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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유선 망과 모바일 망에서의 P2P 구현, 무엇이 다를까? 아이펀팩토리 문대경 대표
문대경 아이펀팩토리 대표는 금일(6일) 진행된 IGC 첫 날 행사에서 'PC와 모바일에서의 P2P 게임 구현에서의 차이점 비교'라는 주제로 연단에 섰다. PC와 모바일은 네트워크 환경상 P2P 게임을 구현하는 부분에 있어서 차이점이 있게 마련...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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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마인드셋 김승연 대표 "이제 게임 고객 문의도 인공지능으로 답변"
질문에 대한 응대도 사람 대신 인공지능이 답변하는 시대가 현실화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서 마인드셋 김승연 대표는 6일 진행된 IGC 첫 째날 행사에서 '인공지능 플랫폼을 이용한 게임의 고객응대'라는 주제로 연단에 섰다....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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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대망의 첫 날! 제2회 IGC, '인벤게임컨퍼런스 2016' 1일차 풍경기
대망의 첫 날! 제 2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의 첫 번째 날이 무사히 마무리되었습니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은 IGC 2016은 현직 게임 관계자와 게임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리...
포토뉴스 | 기자: 박채림 | 작성시간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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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게임 엔진'의 잠재력, 어디까지일까? 오토데스크 박종태 차장
캘리포니아 '산 라파엘'에 위치한 '오토데스크'는 디자인 시각화라는 업계를 논함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기업이다. 토목, 건축 분야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소프트웨어인 'CAD'를 비롯해 3D 모델링의 기본이라 불리는 3D MAX, 그리고 3D 애니메이팅 프로그램인 'Maya'까지...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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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김앤장 은현호 변호사가 말하는 '게임회사 M&A 및 해외투자 유치'
김앤장 은현호 변호사가 M&A 일을 하게 된 건 2000년대 초반으로, 국내 게임회사들이 규모를 키우던 시기와 일치한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김앤장 은현호 변호사는 6일 진행된 IGC 첫 째날 행사에서 '게임회사 M&A 및 해외투자 유치 등과 관련한 제반이슈'라는 주제로 연단에 섰다....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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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D-1) 제2회 IGC, '인벤게임컨퍼런스' 현장을 소개합니다! IGC 사전 풍경기
드디어 찾아온 IGC! 제 2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Conference, 이하 IGC)를 하루 앞둔 5일 오후, 현장 준비와 IGC 패스 사전발급이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은 IGC 2016은 현직 게임자와 게임업계 진출...
포토뉴스 | 기자: 박채림 | 작성시간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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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생생한 게임 OST를 현장에서" 넥슨 사운드팀, IGC 2016 참여
넥슨 사운드 프로듀싱 멤버들이 모인 'NK 사운드팀'(NECORD, 넥슨 사운드팀)의 무대가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야외에 마련된다. 보컬부터 밴드까지 전부 넥슨 사운드팀의 멤버들로 구성된 NK 사운드팀은 지난 5월 개최된 NDC2016에서, 지난...
게임뉴스 | 기자: 정필권 | 작성시간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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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정리] 강연을 듣기 전에 필독!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6) 종합 가이드
일정 및 강연 시간표 안내 IGC2016은 10월 6일(목)부터 10월 8일(토)까지 네오위즈 판교 타워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3일간 진행됩니다. 전체 강연 시간표는 IGC 홈페이지 내 전체 시간표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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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16] 3일간 70여개의 강연! 'IGC 2016' 전체 강연 일정표 공개
현시대 게임 개발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제2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Inven Game Conference)'가 3일간의 전체 강연 일정을 공개했다. 대표적인 강연으로는 블리자드에서 '오버워치'의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담당하는 홍경...
