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크툴루 신화의 괴물을 키워보자! 독특한 신작 '엘드리치 주키퍼'

동영상 | 윤서호 기자 | 댓글: 2개 |

크툴루 신화의 괴물을 키우는 독특한 인디 신작이 공개됐다.

해외 인디 스튜디오 크랭크트레인(http://cranktrain.com)은 지난 3일 스팀에 신작 '엘드리치 주키퍼(The Eldritch Zookeeper)'를 공개했다. 엘드리치 주키퍼는 주타이쿤 방식의 게임에 크툴루 신화의 요소가 가미된 게임으로, 동물이 아닌 이계의 괴물들을 사육하는 게임이다.

엘드리치 주키퍼는 기존의 주타이쿤 방식의 게임과 달리 플레이어는 직접 주인공을 조작해서 동물원 시설을 관리하는 방식을 취했다. 주인공은 우연히 엘드리치 동물원에 들어온 일반인으로, 동물원 주인에게 잡혀서 저주에 걸리고, 엘드리치 동물원을 관리하는 임무를 홀로 맡게 됐다. 그에 걸맞게 새로 들어온 괴물용 우리를 만들거나 망가진 울타리를 고치고 괴물들에게 먹이를 주는 등의 모든 과정을 플레이어가 주인공을 조작해서 처리해야 한다.

경영 실패로 인한 파산 외에는 다른 게임오버 요소가 없는 다른 동물원 게임과 달리, 엘드리치 주키퍼에서는 다양한 게임오버 요소들이 존재한다. 먹이를 주다가 주인공이 괴물의 먹이가 될 수도 있으며, 울타리를 고치다가 괴물에게 죽을 수도 있다. 관객들도 우호적이지 않아서 종종 울타리를 부수는 등 괴물들이 난동을 부리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한다. 동물원이 엉망이 되면 관리자가 주인공을 이계로 끌고 가버리기 때문에 생존 외에 동물원 관리에도 항상 신경을 써야 한다.

엘드리치 주키퍼의 출시일 및 가격은 미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스팀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