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어서오세요, 프로듀서!" ANIPLUS X 신데렐라 걸즈 극장 콜라보 카페 풍경기

게임뉴스 | 강은비 기자 | 댓글: 19개 |
3월 15일,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는 [ANIPLUS X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극장] 콜라보레이션 카페가 애니플러스 합정점에서 열렸다.

공식 홈페이지 및 트위터를 통해 미리 공지 된 이번 콜라보레이션 카페에서는, 애니플러스 매장에서 캐릭터를 활용한 카페 메뉴 및 한정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혀, 아이돌마스터를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았다.

이에 인벤에서는 콜라보레이션 카페가 시작되는 3월 15일, 애니플러스 합정점을 방문해 생생한 현장의 풍경을 담아보았다.



▲ 개점 시간 훨씬 전부터 매장 앞에 줄을 선 사람들




▲ "신데렐라 걸즈 극장 콜라보 카페에 어서오세요!"




▲ 매장을 장식한 '신데렐라 걸즈 극장' 비쥬얼 아트




▲ 이번 콜라보 카페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한정 상품들




▲ 신데렐라 극장 일러스트를 이용한 아크릴 챰




▲ 당신의 책상을 장식할 장패드와 아크릴 스탠드... 그리고 안경닦이




▲ 총 7종류의 안경닦이와 머그컵 샘플




▲ 국내에서 제작된 높은 퀄리티의 뉴 제네레이션 머그컵




▲ 니나, 미쿠, 란코 물통도 준비되어 있었다




▲ 프로듀서를 정신적, 물리적으로 충전해줄 배터리




▲ 한정 상품을 구매하려는 날쌘 손길




▲ 콜라보레이션 카페 입구를 장식한 린, 우즈키, 미오




▲ 카페 출구에 장식된 란코. "어둠에 삼켜져라! (또 와주세요!)"




▲ 카페 내부에서는 신데렐라 걸즈 극장이 상영되고 있었다




▲ 반짝! 만개 스마일




▲ 신데렐라 걸즈 극장의 한 장면들로 장식된 테이블




▲ 메이드들이 가득했던 테이블




▲ 안즈와 키라리의 다정한 한때




▲ 포스트잇과 함께 메시지 보드가 준비되어 있었다




▲ 오픈일부터 2주간은 큐트 강화 주간!




▲ 카운터도 아이돌들의 귀여운 모습들로 가득!




▲ '큐트한 만개 스마일'과 '태고의 17세 케이크'




▲ 나나를 연상시키는 초콜릿으로 장식된 나나 케이크




▲ '쿨~한 에튀드'와 '아리스의 (타치바나예요!) 딸기 케이크'




▲ 그 외에도 매장 내에 장식된 아이돌마스터 피규어들과







▲ 미리듣기까지 가능한 SideM 음반 코너와




▲ 신데렐라 걸즈의 포스터, 열쇠고리 등 다양한 상품은 물론




▲ SideM 상품까지 완벽 구비!




▲ 아이마스 팬이 아니더라도, 애니메이션 애호가라면 한번 들러보자


또한 이번 [ANIPLUS X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극장] 콜라보레이션 카페를 기획하고 진행한 애니플러스의 형민우 상무와 박창호 대리를 만나, 애니플러스의 콜라보레이션 카페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다음은 인터뷰 전문이다.

Q.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애니플러스 MD 사업 팀을 총괄하는 형민우 상무, MD 사업 팀에서 기획을 담당하는 박창호 대리입니다.


Q. 애니플러스는 콜라보레이션 카페를 꾸준히 개최해왔는데 그 경위가 궁금합니다.
A. 애니플러스 오프라인 샵을 처음 기획할 때, 오프라인 샵 기획안에 콜라보 카페를 반드시 포함시켜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굉장히 오래전부터 콜라보 카페를 기획해온 셈이죠.

