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플레이엑스포. 톡톡 튀는 재미 가득한 '인디오락실'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
자료제공- 하루엔터테인먼트




한국인디게임협회는 경기도와 함께 인디게임 산업 육성과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플레이엑스포 내에 인디오락실 특별전시관을 마련하여 한국 우수 인디게임을 전시한다. 인디오락실은 국내 공모전에서 최종 합격된 46개팀의 우수한 인디게임들을 모은 곳으로 "인생게임"으로 유명한 5바이트 신작 ‘SunlessCity’ 및 스팀 인기 기대작 픽셀로 소프트의 "바벨"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인디오락실에서 주목할 점으로 e-스포츠 게임 대전이 진행되며 아빠킹, 이유란, 흐쟁이, 옆1집누나, 해봄 등 유명한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여 보는 재미는 물론, 관람객들에게 문화상품권, 스타벅스 상품권, 구글 기프트 카드의 푸짐한 상품 또한 준비되어 많은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한국인디게임협회에서는 인디게임 제작이 관심이 있는 관람객 및 인디게임 출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디게임 개발자들을 위해 인디 오락실 특설장 안에 부스를 차려 퍼블리싱 상담회를 진행한다. 한국인디게임협회 후원사인 플래닛츠는 한국 인지도 높은 브랜드 IP를 활용한 인디게임 제작 공모전 상담회를 개최하여 미래 인재 가치 향상과 우수 게임 개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모션플러스에서는 인디게임의 새로운 판로 개척을 위한 플랫폼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모션플러스는 인디게임만을 전문적으로 모아 서비스 하는 플랫폼사로 국내 및 국외 유저풀이 확보된 대형 포탈과의 채널링 서비스등으로 인디게임의 새로운 활로를 제시해줄 예정이다.

한국인디게임협회 최훈 협회장은 "이번 인디오락실은 국내 게임을 제작하는 중소기업들과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이 함께 공생하며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전하며 "우수한 많은 인디게임을 널리 알려 한국 인디 게임의 우수성을 PlayX4를 통해 알리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차세대 융복합 종합 게임쇼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가 5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