게임뉴스 | 기자: 이명규 | 작성시간 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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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16] '오버워치' 선임 애니메이터부터 '파판14'의 요시다 나오키까지! 제2회 IGC 강연자 명단 공개
게임산업을 주도하는 현업 실무자들을 초빙, 게임 개발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제2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Inven Game Conference)'의 강연자 명단이 공개됐다. 먼저 블리자드의 신작 FPS 게임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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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제2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8월 29일부터 참가자 사전모집 시작
게임산업을 주도하는 현업 실무자들을 초빙, 게임 개발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제2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Inven Game Conference)'가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이와 관련해 금일(8월 29일)부터 참가...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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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16] '파이널판타지14'의 마이스터, 요시다 나오키 PD, IGC2016 강연 나선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를 위해 일본 스퀘어 에닉스에서 '파이널판타지14'의 개발을 총괄하는 요시다 나오키 PD 겸 디렉터가 방한, IGC20...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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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게임 속 인공지능의 탄생 과정은? 엔씨소프트 이경종 AI 팀장 IGC2016 참가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에 엔씨소프트에서 AI(Artificial Intelligence) 연구개발을 담당하는 이경종 팀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이경종 팀장은 엔씨소프트 AI Lab 에서 인공지능의 연구개발을 담당하여,...
게임뉴스 | 기자: 이명규 | 작성시간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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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모드가 장르가 되기까지' 블루홀 개발자 2인, IGC2016 강연자로 참여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에 ARMA3 배틀로얄 모드의 창시자, 브랜든 그린과 블루홀의 MMORPG, TERA를 기획한 백성현 실장이 강연자로 참석한다. 브랜든 그린 디렉터는 데이브...
게임뉴스 | 기자: 정필권 | 작성시간 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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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1인 개발 -> 5인 개발사 전환' 하이디어 김동규 대표 IGC2016 참가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에 언데드 슬레이어와 로그라이프를 개발한 하이디어의 김동규 대표가 강연자로 참석한다. 김동규 대표는 1인 개발자로 첫 번째 게임인...
게임뉴스 | 기자: 정필권 | 작성시간 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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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성공적으로 해외 모바일 시장 진출하기' 앱애니 유원상 실장 IGC2016 참가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에 모바일 앱 통계, 앱 랭킹은 물론, 최신 앱 트렌드 분석까지 소화하는 글로벌 플랫폼 앱애니의 유원상 실장이 강연자로 참석한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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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검은사막' 글로벌 성공의 원동력은? 펄어비스 함영철 실장 IGC2016 참가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에 지난해 출시하여 세계시장에서 흥행을 거두고 있는 국산 MMORPG '검은사막'을 개발한 펄어비스의 함영철 실장이 참석, GC20...
게임뉴스 | 기자: 이명규 | 작성시간 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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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세븐나이츠' 30개월을 돌아보다, 넷마블 김정민 PD IGC2016 참여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에 넷마블 넥서스에서 '세븐나이츠'의 기획을 총괄한 김정민 PD가 강연자로 참석한다. 김정민 PD는 이전 RPG팩토리에서 DK...
게임뉴스 | 기자: 이명규 | 작성시간 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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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블리자드 IGC2016 참전! 홍경호 '오버워치' 애니메이터 강연 확정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오버워치'의 게임 내 애니메이션을 담당하는 홍경호(Kyongho Hong) 선임 애니메이터가 방한, 대표 강연자로 나선다....
게임뉴스 | 기자: 이명규 | 작성시간 0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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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경험을 나누다" 제2회 인벤게임컨퍼런스(IGC) 일정 공개
대한민국 NO.1 게임미디어 인벤(대표 유인희)은 국내 게임 산업 종사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2회 인벤게임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를 오는 9월 성남시 판교에서 개최한다. IGC는 게임산업을 이끄는 현직 개발...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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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기획부터 VR까지 게임 전분야로 확장" 제2회 IGC 강연자로 모십니다
현직 게임 개발자 및 게임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Conference, 이하 IGC)'가 작년에 처음으로 열렸습니다. 첫 행사였기에 '차세대 게임 기획'이라는 주제로 현업 실무자들을 초빙하여 진...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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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VR과 섬머 레슨! 하라다PD의 IGC 강연 영상을 공개합니다
'하라다 가츠히로' 프로듀서의 IGC 기조강연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합니다. 작년 10월, 철권의 아버지 '하라다 가츠히로' 프로듀서가 IGC(인벤게임컨퍼런스)를 방문했습니다. 그는 IGC 기조 강연에서 PS VR용으로 개발 중인 연애 시뮬레이션 '...
