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게임 개발자의 꿈, 어디서 시작해야 할까?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
1세대 게임 개발자들의 면면을 보면, 대부분 게임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어쩔수 없는 일입니다. 그때는 전문적인 게임 개발 교육 커리큘럼 자체가 없었거든요. 하지만 이제는 다릅니다. 이미 게임 관련 학과를 개설한 대학들도 많은데다, 다양한 교육원과 학원들이 게임 개발과 관련된 교육 과정을 마련해 두었으니 말이죠.

이번 PlayX4에는 다양한 게임 아카데미와 교육원, 그리고 대학이 출전했습니다. 게임 개발자의 꿈. 어디서 시작해야 할까요? 각 교육기관 부스를 방문해 PlayX4 출전에 대한 의의와 해당 교육기관의 강점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1.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PlayX4에 출전하게 된 계기는?

교육원에 대한 홍보도 하고, 실제로 저희가 어떻게 게임을 만들어가는지 그 과정도 보여드리고자 오게 되었습니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이거 하나는 제대로 배울 수 있다?!

게임 개발에는 여러 분야가 있지만, 저희 교육원에 오시면 '일러스트레이트'는 정말 제대로 배우실 수 있습니다.


2.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게임학과





PlayX4에 출전하게 된 계기는?

저희 교육원이 게임 개발을 꿈꾸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알리고, 실제로 저희가 작업한 프로젝트들이 어떤 모습인지 선보이기 위해 왔습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 이거 하나는 제대로 배울 수 있다?!

굉장히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어요. 장르와 플랫폼을 막론하고 여러 개발 요소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게 저희 교육원의 장점이지요.


3. SBS 아카데미 게임학원





PlayX4에 출전하게 된 계기는?

많은 학생들이 게임을 좋아하고, 게임 개발을 진지하게 진로로 생각하고 있잖아요? 그래서 저희가 도움을 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찾아왔습니다.

sbs 아카데미 게임학원에서 이거 하나는 제대로 배울 수 있다?!

실제로 개발자가 되는 과정을 도울 수 있어요. 저희 학원과 취업 연계가 되어 있는 업체들도 있고, 이력서 쓰는 요령부터 모의 면접까지 교육 과정에 포함됩니다. 실질적으로 '게임 개발자'가 되는 것을 도울 많은 멘토 분들이 계시죠.


4. 한국 IT직업전문학교 게임계열





PlayX4에 출전하게 된 계기는?

이미 저흰 '지스타'에 여러번 출전해 도움을 드렸는데, 더욱 많은 곳에서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이들과 만나고 싶어 PlayX4 출전을 결정했어요. 차후 진행될 BIC에도 출전 의지를 가지고 있죠.

한국 IT직업전문학교에서 이거 하나는 제대로 배울 수 있다?!

저희 학교의 장점이라면 '진짜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어볼 수 있다는 것이에요. 팀 단위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교수님들이 방향 수정을 하시지 않고 도움만을 주시죠. 자신만의 게임 컨셉과 본질을 지키면서 퀄리티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그 경험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저희 학교만의 장점입니다.


5. 서울게임아카데미





PlayX4에 출전하게 된 계기는?

아마 게임 개발을 꿈꾸는 학생들이라면 저희 이름 정도는 아마 들어보셨을 거예요. 이번에 출전을 결정한 이유는 그것에서 만족하지 않고 실제 커리큘럼을 보여드리고, 저희 아카데미에서 게임을 만들면 '이 정도 게임은 만들 수 있다' 하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서울게임아카데미에서 이거 하나는 제대로 배울 수 있다?!

가장 큰 목적은 안정적인 개발사 취업이며, 이 분야에서는 저희가 선두에 있다고 자신합니다. 또한 프로게이머들을 위한 양성 과정과 웹툰 작가 지망생들을 위한 교육 과정까지 개설해두었죠. 저희는 게임 개발자로 향하는 가장 좋은 길입니다.

6. 상명대학교 게임학과





PlayX4에 출전하게 된 계기는?

매년 졸업생들이 팀을 이뤄 졸업작품을 개발하는데, 올해 졸업 작품을 전시하고, 나아가 피드백을 받아 게임을 더 보완하고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상명대학교 게임학과에서 이거 하나는 제대로 배울 수 있다?!

전문적인 엔진 사용법을 먼저 배울 수 있어요. 유니티 엔진과 언리얼 엔진을 숙련된 수준으로 다루는 방법을 배우게 되죠. 나아가 팀원들과 일을 나누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어요.

7. 장안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





PlayX4에 출전하게 된 계기는?

저희 학과가 올해로 20년을 맞이했고, 그간 지스타에 꾸준히 참석해왔습니다. 하지만 지스타는 아무래도 부산에 있다 보니 수도권 학생들의 참관이 어려운 점이 있어 수도권에서 진행하는 PlayX4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장안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에서 이거 하나는 제대로 배울 수 있다?!

저희는 교육 과정부터가 게임 개발 3대 직군에 맞춰 '프로그래밍', '아트', '기획'으로 분리해 전문적인 교육 과정을 마련해두었어요. 이 세 교육과정을 듣는 학생들이 서로 팀을 이뤄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실제 게임사에서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을 그대로 체험할 수 있죠. 그 과정에서 서로 의견이 맞지 않으면 프로그래밍 교육을 받는 학생이 아트와 기획을 공부하기도 하는데, 이런 과정을 통해 완성된 개발자가 탄생하기도 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