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발더스 게이트3', 인벤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이 되다

기획기사 | 강승진, 김수진 기자 | 댓글: 1079개 |

인벤 유저와 심사단의 선택은 CRPG의 새로운 흥행을 이끄는 '발더스 게이트3'였다.

인벤은 15일 19시 공식 채널을 통해 2023 인벤 게임 어워드 온라인 시상식을 공개했다. 2023년 새로운 이름으로 재정비, 유저 투표 부문을 크게 늘린 인벤 게임 어워드는 영상을 통해 다양한 수상 부문 수상작을 직접 발표했다.

이날 경쟁 부문 최고 등급 부문인 '올해의 게임'을 비롯해 유저 투표 13개 부문, 크리틱 8개 부문 등 총 21개 부문의 수상작이 발표됐다. 2022년 인벤 게임 페스티벌 이후인 2022년 11월 16일부터 2023년 10월 15일까지 출시된 게임, 혹은 해당 기간 심사단이 플레이해볼 수 있었던 게임을 대상으로 후보 선정이 이루어진 이번 인벤 게임 어워드는 총 75개의 게임이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히어로 게임 최고 흥행 프랜차이즈 신작 '마블 스파이더맨2', 서바이벌 호러 명작의 리메이크로 관심받은 '바이오하자드 RE:4',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의 한계를 또 넘은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명작 시리즈의 새로운 이야기 '파이널 판타지16', 올 초 가장 뜨거웠던 신규 IP '하이파이 러시', 해리포터 세계관을 멋지게 확장한 '호그와트 레거시' 등 올해의 게임 후보에 오른 여러 작품이 총 4개 부문 후보를 내며 그 만듦새를 증명했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을 이끈 국산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 'P의 거짓' 역시 4개 부문 후보에 올랐고 개발사 역시 스튜디오 부문에 함께 후보로 오르며 큰 인상을 남겼다.


최고의 그래픽


▶영상 보기◀

근래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에서 가장 인상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인섬니악의 신작이자 슈퍼 히어로 게임으로 많은 기록을 새로 쓴 '마블 스파이더맨2'가 가장 훌륭한 그래픽을 보여준 게임으로 꼽혔다. 이전 작품도 훌륭한 그래픽을 선보였지만, 이번 작품은 PS5 단독으로 출시, 기기 성능을 제대로 끌어냈고 레이 트레이싱 등 기술적인 부분에서도 우수성을 선보였다.

인섬니악 게임즈의 제임스 스티븐슨 커뮤니티 디렉터는 한국의 PS5 플레이어에게 감사를 전했다. 또한, 팀이 이뤄낸 성과에 자랑스러워하며 한국 게임 커뮤니티의 지원에도 감사를 표했다.

- 데이브 더 다이버
- 마블 스파이더맨2
- 바이오하자드 RE:4
- 파이널 판타지16
- P의 거짓


최고의 사운드 디자인


▶영상 보기◀

서바이벌 호러 장르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게임인 '데드 스페이스'는 동명의 인기 작품을 모티브가 리메이크한 타이틀이다. 특히 원작 개발과는 다른 환경에서 한층 발전된 공간 음향을 게임에 적용했고 유저 피드백을 받아 기존 팬들이 아쉽게 느낄 부분은 과감히 수정해 나가기도 했다.

수상 소감을 전한 에릭 바티자 디렉터는 주변 환경과 공포감을 조성하는 사운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인벤 게임 어워드 사운드 디자인 부문 수상을 통해 이런 자신들의 노력을 팬과 업계가 공감했음을 알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 데드 스페이스
- 바이오하자드 RE:4
- 스트리트 파이터6
- 시아트리듬 파이널 바 라인
- 하이파이 러시


최고의 게임 음악


▶영상 보기◀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를 이야기할 때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여러 사운드트랙. '파이널 판타지16'은 특히 게임에 쓰인 특유의 테마, 특징을 살려내 편곡하고 새롭게 만들며 방대한 음악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을 구축했다.

감사 인사를 전한 마사요시 소켄 사운드 디렉터는 그간 여러 스퀘어에닉스 게임들의 음악을 맡아왔으며 이번 '파이널 판타지16'의 여러 사운드트랙에 플레이어가 몰입할 수 있는 주제와 그에 어울리는 편곡을 선보였다.