국내 온라인 샵에서도 캐릭터 상품 판매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고, 해외 직구도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그런 환경 속에서 고객이 오프라인 샵에서만 느낄 수 있는 메리트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런 점에서 콜라보 카페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콜라보 카페를 개최하려고 바닥부터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작년 9월 3일에 종료된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콜라보 카페 종료 이후, 각종 시행착오들을 수정하느라 다음 콜라보 카페를 개최하기까지 텀이 조금 있었지만, 가능한 한 끊기는 일 없이 콜라보레이션을 계속해서 진행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 카페를 진행하실 때 어떤 어려운 부분들이 있었나요?
A. 아직 수입 상품에 많이 의존하고 있지만 콜라보 카페를 연다면 자체적인 상품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자체적인 상품을 만들어가는 과정이 쉽지 않았습니다. 과정 중 실수도 많았고, 상품 제작을 위해 업체들을 알아보는 게 힘들었습니다. 또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작품 선정에도 난관이 있었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서 얻은 긍정적인 효과나 성과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매장을 알리는 데 콜라보 카페가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 이전에도 다른 곳에서 소규모로 진행된 콜라보 이벤트는 있었지만 공식 샵으로서는 처음이라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공식 샵으로서 콜라보 카페를 운영하게 되자 해당 작품의 팬뿐만 아니라 다양한 작품의 팬들이 매장을 찾아주시게 되었습니다. 콜라보 카페를 통해 샵의 방향성이나 주체성을 확보할 수 있었고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이전 '주문은 토끼입니까?' 콜라보 카페는 기간 연장이 이루어졌는데, 이번에도 가능성이 있을까요?
A. 현재로서는 6주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이돌마스터라는 콘텐츠의 특성상 많은 캐릭터들이 존재하니, 결과에 따라서는 다 소개하지 못한 캐릭터들로 스케쥴을 연장할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습니다.


Q. 애니플러스에서는 아이돌마스터라는 콘텐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애니플러스 샵에서도 그렇고, 아이돌 물의 양대 산맥이라고 봅니다. 팬층이 충분히 많고 관련 수요도 많기 때문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아이돌마스터 관련 이벤트 프로모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회사 내부에도 프로듀서들이 많기 때문에 기회만 된다면 다양하게 진행을 해보고 싶습니다.


Q. 콜라보레이션 관련 자체 상품 기획은 애니플러스에서 직접 진행되고 있나요?
A. 그렇습니다. 만들고 싶다고 다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부분을 일본과 협의해서 제작하고 있습니다. 가능하면 MD 권한을 사서 상품을 다양하게 확장해나가려 합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상품으로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의 카타기리 사나에나 타카가키 카에데 등 술을 좋아하는 성인 캐릭터들을 활용해 맥주 잔을 제작해보고 싶다는 의견을 일본에 제출하기도 했습니다.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극장'은 좀 더 폭넓은 연령층을 위한 콘텐츠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이유로 반려되었지만요.

이렇듯 앞으로도 다양한 방향으로 상품 기획을 시도하고 제작해보고 싶습니다.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사업이라 MD 사업 팀을 신설해 상품 제작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Q. 과거 개최된 콜라보 카페 중 제일 인기 있던 콜라보 카페는 무엇인가요?
A. 세 작품 모두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직접적으로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주문은 토끼입니까?'는 자체 제작 상품을 진행할 수 없어서 콜라보레이션 카페만 진행했는데, 상품을 제외하고 카페만 놓고 보면 '주문은 토끼입니까?'와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콜라보 카페에서 굉장히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케모노프렌즈' 콜라보 카페도 무척 팬들의 반응이 좋았습니다. 이번 '신데렐라 걸즈 극장' 콜라보 카페에서는 더욱 좋은 성과를 거두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콜라보 카페 및 애니플러스 샵 방문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애니플러스 샵을 운영한 지 약 1년쯤 됐는데 앞으로도 여러분이 찾아와주실 수 있는 좋은 이벤트, 콜라보 카페, 좋은 상품 등 많은 노력을 할 테니 많은 관심 가지고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랫동안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쌓아온 여러 노하우들을 발휘해서 만족스러운 상품, 이벤트를 기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직까지는 미진한 부분도 많고 발전해나가야 할 부분도 많지만, 일본의 아키하바라 같은 곳에 가지 않더라도 한국 내에서 또 다른 재미, 또 다른 덕질, 또 다른 즐거움을 얻으실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