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서비스 부문 대폭 개편할 것. YD온라인 세 번째 공약 발표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첫 번째 공약인 ‘고객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두 번째 공약 ‘게임 본연의 재미를 추구하겠습니다.’에 이은 세 번째 공약이 발표되었다. 세 번째 공약은 총 ‘서비스 운영정책 개선’, ‘사면 서비스 진행’, ‘보상/복구 정책 개선’, ‘GM활동 강화’의 네 가지로 이루어져있다.

☞ 와이디 온라인 세 번째 공약 [바로가기]


첫 번째 내용인 ‘서비스 운영정책 개선’은 도용 처리에 집중되었다. 도용 신고 접수 가능 기간을 기존 7일에서 15일로 연장해 여유를 뒀으며, 도용 복구 기간은 기존 15일에서 7일로 줄여 빠른 처리를 약속했다.

두 번째 내용인 ‘사면 서비스 진행’은 기존에 제재를 당한 유저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7월 12일 자정까지의 제재 대상자 중 90일 이하 기간 제재를 당한 유저들은 7월 15일 정기점검으로 일괄 사면되었다. 또한, 영구제재를 당한 유저 중에서도 불법 프로그램이나 과도한 버그 사용, 고객 정보 도용, 게임 내 사기나 해킹 등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준 유저가 아니라면 이번 사면 대상에 포함된다.

제재 계정 중 위 내용에 해당함에도 사면처리가 되지 않은 유저라면 7월 29일(수)까지 문의를 통해 이의제기를 할 수 있다.

보상과 복구 정책도 개선안이 발표되었다. 접속 불가 등 게임 내 장애로 인해 피해를 봤을 경우 기존에는 점검을 통해 보상을 일괄 지급했다면, 이제 한 주간의 장애 발생현황을 집계해 장애 발생 시간에 따른 강화 보상을 지급한다.

도용 피해 복구 범위도 크게 늘어난다. 회수가 불가능한 아이템은 복구해주지 않았던 예전과 달리, 확인이 가능하고 복구 범위 내에 있는 피해 아이템은 완전 복구가 진행된다. 대상 아이템은 전설 등급 장비, 영웅 등급 이상 펠로우와 펠로우 징표, 영웅 강화석, 엘룬 및 캐시이다.

마지막으로 게임 내의 GM 활동이 강화된다. 현재 간헐적으로 진행되는 GM이벤트를 상설화시켜 주기적인 주차 별 이벤트의 진행을 약속했으며, 게임 내에서 정기적인 고객 간담회 진행 역시 내용에 포함되어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