- 시아트리듬 파이널 바 라인
- 옥토패스 트래블러2
-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 파이널 판타지16
- 호그와트 레거시


최고의 연기

감정이 없는 존재라는 세간의 고정관념을 받아들였지만, 때로는 누구보다 깊은 감정을 품고 있는 위쳐 '게롤트'를 연기한 정성훈 성우가 최고의 연기 부문 수상자로 호명됐다.

정성훈 성우는 시상식을 통해 인상 깊은 '더 위쳐3: 와일드 헌트' 속 대사, 게임에 깊이 몰입하기 위해 몇 달 동안 이어진 노력 등 연기와 게임 캐릭터에 대한 이해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한편, 정성훈 성우는 '사이버펑크2077'에서 게롤트와는 다르게 감정적이고 물불 가리지 않는 성격의 조니 실버핸드의 한국어 목소리를 맡으며 전혀 다른 모습을 선보이기도 했다.

시상식에서 공개되지 않은 전체 인터뷰 내용은 관련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디아블로4' 릴리트: 이선
- '붕괴: 스타레일' 사문영: 카프카
- '더 위쳐3: 와일드 헌트' 게롤트: 정성훈
- '리터널' 셀린: 이소영
- '사이버펑크2077: 팬텀 리버티' 송버드: 이다슬


최고의 게임 디자인



이미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를 통해 업계 오픈 월드 게임 자유도의 기준을 새롭게 확장한 젤다의 전설. 하지만 닌텐도는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을 통해 기존 게임 이상의 상상력과 그 플레이를 게임 안에 녹여냈다. 특히 플레이어의 상상이 어떤 방식으로든 가능하게 만든 특유의 게임 디자인은 출시 이후 줄곧 큰 호평을 받았다.

- 데이브 더 다이버
- 발더스 게이트3
-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 피크민4
- 하이파이 러시


최고의 혁신


▶영상 보기◀

리듬 액션과 3인칭 시점의 전투 등 그간 여러 게임에서 시도됐던 액션. '하이파이 러시'는 이러한 액션의 구조를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결합해 순수하게 재미를 중심으로 엮어냈다. 독특한 콘셉트의 게임이 놓치는 재미 자체를 잡아내며 비슷한 장르 결합의 상상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완성품을 내놓은 동시에 섣불리 흉내 내기 어려운 조합을 구축했다.

개발사 탱고 게임웍스의 존 요하네스 디렉터는 '새롭고 특별한 것을 게임에 적용하기 위해 열심히 작업했다'라며 이러한 노력을 한국 팬들이 인정해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 드레지
- 뷰파인더
- 챈트 오브 세나르
- 카세트 비스트
- 하이파이 러시


최고의 얼리 액세스



거대 자본을 등에 업은 대형 프랜차이즈 게임들이 시장을 휘어잡은 대규모 멀티플레이 FPS 장르. '배틀비트 리마스터'는 이런 업계 분위기와 달리 SgtOkiDoki, Vilaskis, TheLiquidHorse 등 고작 3명의 개발자가 개발한 게임이다. 하지만 가볍게 표현된 그래픽과는 다른 대규모 전투에 그에 맞는 액션을 선보이며 얼리액세스 이후 줄곧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배틀비트 리마스터
-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 아웃라스트 트라이얼
- 오구와 비밀의 숲
- 워헤이븐


최고의 한국 게임


▶영상 보기◀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의 'P의 거짓'은 정통 소울라이크를 표방하며 국내 시장에서 보기 어려웠던 PC/콘솔 지향 액션으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국내에서의 인기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받아 출시 전부터 주요 시상식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P의 거짓' 개발을 이끈 최지원 총괄 디렉터는 수상에 감사하면서도 더 잘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여 더 좋은 작품을 선보이기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 나이트 크로우
- 데이브 더 다이버
- 스테퍼 케이스
- 신의탑: 새로운 세계
-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 이터나이츠
- 이터널 리턴
-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 프라시아 전기
- P의 거짓


최고의 한국 스튜디오



최고의 한국 스튜디오는 민트로켓 브랜드로 전 세계적 주목을 받은 타이틀을 선보인 '데이브 더 다이버' 개발팀이 수상했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해양 탐험이라는 어드벤처 요소와 초밥집 운영이라는 경영 시뮬레이션 요소를 함께 선보였고 소규모 게임임에도 훌륭한 만듦새로 스팀 평가, 크리틱 평점 모두 매우 높은 수준을 달성했다.

