3마나 주문 [피의 문장]은 하수인에게 +3/+3과 천상의 보호막을 부여하고 내 영웅에게 피해를 3 주는 효과를 가졌다. 자해 페널티가 있지만 비교적 낮은 비용으로 주요 하수인을 보호하면서 스탯을 펌핑할 수 있어 유용하다.

같이 공개된 1마나 2/1 [핏빛 병사]는 천상의 보호막 및 전투의 함성으로 내 영웅에게 피해를 2 주는 효과를 가졌다. 저렴하면서 공격력이 높은 데다 천상의 보호막이 있어 처리가 쉽지 않은 하수인인 만큼 유리한 교환을 이끌어갈 수 있다.





이러한 자해 피해를 커버하기 위한 카드도 같이 공개됐다. 1마나 주문 [포식과 절식]은 이번 턴에 내 영웅이 공격력을 +3 얻고, 마나갈증 4로 생명력 흡수도 얻는다.

성기사에게 귀한 저비용 딜링 카드이므로 마나갈증 없이도 사용하기 좋은 데다가, 무기를 장착하고 있으면 생명력을 더 많이 회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므로 자해 유형이 아니어도 사용할 수 있으면서 생명력을 보충할 주요 수단 중 하나로도 요긴하게 쓸 카드다.





이어서 주술사의 언데드 및 죽음의 메아리 시너지 카드가 공개됐다.

5마나 전설 하수인 [로트길]은 3/6 언데드 멀록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내 다른 하수인들에게 "죽음의 메아리: 내 하수인들에게 +1/+1을 부여함" 능력을 부여한다.

같이 공개된 다른 죽음의 메아리 카드와 함께 시너지를 보고 사용할 수도 있지만, 멀록 주술사 유형이나 어그로 덱에서 [골록 약탈자]와 같은 멀록 드로우 카드 및 멀록의 비용을 줄이는 [흰동가리]와 함께 소수의 멀록을 섞어서 사용하는 형태가 논의되는 중이다.





[암흑 확산]은 3마나 암흑 주문으로 내 하수인들에게 "죽음의 메아리: 무작위 적에게 피해를 3 줌" 능력을 부여한다. 다수의 토큰 하수인을 전개해서 이 카드로 추가적인 피해를 노리는 것이 무난한 사용법으로 보이며, 기뢰/올빼미 흑마법사와 같은 OTK 형태는 다소 힘들 듯하다.

[스컬지 트롤]은 1마나 1/3 언데드 하수인이며 이 하수인에게 부여한 죽음의 메아리는 2번 발동하는 효과가 있다. 앞서 공개된 죽음의 메아리 부여 카드와 연계를 통한 콤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 5마나 2/2 언데드이며 도발 및 죽음의 메아리로 6/6 도발 언데드를 소환하는 [공포의 경청인]이 공개됐다.

확장팩 공개 첫날에 이어 주술사에게 죽음의 메아리 카드가 주어지는 중인데, 이전 확장팩에서 지원받은 진/퇴화, 전투의 함성 콘셉트가 죽음의 메아리와 그다지 어울리지 않는 점 및 [질식의 불가사리]에 쉽게 무력화될 수 있는 수동적인 키워드라는 점이 우려되고 있다.





현재까지 공개된 리치 왕의 진군 확장팩 카드는 63장이며 죽음의 기사 핵심 카드 및 아서스의 길 카드는 모두 공개됐다.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로가기] 리치 왕의 진군 카드 정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