동영상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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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IGC에 못 가셨다고요? 그래서 강연풀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지난 10월 2일 개최된 게임 개발자들과 게이머들의 축제, 제1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2015)의 강연 영상을 공개합니다. IGC2015는 게임산업을 이끄는 현직 개발자들을 조명하고, 업계 종사자들과 게임업계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동영상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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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게임을 향한 생생한 열정! 제1회 인벤게임컨퍼런스 영상 스케치
지난 10월 2일, 게임 개발자들과 게임 팬들의 축제, 제 1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가 열렸었죠. 전문 개발자들은 자신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고자, 또 동업자 및 게임 꿈나무들은 그 이야기를 듣고자 모였습니다. 뜨거운 열기가 가득했던 그 현장, 모...
동영상 | 기자: 이명규 | 작성시간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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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하라다 카츠히로 PD "섬머레슨에 음성인식 대화기능 도입하고파"
철권의 아버지로 불리우는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의 개발자 '하라다 카츠히로'가 10월 2일에 열린 '제 1회 인벤게임컨퍼런스(IGC2015)'를 방문했습니다. 그는 IGC2015에서 'Head Mounted Display VR 개발을 통해 볼 수 있게...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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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게임 기획의 정수를 배운다, IGC 2015 강연 기사 & 슬라이드 모음
지난 10월 2일, 경기도 판교테크노밸리에서 '기획'을 중심으로 현업 실무자들을 초빙,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었던 '인벤 게임 컨퍼런스 2015(IGC: Inven Game Conference)'가 개최됐습니다. 철권의 아버지 '하라다 카츠히...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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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차세대 게임 기획을 말하다!' 제1회 인벤게임컨퍼런스 종합 풍경기
국내 최고 게임 미디어 '인벤'이 개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 국내 굴지의 게임사들이 협찬한 IGC(INVEN Game Conference: 인벤 게임 컨퍼런스)가 성공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차세대 게임 기획' 이란 주제로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포토뉴스 | 기자: 이현수,석준규 | 작성시간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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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다 알려드립니다!"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의 강연 QnA 모음
인벤 게임 컨퍼런스의 대미를 장식한 김형태 대표의 강연은 정말 깔끔했습니다. 오히려 마지막 강연이라 조금은 더 길어질 법 한데, 너무 깔끔하게 마무리되어서 의아했죠. 그런데 웬걸요. 강연에 끝에서 그는 해맑게 웃으며...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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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블루홀 이상균 디렉터가 말하는 '게임 기획서', "어떻게 써야 하나?"
기획자, 그리고 프로그래머 '일을 만드는 사람', 그리고 '일을 하는 사람'. 그러면서도 동시에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사람. 참으로 애매한 관계다. '게임'이라는 하나의 완성된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면서두 두 그룹은 끊임없이 논의하고, 충돌하...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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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김복식 디렉터가 말하는 '똑똑한 부분 유료화'
모네타이제이션(Monetization) 직역하자면 화폐 주조란 뜻을 가진 단어로, 게임 업계에서는 돈을 버는 유료화 모델을 뜻한다. 국내에는 BM(Business Model)이라는 말로 더 많이 통용되고 있지만, 서구권에서는 모네타이제이션이란 단어를...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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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15] 토막에서 몬길까지, 그 속에서 김건 대표가 찾은 행복한 게임 만들기
꾸준한 수익을 창출하는 제품이나 산업을 흔히 현금을 짜내는 젖소에 비유해 ‘캐시카우’라 부른다. 이러한 캐시카우는 안정적인 수익원이라는 장점 탓에 기업이라면 하나쯤 가지고 싶어하는 사업 모델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러한 표현이 긍정적인...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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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오랫동안 좋은 게임을 만들려면?" 황상훈이 말하는 이상적인 게임 개발
블루사이드의 황상훈 기획자는 오늘 '지속 가능한 개발팀의 구축... 이라는 꿈을 꾸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황상훈 기획자는 엔씨소프트에서 '리니지2'를 비롯, 네오위즈, 소프트맥스, 게임하이 등의 회사에서 '블레스', '창세기전4',...