- 님블뉴런
- 라운드8 스튜디오
- 민트로켓
- 빅게임 스튜디오
- 펄어비스


낙원 게임 소개 - 민트로켓 장경한 디렉터


▶영상 보기◀

민트로켓이 준비 중인 또 다른 타이틀 '낙원'의 장경한 디렉터는 최근 알파 테스트를 끝낸 게임의 특징을 소개했다. 좀비들이 창궐한 세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파밍 탈출 생존 게임인 '낙원'은 서울을 배경으로 자원을 찾아 탈출하는 플레이를 그린다.

특히 한국을 배경으로 삼은 만큼 총기가 흔하지 않고 그에 따라 좀비 학살보다는 현실적인 게임 플레이를 강조했다. 장경한 디렉터는 스팀, 디스코드 페이지 등을 통해 플레이어의 의견을 적극 받아들이고 반영하겠다고 전하며 소통과 개선된 게임을 예고하기도 했다.


브레이커스 게임 소개 - 빅게임 스튜디오 한석준 아트 총괄


▶영상 보기◀

'브레이커스'는 '블랙클로버 모바일'로 높은 그래픽 수준과 원작의 효과적인 연출을 선보인 빅게임 스튜디오의 신작이다. 지스타에서 선보인 게임 역시 훌륭한 그래픽 연출과 스토리 연출로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빅게임 스튜디오의 한석준 아트 총괄은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을 전하는 그래픽을 강조했다. 또한, 내년 중 진행될 한국과 일본에서의 FGT와 CBT를 시작으로 단계별로 진행될 테스트 계획을 알리기도 했다.


소녀전선2 - 우중 총괄 프로듀서


▶영상 보기◀

상하이 선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 CEO이자 소녀전선 시리즈의 개발자인 우중 총괄 프로듀서는 인벤 게임 어워드를 통해 '소녀전선2' 개발과 관련된 이야기를 전했다. '소녀전선2'는 현재 한창 개발이 진행 중이다. 우중 총괄 프로듀서는 PC, 모바일로 출시되는 게임을 내년쯤 전 세계 플레이어가 만날 수 있게 될 것 같다며 기대를 부탁했다.


명조: 워더링 웨이브 - 쿠로게임즈 솔론 프로듀서


▶영상 보기◀

화려한 액션의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으로 주목받은 쿠로게임즈가 선보이는 신작, '명조: 워더링 웨이브'의 관한 소식도 인벤 게임 어워드를 통해 공개됐다. 게임의 솔론 프로듀서는 지난 11월 있었던 지스타에서 국내 게임 팬들을 만났고 열정에 감동했다고 전했다. 또한, 자신들만의 개발 신념과 함께 '명조: 워더링 웨이브'를 더 좋은 방향으로 개발해나가겠다며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최고의 트레일러



첫 공개 이후 줄곧 닌텐도 진영의 최대 기대작으로 꼽혔던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출시 전 공개된 세 번째 공식 트레일러는 팬들의 기대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영상은 매력적인 악곡과 함께 전작 팬들에게 익숙한 지역, 반대로 새롭게 그려지는 지역 모두 이번 작품의 특징을 살려 선보였다.

또한, 모험 외에도 한층 강화된 내러티브 요소 역시 트레일러에 담겼다. 이러한 특징에 해당 트레일러는 투표로 결정되는 2023 인벤 게임 어워드 최고의 트레일러 상을 받게 됐다.

- '데스 스트랜딩2' TGA 티저 트레일러
- '붉은사막' 게임스컴 ONL 트레일러
- '앨런 웨이크2' 다크 플레이스
-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세 번째 트레일러
- '호그와트 레거시' 시네마틱 트레일러


최고의 인디


▶영상 보기◀

고전적인 그래픽을 앞세운 '묶이지 않은 자들을 위한 우주'는 그래픽에 걸맞은 감성적인 연출, 스토리텔링을 강조했다. 특히 고전적인 감성 자체에 머무르지 않고 여운을 남기는 감동적인 이야기와 여러 역동적인 콘텐츠는 주요 시상식에 이름을 올리기 충분했다.

