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게임 속 인공지능의 탄생 과정은? 엔씨소프트 이경종 AI 팀장 IGC2016 참가

게임뉴스 | 이명규 기자 | 댓글: 17개 |


엔씨소프트 AI팀 이경종 팀장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에 엔씨소프트에서 AI(Artificial Intelligence) 연구개발을 담당하는 이경종 팀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이경종 팀장은 엔씨소프트 AI Lab 에서 인공지능의 연구개발을 담당하여, 엔씨소프트의 MMORPG '블레이드&소울'에 들어가는 무한의탑 AI 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이외에도 게임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하며 게이머들의 게임플레이 경험을 질적으로 향상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경종 팀장은 강화 학습을 통해 NPC AI를 구현하는 법을 주제로 하여 강연을 펼친다. 이 강연에서는 기계 학습을 활용해 NPC AI를 제작하는 것과, 기계 학습의 한 분야인 강화 학습을 적용한 실제 사례들을 다루게 된다. 또 게임의 상용화 과정에서 생기는 AI 관련 문제점 및 그 해결 사례, 연구개발 과정에서의 에피소드 등 다양한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할 수 있을 예정이다.

제2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는 오는 10월 초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각 분야에서 초청된 베테랑 개발자들이 진행하는 60여개의 강연이 마련될 예정이어서, 관심 있는 이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