게임뉴스 | 기자: 이명규 | 작성시간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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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15] 엔씨 김주용 차장, "내가 사랑한 MMORPG는 어떻게 변해왔나"
'온라인 게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어떤 것이 있을까? 우리가 별다른 생각 없이 언급하는 'MMO'라는 단어가 가지고 있는 본질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온라인 게임'이라는 장르의 기저에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할...
기자: 정필권 | 작성시간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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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19년차 일러스트레이터, 스타트업에 도전! - 김형태 대표의 창업이야기
김형태. 대한민국의 게이머라면 이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지 않을까요? 창세기전부터 마그나카르타, 그리고 '블레이드앤소울'까지. 많은 대작에서 일러스트레이터와 AD로 활동하며 으뜸이라고 부를 수 있는 몇 안 되는 일러스트레이터...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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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인디 MMO '트리 오브 라이프'는 어떻게 만들어졌나?" 김영채 대표
'창조 행위는 평범한 행동이고 창조물은 그 행위가 내놓는 특별한 결과이다' - 케빈 에슈턴 창조 혹은 제작이라는 행동을 통해 만들어내는 특별한 결과인 창조물. 특별한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수많은 제작자들은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다. 어느 분야에서건...
게임뉴스 | 기자: 전상후 | 작성시간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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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15] YD 김동균 PD가 밝히는 게임 개발 법칙, "유저와 연애하듯 만들어라"
정말 재미있는 게임을 만드는 절대 방법이 뭘까요? 이건 게임 업계의 영원한 떡밥일 겁니다. 최고급 퀄리티를 자랑하는 게임을 만든다고 해도 유저들은 거들떠보지도 않기도 하고, 혹은 정말 재밌는데도 마찬가지로 관심을 가지지 않는 경우가 있죠. 금일(2일)...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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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아라소판단 김성욱 대표의 '게임 기획을 변경하게 되는 요인들'
누구나 한 번쯤 정말 최선을 다해 완성한 일을 거절당해 본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간만의 제대로 된 일 처리에 한껏 들떠있는 상황에, 차가운 부정의 소리를 들으면 그 상실감은 차마 이루 말할 수 없죠. 기사를 작성하는 기자들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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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어떤 게임 기획자의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
그는 웹젠, 위메이드, 엔씨소프트를 거쳤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이름을 밝히기 어려운(당장은) 게임회사에서 근무 중입니다. '방영훈' 기획자 이야기입니다. 베일 것 같은 날카로움이 묻어나는 기획 강연은 아니었습니다. 숱한 시행착오와 고...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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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섬머 레슨', 그리고 '하라다 카츠히로'...그는 HMD에서 무엇을 보았나?
뜨거운 감자. 현 게임시장에서 'HMD(Head Mounted Display)'을 표현하기에 가장 좋은 단어가 아닐까 싶다. 영상 출력 장비에서 '모니터'의 집권은 길고 길었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 제위는 더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시야를 공유할 수있...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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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이상균 디렉터, IGC2015에서 미공개 신작 '더 헌팅 존' 전격 공개
온라인 MMORPG '테라'의 개발사인 블루홀의 이상균 디렉터는 금일(2일) IGC2015에서 블루홀이 현재 개발중인 미공개 신작 '더 헌팅 존' 의 티저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더 헌팅 존...
동영상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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