모지켄 스튜디오의 디마스 노반 델피아노 디렉터는 게임을 외로움을 헤쳐나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영혼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자 시작한 프로젝트라고 전했다. 또한, 게임이 모두가 자라오면서 함께한 곳들과 지나온 시간에 경의를 표하는 작품이라면서 한국 팬들이 함께 이를 즐겼다는 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드레지
- 묶이지 않은 자들을 위한 우주
- 블라스퍼머스2
- 씨 오브 스타즈
- 플래닛 오브 라나


최고의 모바일



'원신'으로 글로벌 시장에 그 이름을 각인시킨 호요버스의 또 다른 대작. 붕괴: 스타레일은 출시 전부터 원신은 물론 기존 붕괴 시리즈와는 다른 턴제 RPG 스타일로 주목받았다. 특히 매력적인 캐릭터와 수준 높은 3D 모델링, 그리고 PC는 물론 모바일에서의 플레이를 매끄럽게 도와주는 최적화도 이전 작품보다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

- 붕괴: 스타레일
- 블랙클로버 모바일
- 신의 탑: 새로운 세계
- 잇츠미
- 프라시아 전기


최고의 각색


▶영상 보기◀

'P의 거짓'은 잘 알려진 동화 피노키오의 이야기를 잔혹 동화 방식으로 재구성해 그 바탕을 만들었다. 거짓말, 인간과 인형, 그리고 인물들의 재해석 등 새로운 문법으로 작품을 팬들에게 선보였다. 또한, 벨 에포크 시대 배경의 클락펑크와 그에 어울리는 모습으로 세계를 재정립했다.

라운드8 스튜디오의 권병수 내러티브 기획 팀장은 고전 동화의 재해석에 있어 제작 초반 시행착오를 겪기도 했지만, 재미있는 경험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또한, 이번 경험을 넘어 더 재미있는 이야기를 가지고 팬들을 찾겠다고 전했다.

- 마블 스파이더맨2
-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 원피스 오디세이
- 호그와트 레거시
- P의 거짓


최고의 리마스터/리메이크



유독 명작들의 부활이 훌륭한 모습으로 이루어졌던 한 해. 팬들이 꼽은 최고의 리마스터/리메이크 주인공은 '더 위쳐3: 와일드 헌트'였다. CDPR의 글로벌 성장을 이끈 작품이면서 무료로 차세대 버전 업데이트에 다양한 추가적인 기능으로 충실함을 더했다. 특히 국내 팬들에게는 새롭게 더해진 풀 더빙으로 더 깊은 인상을 남겼다.

- 데드 스페이스
- 메트로이드 프라임
- 바이오하자드 RE:4
- 용과 같이 유신! 극
- 더 위쳐3: 와일드 헌트


최고의 서사


▶영상 보기◀

시리즈 초기 세계의 위기와 그걸 해결하는 영웅 이야기를 강조해왔던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파이널 판타지16'은 그런 시리즈 특유의 왕도적인 이야기 안에 정치 드라마처럼 권모술수가 난무하는 각 국가의 모습을 성인 취향에 맞춰 그려냈다.

'파이널 판타지16'의 요시나 나오키 프로듀서와 마에히로 카즈토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영상을 통해 함께 등장해 감사를 전했다. 두 개발진은 시나리오에 특히 많은 공을 들였고 전 세계 플레이어들이 게임 속 등장인물들에 호응을 보내주는 데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요시다 프로듀서는 최근 출시된 DLC 1탄 '하늘의 잔향'을 언급하며 두 번째 DLC '바다의 통곡', 그리고 PC 버전 역시 열심히 제작하고 있다고 전했다.

-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 마블 스파이더맨2
- 사이버펑크2077: 팬텀 리버티
-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 파이널 판타지16


CDPR 감사 인사


▶영상 보기◀

엄청난 대사 분량을 자랑하는 대형 게임의 연이은 풀 더빙 지원부터 오프라인 이벤트까지 한국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모습을 선보인 CDPR. 미콜라이 슈베트 현지화 디렉터는 팀을 대표해 한국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슈베트 디렉터는 '사이버펑크2077: 팬텀 리버티'의 국내 성과와 함께 서울에서 열린 팬텀 리버티 투어를 통해 만난 한국 게이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한국어 음성 풀 더빙이 큰 호응을 얻은 데에 현지화 디렉터로서 올해 최고의 업적 중 하나라고 이야기했다.

인벤 게임 어워드 초대에 감사를 전한 슈베트 디렉터는 연말에는 두한이네 4유로달러 버거샵에 만나자며 유쾌하게 영상을 끝맺었다.


P의 거짓 감사 인사


▶영상 보기◀

게임 첫 공개 이후부터 줄곧 기대작으로 꼽혔고 그에 맞는 성과로 즐거운 한 해를 보낸 'P의 거짓' 라운드8 스튜디오. 2023 인벤 게임 어워드를 통해 팬들을 만날 수 있어 기쁘다고 이야기한 최지원 총괄 디렉터는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장 판매 성과에 대해 언급했다. 특히 해외의 사랑만큼이나 한국에서도 많은 게임 팬이 보내주는 관심과 응원 역시 잘 알고 있다며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재차 언급했다.

최지원 총괄 디렉터는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와의 콜라보, DLC, 차기작 등의 준비를 이야기하며 게임의 본질인 '재미'를 선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 다짐했다.


최고의 온고잉


▶영상 보기◀

2011년 국내 서비스 이후 10년 넘게 한국 게임 시장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온라인 게임으로 손꼽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시대에 어울리는 장르적 특색 역시 인기의 요인으로 꼽히지만 꾸준한 업데이트와 변화가 없었다면 이렇게 오랜 기간 최고의 자리를 지키지 못했을지 모른다.

수상 소감을 전한 라이엇 게임즈의 피우 리우 게임 디렉터 역시 2주마다 의미 있는 업데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플레이어와 커뮤니티가 원하는 점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말했다. 리우 디렉터는 앞으로도 그런 노력을 계속할 것이며 피드백을 더해 '리그 오브 레전드'를 더 밝은 미래로 이끌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는 최고의 온고잉 부문 수상이 정말 큰 의미가 있다고도 이야기했다.

- 검은사막
- 던전앤파이터
- 로스트아크
- 리그 오브 레전드
- 메이플스토리
- 발로란트
- 배틀그라운드
- 오버워치2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FC 온라인


최고의 e스포츠 게임



꾸준한 변화와 업데이트, 그리고 국내 리그는 물론 다양한 글로벌 대회까지 큰 사랑을 받는 '리그 오브 레전드'. 그러한 인기에 '리그 오브 레전드'는 최고의 온고잉은 물론 최고의 e스포츠 게임 부문까지 함께 수상했다.

- 리그 오브 레전드
- 발로란트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 FC 온라인


최고의 e스포츠 팀


▶영상 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무대의 전통의 강호이자 LCK를 대표하는 팀 중 하나로 오랜 기간 큰 사랑을 받아온 'T1'이 올해 최고의 e스포츠 팀으로 꼽혔다. 특히 'T1'은 올해 월즈 4회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팀을 대표해 영상에 등장한 '베커' 정회윤 단장은 2023년을 'T1'의 해로 만들기위해 노력한 선수와 코칭스태프, 그리고 선행밈을 비롯해 좋은 영향을 주기 위해 노력한 팬에게 감사를 전했다.

- Gen.G Esports(리그 오브 레전드)
- T1(리그 오브 레전드)
- kt롤스터(리그 오브 레전드)
- Dplus KIA(리그 오브 레전드)
- DRX(발로란트)
- T1(발로란트)
- 광동 프릭스(카트라이더: 드리프트)
- Liiv SANDBOX(카트라이더: 드리프트)
- Elite(FC 온라인)
- kt롤스터(FC 온라인)


최고의 확장 콘텐츠


▶영상 보기◀

아쉬움이 뒤덮었던 출시 초반의 평가를 뒤집은 확장팩 '사이버펑크 2077: 팬텀 리버티'. 꾸준히 진행된 업데이트에서도 제대로 구현되지 못한 많은 요소를 개선했고 완성도 높은 스토리텔링을 선보였다. 다양한 인물들을 중심으로 이야기에 참여하는 플레이는 기존 V의 이야기와는 다른 주제와 분위기를 전하기도 했다.

마친 모못 CDPR 글로벌 커뮤니티 디렉터는 '사이버펑크 2077: 팬텀 리버티'의 최고의 확장 콘텐츠 부문 수상은 물론 '더 위쳐3: 와일드 헌트'의 최고의 리마스터/리메이크 부문 수상에 함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인벤과 게임 개발에 도움을 준 많은 이들을 언급한 모못 디렉터는 한국 커뮤니티의 투표로 이번 수상이 결정된 점이 이 상을 더욱 소중하게 느껴지게 한다고 이야기하기도 했다.

모못 디렉터는 게롤트 연기로 최고의 연기상을 받은 정성훈 성우에게도 축하를 전했다. 아울러 훌륭한 평가를 받은 한국어 더빙 덕분에 한국 게임 커뮤니티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었다며 재차 감사를 표했다.

-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 데드셀: 리턴 투 캐슬바니아
- 사이버펑크 2077: 팬텀 리버티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
-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버닝 쇼어스


최고의 기대작


▶영상 보기◀

2023년 게임스컴을 통해 실제 플레이와 같은 내용의 트레일러를 공개하며 다시 한 번 국내 최고 기대작 중 하나임을 증명한 펄어비스의 '붉은사막'. 이러한 기대에 걸맞게 유저 투표로 결정되는 최고의 기대작을 수상했다.

영상을 통해 감사의 인사를 보낸 '붉은사막'의 채효석 공동 프로듀서는 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전했다. 특히 국내는 물론 해외 게임 커뮤니티에서도 기대작 중 하나로 언급되는 게임인 만큼 그러한 전 세계 많은 이들의 기대에 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 검은 신화: 오공
- 붉은사막
- 브레이커스
-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2
- 스텔라 블레이드
- 용과 같이8
- 철권8
-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
- 패스 오브 엑자일2
- 퍼스트 디센던트


올해의 게임


▶영상 보기◀

2023 인벤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주인공은 라리안 스튜디오의 '발더스 게이트3'였다. 게임은 라리안 특유의 장점과 연출을 이어받아 제작된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 신작으로 수준 높은 자유도, 그에 걸맞게 창의적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 디자인, 상호작용, 탐험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D&D가 큰 사랑을 받는 서구권은 물론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았고 12월에는 공식 한국어화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기도 했다.

게임의 디렉터이자 라리안 스튜디오의 대표인 스벤 빈케는 회사를 대표해 인벤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수상에 감사를 전했다. 특히 열심히 게임을 만들었고 그것이 한국 플레이어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데 재차 감사를 표했다.

- 데이브 더 다이버
- 디아블로4
- 마블 스파이더맨2
- 바이오하자드 RE:4
- 발더스 게이트3
- 붕괴: 스타레일
- 사이버펑크2077: 팬텀 리버티
- 스타필드
- 스트리트 파이터6
- 아머드 코어6 루비콘의 화염
-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 파이널 판타지16
- 하이파이 러시
- 호그와트 레거시
- P의 거짓

■ 인벤 게임 어워드 시상식 댓글 이벤트

▶2023 인벤 게임 어워드 시상식 영상◀을 보고 가장 인상 깊었던 순간을 영상 시간과 이유와 함께 본 기사에 댓글로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드릴 예정입니다.

댓글예시) 53:00 게임 oo 디렉터 A님의 수상 소감 정말 감동적이었어요!

◼︎ 이벤트 상품 - 아이패드 에어 5세대 / PS5 디스크 에디션 / 닌텐도 스위치 OLED / 한성컴퓨터 TFG ART Wireless V2 키보드 / 소니 INZONE H3 게이밍 헤드셋 / XBOX Series 블루투스 무선 컨트롤러 각 1개
◼︎ 이벤트 기간 - 2023년 12월 15일(금) ~ 2023년 12월 20일(수)
◼︎ 당첨자 공지 - 2023년 12월 28일(목) 인벤 공지 및 개별 쪽지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등록한 영상 시간과 맞지 않는 내용 등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5. 당첨자 발표는 인벤 공지를 통해 이루어지며 쪽지로 안내됩니다. 당첨되신 분들은 발표 후 우편함을 확인해주세요.
6.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7. 제세공과금은 인벤에서 부담합니다. 제세공과금이 발생하는 경품의 당첨자에 한하여 제세공과금 처리를 위해 추가 개인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시 당첨이 취소됩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